종목별 최강 프루프 아이템을 찾아라

이채민

땀 흘릴 날도, 물놀이 갈 일도 많아지는 계절. 종목별 최강의 프루프 아이템을 소개한다.

프루프(고해상)_num

프루프의 끝은 키스 프루프!
프루프 지수 ★★★★★
1. Dior 어딕트 립 타투(661호 내추럴 레드)
잘 익은 토마토를 연상시키는 밝은 레드 색상의 립 타투. 바르자마자 마치 문신을 한 듯 입술에 컬러가 더해져 하루 종일 선명하게 지속된다. 6ml, 4만2천원대.

워터파크에서도 끄떡없는 아이라인
프루프 지수 ★★★★☆
2. Make Up For Ever 아쿠아 XL(S-23 새트니 일레트릭 블루)
싱크로나이즈 선수들의 애용품으로 알려졌을 만큼 강력한 내수성을 자랑하는 아쿠아 시리즈의 결정판. 뜨거운 뙤약볕, 땀과 피지, 습기와 물방울에도 끄떡없는 펄리 블루 컬러의 아이 펜슬. 1.2g, 2만9천원대.

워터 스포츠 시에도 변함없는 절대 눈썹
프루프 지수 ★★★★☆
3. The Face Shop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메가프루프
강력한 워터&스웨트 프루프 효과는 기본, 볼륨, 롱래시, 컬링 효과까지, 그야말로 ‘다 갖춘’ 올인원 마스카라. 일반 나일론 대비 한결 가볍고 부드러운 폴리에스터 소재 브러시도 눈여겨보도록. 10g, 1만1천원.

장마철에도 굴욕 없는 매끈 피부
프루프 지수 ★★★☆
4. Etude House 액티브 프루프 리퀴드 피팅 베이스 SPF 50+/PA++++
물이나 땀이 닿으면 송글송글 방울이 맺힐 만큼 강력한 코팅 막을 만드는 일명 ‘방패 베이스’. 흔들어 사용하는 리퀴드 제형으로 얇고 가볍게 밀착된다. 30ml, 1만3천원.

반영구 화장이 안 부러운 착붙눈썹
프루프 지수 ★★★★
5. Colorgram by Olive Young 아티스트 브로우 컬러링 펜슬&카라(1호 홍차브라운)
펜슬 양쪽 끝에 눈썹을 그리기 편한 납작 펜슬과 가늘고 촘촘한 브로용 마스카라가 내장되어 있다. 두 가지를 함께 쓰면 프루프 효과가 배가된다. 펜슬 0.15g+브로우카라 1.5g, 5천8백원.

한 번의 터치로도 생생한 컬러감
프루프 지수 ★★★★
6. Skinfood 자몽 주스 틴트(2호 귤자몽)
워터 타입의 고발색 틴트. 과일을 그대로 베어 문 듯 상큼함이 터지는 컬러감이 특징이다. 자몽 추출물을 함유해 입술의 건조도 예방했다. 4ml, 5천원.

여름 레포츠를 위한 자외선 차단제
프루프 지수 ★★★☆
7. Easydew 데일리 워터프루프 선크림 SPF 50+/PA+++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게 발리는 크림 질감의 자외선 차단제. 지속 내수성이 뛰어나고 발림성이 좋아 얼굴뿐 아니라 팔, 다리 등 넓은 부위에 바르기에도 그만이다. 60ml, 3만4천원.

자차의 생명은 지속력!
프루프 지수 ★★★☆
8. AHC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
물놀이 필수품! 워터&스웨트 프루프 임상 실험은 기본, 지속 내수성 심사까지 완벽하게 마쳤다. 스틱 타입이라 바르기 쉽고, 답답한 기분 없이 촉촉하고 투명하게 마무리된다. 22g, 4만3천원.

오후만 되면 변신하는 판다 눈 아웃!
프루프 지수 ★★★
9. Chanel 라 바즈 옹브르 아 파피레스
산뜻하고 가벼운 젤 텍스처의 아이섀도 베이스. 눈가의 보이지 않는 잔주름까지 매끈하게 가려주며, 휘발성 오일 성분이 막을 형성해 아이섀도가 오래 지속되도록 돕는다. 6g, 4만7천원.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밀착력과 입체 커버
프루프 지수 ★★★☆
10. Bobbi Brown 올데이 파운데이션
땀이나 물, 피지에 쉽사리 무너지지 않는 최강 롱 래스팅 효과의 리퀴드 파운데이션. 펄 피그먼트를 유성의 에몰리언트 젤 베이스에 그대로 녹여 얼굴이 한결 입체적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다. 30ml, 6만5천원대.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희진
포토그래퍼
이창민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