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월 별자리

이채민

올 한 해 나의 운세는 어떨까? 점성가 수전 밀러의 예언을 통해 새해 나의 운세를 점쳐보자.

horo_01
물병자리 01.20 • 02.18
GENERALLY
올해에는 흥미로운 일이 많을 것 같군요. 더 행복해지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겠어요. 지금까지 해온 노력이 제대로 보상받는 것이지요. 쉬면서 몸과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보내세요. 혹시 건강에 문제가 있다면 당장 의사에게 상담을 받도록 하고요. 유명해지는 만큼 시기 질투하는 사람도 나타납니다.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CAREER
세계에 당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올 지도 몰라요. 사회에 기여하는 일을 할 수도 있고요. 많은 사람이 당신이 하는 일에 존경을 표할 테고요. 지금 당신이 내는 성과는 운이 아닙니다. 당신이 열심히 노력해온 마땅한 결과예요. 더 노력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자리까지 올라갈 수 있 어요.
FAMILY
가족이 지금 당신이 있기까지 엄청난 공헌을 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부모가 당신에게 보낸 정성과 사랑, 지원 덕에 당신이 성공한 것입니다.
MONEY
금전 운 또한 따르겠네요. 엄청난 돈을 벌 수 있겠어요. 유명세가 돈을 끄는 법이죠. 다른 직업을 통해서도 돈을 벌 수 있답니다. 사업을 구상 중이라면 현실에 옮겨보세요.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네요.

물고기자리 02.19 • 03.20
GENERALLY
지난 시간들에 비해 최고의 한 해가 당신을 찾아오는군요. 올 한 해 당신에게는 늘 행운이 따를 겁니다. 특히나 11월까지는 행복한 시간의 연속이네요. 지금까지는 커리어에 집중해 왔지만, 올해에는 사회생활에 많은 시간을 쏟겠어요.
TRAVEL
멀리 도전적인 여행을 떠날 것 같군요. 외국인과 소통하고, 해외에서 하고 싶은 일을 찾을지도 몰라요. 여행 중 당신이 하는 일에 관심 갖는 사람이 나타날 수도 있고요. 해외 관련해 좋은 운이 당신에게 있으니 워킹홀리데이나 이민 같은 것을 신청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겠어요.
FRIENDS
친구 관계에 변화가 생길 수 있겠네요. 친했던 친구와 멀어지거나 사정이 생겨서 이별할 수도 있어요. 그러나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다른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은 당신과 비슷한 것을 좋아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겠네요.
CAREER
오랫동안 하고 싶었던 일을 시도할 수 있겠어요. 학위를 따는 것일 수도 있고요. 멘토를 만나 도움을 받고, 좋은 기회를 얻을 수도 있어요. 목적 의식과 의지를 가지고 꿈을 위해 달리세요.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꿈을 이룰 만한 역량이 당신에게는 있으니까요.

양자리 03.21 • 04.19
GENERALLY
매사 열심인 당신에게 지금의 자리에서 더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겠네요. 물론 모든 일이 그냥 순조로울 수는 없죠. 그 과정에 역경 또한 함께할 것입니다. 곤란과 역경을 극복해야 성공할 수 있음을 기억하세요. 그간의 노력이 보상받는다고 느낄 만큼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CAREER
올해는 당신이 평생 꿈꿔온 야망을 실현할 수 있는 해입니다. 그런데 당신이 일하는 만큼의 보상이 따르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더 좋은 기회가 있을 테니 과감하게 떠나세요. 올해 당신은 당신의 분야에서 인정받고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TRAVEL
연말 즈음부터는 여행 운이 생길 것 같아요.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나라로 떠나게 될 수도 있어요.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무역 쪽 일이 잘 풀릴 것 같군요. 혹은 당신을 그리워하는 가족에게 갈 수도 있겠네요.
MONEY
올해 금전적으로 좋은 소식이 많이 들릴 것 같아요. 11월까지 금전 운이 따라오는 만큼 소송을 한다면 이겨서 보상금을 받을 수도 있고, 행사에서 경품이나 상품을 받을 수도 있어요.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기는 만큼 평소에 하고 싶었던 취미 생활도 열심히 해볼 수 있겠네요.

horo_02
황소자리 04.20 • 05.20
GENERALLY
여행을 다니면서 낯선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문화를 접하는 기회가 많이 생기겠네요. 그런 반면 당신 앞에 수시로 역경이 찾아올 수도 있어요. 하지만 황소자리인 당신은 어려움을 잘 해결하고 원하는 성과를 얻어낼 겁니다. 숱한 곤란을 넘어서면서 성과를 거둔 만큼 배운 것도 많은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겁니다.
LOVE
11월까지 결혼 운이 꽤 강합니다. 혹 결혼하지 않더라도 평생을 약속할 수도 있고요. 싱글이라면, 결혼 상대를 만날 것 같네요. 연인과 사소한 문제가 있더라도 금방 해결하는 지혜가 넘치네요. 연인과 해외여행을 간다면 마법 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CAREER
올해 상반기에는 공적으로 중요한 일을 맡을 수 있겠군요. 기회를 놓치지 말고 꽉 잡으세요. 특히 상사의 마음을 사로잡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11월 전까지는 주변 사람과의 협업이 중요하니 상생 관계를 유지하세요. 당신이 꿈꿔온 미래가 눈앞에 다가왔으니까요.
STUDY
올해는 여행이나 공부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당신의 학문적인 자질을 발달시킬 기회가 옵니다. 공부를 하고 있다면, 긴 공부 과정이 힘들게 느껴질 테지만, 어렵게 끝에 도달한 만큼 좋은 성과가 기다리고 있으니 힘내세요.

쌍둥이자리 05.21 • 06.21
GENERALLY
금전적으로 좋은 소식이 들리는 해군요. 건강도 문제가 없고 당신의 커리어도 착실히 발전해 궤도에 오를 것 같군요. 특히 올해는 더 창의적이고, 패셔너블한 당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11월 이후에는 결혼하거나 사업에서 중요한 계약을 맺을 것 같아요. 이 과정에서 주변 사람이 당신을 도와줄 것입니다.
MONEY
모든 일에는 기반을 잘 다져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를 위해 당신의 삶을 설계하고, 계획하세요.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우세요. 특히 돈 관리가 중요합니다. 당신의 금전 상황에 대해 전문가와 상담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CAREER
업무와 관련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찾게 될 것입니다. 사업을 하고 있다면 많은 일이 들어올 것 같아요. 직원들을 위해 컴퓨터를 바꾸어 본다거나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도 같아요. 만약 승진을 기대하고 있다면 3월 이후가 될 것 같아요. 승진 이후는 그야말로 탄탄대로랍니다.
HEALTH
올해는 건강한 한 해가 될 것 같아요. 잘 오지 않는 기회니 2018년을 유용하게 보내는 것이 좋겠어요. 규칙적인 삶을 유지하고 건강한 음식을 챙기는 등 사소한 변화가 당신의 삶을 건강하게 지켜줄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게자리 06.22 • 07.22
GENERALLY
올해는 사랑에 빠지기 좋은 해입니다. 잘 오지 않는 특별한 기회이니 염두에 두세요. 커리어에만 집중해온 당신은 행복한 관계를 즐길 자격이 있습니다. 조금 여유 있는 한 해를 보내겠어요. 여행을 통해 새로운 문화에 노출되거나 스포츠와 레저 활동을 즐겨도 좋겠죠?
LOVE
올해는 당신에게 운명적인 사람이 나타나겠군요. 파티나 모임에서 연인을 만날 수 있는데, 중간에서 이어주는 조력자가 있답니다. 혹 현재 만족스럽지 않은 연애 중이라면, 과감히 떠나세요. 올해 당신과 더 어울리는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까요. 만족하지 않는 관계에 묶여 있기에는 당신의 시간이 아깝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CAREER
당신의 창의력이 끝없이 발전하는 해입니다. 당신만의 아이디어로 올해를 특별하게 할 것 같군요.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겠고요. 동료 관계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당신 노력에 따라 상황을 언제든지 바꿀 수 있어요. 다만 모든 관계는 주고받기임을 기억하세요.
HEALTH
건강도 좋아지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노력이 필요할 것 같네요. 가끔씩 힘이 빠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잠을 충분히 자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건강검진도 받아요. 철분과 칼슘은 꼭 챙기시고요.

horo_03
사자자리
07.23 • 08.22
GENERALLY
올해에는 어떤 결정을 하더라도 가족이 당신을 지지해주겠네요. 가족과의 관계가 돈독해지고, 새로운 가족이 생길 수도 있어요. 올해에는 일이 많겠지만, 원하는 바를 성취하는 만족스러운 한 해가 예상되는군요.
HOME
이사를 가거나 집에 큰 변화를 줄 것 같아요. 새로운 가구를 사거나 도배할 수도 있고 말이에요. 한동안 집에 집중하겠네요. 상황이 어떻게 되든 당신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겁니다. 그러니 집을 구하고 있다면 당신의 기준을 낮추지 마세요. 꿈꿔온 당신만의 공간을 찾거나 만들 수 있을 테니까요.
CAREER
항상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겠어요. 사업을 하고 있다면 새로운 사람을 고용하는 건 어떨까요. 프로젝트에 드는 시간을 계산하고 계획할 때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찾도록 해요. 집안일을 도와줄 사람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바쁜 당신을 위해 다른 사람의 도움과 함께 더 많은 일과 기회가 찾아올 겁니다.
HEALTH
바쁜 만큼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해요.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도 좋겠어요. 웨이트 운동도 추천합니다. 칼슘과 비타민 섭취가 중요하고요. 자주 피곤할 수 있으니 잠도 충분히 자도록 하세요.

처녀자리 08.23 • 09.22
GENERALLY
올해는 더 열정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한 해를 보내겠군요. 올해는 여러모로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해가 된답니다. 가까운 곳으로 여행도 떠날 수 있겠네요. 집에 약간의 변화를 줄 수도 있고요. 가족 안에서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가족의 기쁜 소식도 들려옵니다.
LOVE
연인을 찾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듯하군요. 소중한 사람을 찾고 싶지만, 많은 시련이 따르거든요. 멀리 있는 사람을 좋아하게 돼서 장거리 연애를 고민할 수도 있겠어요. 연인과 함께할 미래와 관계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CAREER
커뮤니케이션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당신의 능력을 보여줄 매개체가 생길 것 같아요. 많은 기회가 다가와 당신을 빛나게 할 것입니다. 영업 관련 일을 한다면 매출이 크게 오를 것 같고요. 마케팅이나 디자인 분야 또한 다양한 기회가 찾아옵니다. 올해는 유명세도 함께할 듯하네요. 당신의 뛰어난 능력이 더 큰 미래를 가지고 오는군요.
EDUCATION
가지고 있는 능력이 큰 만큼 당신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에 대해 공부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커리어에서 성과가 나타날 테니까요. 성공할 가능성이 큰 만큼 가치 있는 투자가 될 것입니다.

천칭자리 09.23 • 10.22
GENERALLY
작년에는 모든 것이 잘 풀리는 한 해였습니다. 하는 것마다 성과를 거두었죠. 올해는 계획을 세우고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 다. 그래야 당신의 노력에 금전적 보상이 있을 테고요. 다만 가족을 위해 희생을 하겠네요. 금전적으로 도와주어야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 과정이 당신을 행복하게 해줄 것입니다.
MONEY
당신의 능력과 경험 그리고 좋은 평판이 금전적 보상을 가져오는군요. 한동안 금전 운이 좋지 않았으니 이러한 변화가 서프라이즈로 다가올 수도 있겠네요. 올해는 다양한 곳에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돈을 버는 만큼 씀씀이도 커지겠네요. 갖고 싶은 차나 액세서리 같은 것 말이죠.
CAREER
열심히 한 만큼 더 높이 올라갈 많은 기회가 당신을 찾아옵니다. 금전적으로 안정을 찾은 만큼 당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도 있겠네요.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충분히 고민해보세요.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도전해보면서 알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HOME
집과 관련해 큰 변화가 있겠어요. 이사를 간다거나 큰 공사를 한다거나요. 엄두가 나지 않아 미뤄왔다면 이 기회에 원하는 변화를 줘보세요. 다만 모든 것을 꼼꼼히 할 필요가 있어요. 이사를 가는 곳에 문제가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horo_04
전갈자리 10.23 • 11.21
GENERALLY
꿈꿔오기만 했던 기회가 찾아오는 해입니다. 새로운 사람들이 당신 가까이 몰려들 테고요. 친구 관계 또한 좋아지겠어요. 많은 분야에서 당신의 삶이 크게 나아질 듯합니다. 그러나 가족 중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이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할 수 있어요.
LOVE
싱글이라면 만나는 사람들 중에서 당신의 인연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확신이 들지 않더라도 진지하게 생각해보세요. 인생에는 많은 서프라이즈가 있답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인연이 나타나곤 하거든요. 연인이 있다면 사이가 깊어져 새로운 약속을 할 수도 있겠어요.
CAREER
주변 사람들이 당신의 도전과 능력을 인정하고 응원해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당신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여주세요. 당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뿐 아니라 협상 능력 또한 크게 발전하겠어요. 수입도 오를 테고요.
TRAVEL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나라로 떠날지도 몰라요. 새로운 문화에 마음을 열고 절대 잊지 못할 경험을 하고 오겠어요. 우연히 해외로 떠날 기회가 생길 수도 있어요. 일과 관련해서일 수도, 경품 행사를 통해서일 수도 있고요. 어떤 방법으로든 여행을 통해서 세계를 경험하는 기회를 하게 될 겁니다.

사수자리
11.22 • 12.21
GENERALLY
올해는 삶이 더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선명하게 체감할 겁니다. 당신 자신을 믿고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해온 당신이니 이제 그 열매를 맛볼 때죠. 물론 금전적인 문제로 걱정할 일이 있지만 그 일 역시 당신을 성숙하게 만듭니다. 소비 패턴을 바꾸고 더 중요한 일에 시간과 자본을 투자하는 게 좋겠어요.
MONEY
돈 문제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그 가치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겠네요. 장기 계획을 위해 저축을 할 수도 있고요. 지금은 미래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실천할 시기입니다.
CAREER
올해는 혼자서 일할 때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구하고, 글 쓰고, 편집하는 일이 당신에게 잘 맞을 것 같군요. 지난 일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세요. 회복이 빠른 한 해인 만큼 더 높이 올라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승진을 하거나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을 수도 있어요.
HOME
인생에서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겠군요. 집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신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도 하죠. 현재 살고 있는 곳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당장 이사를 가도록 하세요.

염소자리 12.22 • 01.19
GENERALLY
당신은 큰 꿈을 위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에 들어섰습니다. 철저한 계획을 세운다면 이번 해에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을 듯해요. 그간 반복해온 미숙함이나 실수를 고칠 기회도 생길 것입니다. 한동안 과도하게 커리어에 집중해온 당신, 올해는 삶의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CAREER
원대한 꿈을 이루려면 계획을 차근차근 세울 필요가 있답니다. 학위를 따거나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고, 직장에 다닌다면 승진할 수도 있네요. 삶에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매진하는 모습이 중요하겠어요.
FRIENDS
앞으로 당신은 훌륭한 인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을 겁니다. 특히 친구나 가족 관계가 좋아지겠네요. 올해 당신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사람들을 만나서 당신의 삶에 전환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를 통해 당신이 행복해지고, 일도 잘 풀리겠어요.
HEALTH
건강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겠어요. 먹는 것에 신경 쓰고 질 좋은 수면을 확보하세요. 칼슘이나 비타민 섭취도 중요하고요. 올해에는 특히 치아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권해요. 정확하고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 트레이너를 고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Sus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