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면역력을 높여줄 뷰티 아이템

이채민

점점 옷차림이 두터워지는 계절. 피부 면역력이 걱정이라면? 먹어도 좋고, 피부에 바르면 더 좋은 꿀&우유 성분 화장품이 정답이다.

천연 항산화제라 불리는, 꿀
●꿀은 티푸스균, 파라티푸스균, 이질균 등을 48시간 내 사멸시키는 강력한 살균력이 있어 피부 염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피부 비타민이라 불리는 니코틴산도 풍부하다. 거칠고 칙칙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데 훌륭한 천연 재료!
●습기를 빨아들이는 수분 흡수력 또한 뛰어나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그 밖에 비타민 B1, B2와 27종 이상의 미네랄, 22종의 아미노산, 그리고 80종류의 효소가 함유된 천연 식품이다.

대표적인 완전 식품, 우유
●우유 단백질의 일종인 락토산은 천연 보습 인자 중 하나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우유에 들어 있는 세라마이드와 지질 성분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팩으로 사용하면 특히 좋다.
●각질 제거 효능 성분인 AHA 성분이 풍부해 자연스러운 필링과 함께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칼슘과 비타민 D,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는 물론 손&발톱과 모발의 영양 공급에도 효과적이다.

what 꿀우유 고해상_num
1 Cloud 9 블랑드 일루미네이팅 크림
8가지 화이트 플라워 추출물과 우유 단백질,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성분이 피부 표면의 다크 스폿뿐 아니라 피부 속 멜라닌 생성까지 케어한다. 50g, 5만9천원.

2 Tonymoly 내추럴스 산양유 프리미엄 톤업 크림
청정 뉴질랜드 북섬의 목장에서 목초를 먹고 자란 방목 산양의 원유를 담았다. 촉촉한 크림이 피부 톤을 뽀얗고 환하게 가꿔준다. 60ml, 3만8천원.

3 Santa Maria Novella 크레마 쏠라레 SPF 50
얼굴과 보디에 모두 사용 가능한 자외선 차단제. 100% 천연 유기농 비즈 왁스와 꿀, 마시멜로 줄기 추출물, 시어버터 등의 보습 성분이 풍부해 햇빛에 노출된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한다. 250ml, 10만8천원.

4 Guerlain 아베이 로얄 유쓰 워터리 오일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난 위쌍 허니와 인도 전통 의학에서 사용된 콤미포라 오일을 배합, 피부에 탱탱한 윤기와 생기를 더한다. 30ml, 12만9천원.

5 Guerisson 에센셜 크림 오일 마스크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우유 단백질과 10가지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 독일산 마유 성분을 배합했다. 크림으로 영양을 꽉 채운 뒤 오일로 싹 감싸주는 실키한 원단의 마스크팩. 1매, 3천원.

6 Fresh 크렘 앙씨엔느 얼티밋 너리싱 허니 마스크
최상급 품종 중 하나인 벅페스트 꿀벌에서 수확한 꿀만을 사용, 수 세기 동안 전해온 수도사들의 제조법을 통해 완성되었다. 1/3 이상이 꿀로 이루어진 진짜 꿀 팩. 100ml, 23만원대.

7 Pure Heals 프로폴리스 90 앰플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무려 90%나 함유한 광채 앰풀. 꿀 마사지를 한 듯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30ml, 2만4천원.

8 Kiehl’s 크렘 드 꼬르 소이 밀크 앤 허니 바디 폴리쉬
정제된 꿀과 소이 밀크를 더한 풍부하고 크리미한 질감의 보디 스크럽. 천연 수세미 열매를 잘게 다져 스크럽 입자로 사용했다. 묵은 각질은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에 촉촉함과 달콤한 향기만을 남긴다. 200ml, 3만8천원대.

9 Burt’s Bees 모이스춰라이징 립밤
허니 비즈 왁스와 해바라기씨 오일, 코코넛 오일, 로즈메리 잎 추출물 등의 성분이 든 무색의 립밤. 버터처럼 치밀한 질감으로 매끄럽게 발리고 끈적이지 않아 메이크업 전후는 물론 밤에 바르기에도 좋다. 4.25g, 6천원.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희진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