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지 않을 거예요

이채민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을 사용하는 뷰티 에디터와 유튜버, 셀레브리티, 클리닉 원장에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대 바꾸지 않는 화장품’을 물었다.

이것만은함께_num1. Guerlain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라, 처음에는 페이스 오일을 꺼렸어요. 그런데 이 제품을 사용한 뒤 페이스 오일이 피부 속 수분을 잘 유지하고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아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여름에는 소량만 손바닥에 녹여 얼굴을 감싸듯 발라 마무리하고, 겨울에는 에센스처럼 충분하게 발라 얼굴 위에서 마사지하며 흡수시켜요.”50ml, 21만원대. – 이미현(얼루어 뷰티 디렉터)

2. Innisfree 슈퍼푸드 프롬제주-블루베리 리밸런싱 스킨
“지긋지긋한 속건조를 해결해준 제품이에요.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서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밀어내듯 바른 뒤, 손에 덜어서 3~5차례 덧발라요. 시간차를 두고 여러 번 덧발라야 해서 귀찮기도 하지만, 세럼이나 크림 등 여러 가지 제품을 바른 것보다 촉촉함이 더 오래 지속돼요.” 150ml, 8천원. – 경선(뷰티 크리에이터)

3.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10년 넘게 꾸준히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고 밸런스를 맞춰주는 퍼스트 에센스로는 최고죠. 5겹 화장솜 중 2겹만 떼어 5백원짜리 동전만큼 덜어낸 뒤 피부에 두들기며 흡수시켜요. 그런 다음 피부에 몇 방울 더 떨어뜨려 손으로 펴 바르고 근막 마사지를 하죠.”160ml, 19만원대. – 백지수(보그 뷰티 디렉터)

4. Jungsaemmool 에센셜 물 크림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촬영하기 전에 제일 많이 바른 기초가 뭐냐고 묻는다면 당당하게 이 제품이라고 말할 정도로 좋아하는 제품이에요.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그대로 흡수돼 파운데이션을 찰떡같이 밀착되게 해주죠. 이 제품을 바르고 선크림으로 마무리하면, 물광 메이크업을 위한 다른 제품은 필요 없을 정도로 피부 자체가 촉촉하고 윤기 있어 보여요.”30ml, 3만5천원. – 다또아(뷰티 크리에이터)

5. Avene 오 떼르말
“극건성 피부지만 여름엔 찐득한 제품을 바르기부담스러워서 가벼운 제형을 덧바르는 편이에요. 특히 이 미스트는 고질적인 건조함과 민감함을 해결해준 고마운 제품이지요. 세안 후 물방울이 뚝뚝 흐를 정도로 충분히 분사한 뒤 두들겨 흡수시켜요. 홍조가 올라온 날에는 화장솜에 미스트를 듬뿍 적셔서 올려놓으면 붉은 기가 빠르게 진정돼요.”150ml, 1만7천원. – 서지혜(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

6. Fresh 블랙티 인스턴트 퍼펙팅 마스크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제대로 달래주지 않을 경우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지기 때문에, 피부 속 열을 빼고 수분을 더하는 데 집중해요. 이 마스크는 피부 겉뿐 아니라 피부 속 열기까지 쏙 빼줘 만족스럽더군요. 볼과 콧등, 이마 등 자외선의 공격을 집중적으로 받는 부위에 도톰하게 올린 뒤 씻어내면 거울로 얼핏 봐도 피부가 탱글탱글해진 게 느껴질 정도랍니다.” 100ml, 14만2천원대. – 하윤진(코스모폴리탄 뷰티 디렉터)

7. La Mer 크렘 드 라 메르
“20대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크림이에요. 스트레스성으로 생기는 약간의 습진이나 아토피, 햇빛에 그을린 피부에 연고 대신 이 크림을 바르죠. 피부과 연고는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피부에 자극이 가해질 수 있어, 조금 느리더라도 건강하고 자극 없는 방법으로 피부를 가꾸려 노력해요.” 30ml, 21만원대. – 유민주(파티시에)

8. Biotherm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뮤지컬 공연으로 진한 화장을 많이 해서 피부 컨디션이 등락을 반복해요. 요즘처럼 강한 자외선이 내리쬘 때는 피부 속 수분까지 말라버리는 느낌이 들어 수분을 채우는 데 주력한답니다. 화장솜에 워터 에센스를 적신 뒤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팩처럼 얼굴에 붙이면 부기도 가라앉고, 메이크업도 잘 먹어서 일석이조예요.” 125ml, 6만5천원대. – 아이비(가수)

9. Sisley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예전에는 보습 하나에만 집중하면 됐지만, 이제는 피부 재생까지 신경 써야 하죠. 이 에센스 로션은 두 가지 기능을 다 충족하는 기특한 제품이라 오래전부터 애용하고 있어요. 피부가 많이 푸석할 때는 충분한 양을 발라 마사지해주면 즉각적으로 안색이 환해지는 느낌까지 들어요.”125ml, 24만원. – 조애경(WE클리닉 대표원장)

에디터
김선영
포토그래퍼
EOM SAM CHEO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