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크리에이터가 선택한 글로시 아이템

이채민

런웨이 속 모델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글로시 메이크업이 탐난다고? 그렇다면 수많은 연예인과 모델의 메이크업을 책임지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자신의 얼굴을 도화지 삼아 매번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내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는 제품과 방법을 눈여겨보자.

ran

김활란의 물기 어린 눈가

STEP1 눈두덩에 손앤박 ‘얼티메이트 커버 쿠션’을 아주 얇게 바른다. 15g x 2, 3만2천원.
STEP2 나스 ‘프로 프라임 스머지 프루프 아이섀도우 베이스’를 뭉치지 않게 펴 바른다. 8g, 3만6천원.
STEP3 샤넬 ‘옹브르 프리미에르 롱웨어 크림 아이섀도(808)’를 베이스로 바른 뒤 동일한 컬러의 파우더 섀도를 한 번 더 덧발라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인다. 4g, 4만7천원.
STEP4 편평한 립 브러시에 맥 ‘립글라스 클리어’를 묻혀 눈을 뜨고 있을 때 보이는 눈두덩의 윗부분에만 얇게 펴 바른다. 15ml, 2만6천원.

kyung
경선(이경선)의 유리구슬 아이

STEP1 메이크업포에버 ‘울트라 HD파우더’를 눈 밑에 발라 유분기를 잡아준다. 8.5g, 5만4천원대.
STEP2 미샤 ‘M 듀이 글로시 아이즈(화이트 비치)’를 눈두덩 중앙과 애굣살의 중간에만 발라 포인트를 준다. 좀 더 화려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투명한 네일 글리터를 붙여도 좋다. 4g, 9천8백원.

daddoa
다또아(이다정)의 반사판 피부

STEP1 쓰리씨이 ‘백 투 베이비 글로우 빔’을 볼 안쪽과 이마 등 얼굴 중앙을 중심으로 바른다. 30ml, 2만원.
STEP2 납작한 플랫 파운데이션 브러시에 브이디엘 ‘에어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글로우’를 2/3만큼만 묻혀서 톡톡 두드리듯 바른다. 플랫 브러시의 뱉어내는 성질과 파운데이션의 오일 성분이 시너지를 일으켜 매끈한 윤광 피부를 완성해준다. 30ml, 3만4천원.

kimdocs
킴닥스(김다은)의 롱래스팅 글로시 립

STEP1 입술에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를 도톰하게 올린 뒤 토너를 적신 솜이나 면봉으로 살살 닦아낸다. 20g, 1만8천원.
STEP2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루즈(18)’를 입술 선을 따라 발라 외곽을 잡아준다. 본인의 입술 색과 비슷한 컬러로 입술 라인부터 잡아주면 립 메이크업이 오랜 시간 유지된다. 2.5mlx2, 3만6천원.
STEP3 맥 ‘프로롱웨어 롱 라스트 립(앤들리스 파서빌리티스)’을 꽉 채워 바른 뒤 투명한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서부터 양옆으로 슬슬 펼치며 얹어준다. 8ml, 3만4천원대.

sondaesik
손대식의 여배우표 물광 피부

STEP1 제스젭 ‘프리페어링 크림’을 마사지하듯 문지르며 피부 위의 들뜬 각질을 잠재운다. 마사지한 뒤에 흡수되지 않고 남은 크림은 스펀지나 솜으로 살짝 닦아낸다. 80g, 4만2천원.
STEP2 에스티 로더 ‘일루미네이터 레디언트 퍼펙팅 프라이머+피니셔’를 얇게 펴 발라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든다. 30ml, 5만8천원.
STEP3 제스젭의 ‘원 드롭 퍼펙션’을 아주 소량만 브러시에 묻혀 얇게 펴 바른다. 30ml, 4만5천원.

daddoa
정샘물의 아침 이슬 피부

STEP1 아이크림을 눈가와 입가, 미간에 펴 바른 뒤, 오일과 펄 성분이 들어 있는 정샘물 ‘에센셜 글로우 베이스’를 소량만 덜어 이마와 볼, 턱 선에 톡톡 두드리며 바른다. 30g, 2만8천원.
STEP2 펄 베이스를 바른 피부 위에 정샘물 ‘에센셜 물 크림’을 전체적으로 덧바르면 피부 속에서부터 윤기가 스며나듯 자연스러운 빛을 연출할 수 있다. 30ml, 3만5천원.

mia
미아(김단비)의 물엿 광택 아이 메이크업

STEP1 어반디케이 ‘아이섀도우 프라이머 포션(오리지널)’을 눈두덩에 소량만 바른다. 10ml, 2만9천원.
STEP2 펄이 들어 있지 않은 어딕션 ‘더 아이섀도우(33M)’를 눈꺼풀에 은은하게 펼쳐준다. 1g, 2만5천원.
STEP3 바이테리 ‘밤드로즈 뉴트리 쿨라(로지 베이브)’를 손가락에 묻혀 눈 앞머리와 눈두덩에 꾹꾹 눌러 바른다. 섀도를 칠한 부분보다 넓게 바르면 글로시한 느낌이 배가된다. 7g, 5만7천원.

go
고원혜의 촉촉하고 탐스러운 입술

STEP1 매트한 질감의 맥 ‘립스틱(루비 우)’을 깔끔하게 바른다. 3g, 3만원.
STEP2 립스틱과 비슷한 컬러인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우(S160)’를 한 번 더 덧발라 입술 색을 더 생생하게 살린다. 1.4g, 2만1천원.
STEP3 납작한 브러시에 바비 브라운 ‘크리스탈 립글로스’를 묻힌 뒤 손에 힘을 빼고 스치는 느낌으로 가볍게 덧바른다. 15ml, 3만5천원대.

에디터
김선영
포토그래퍼
EOM SAM CHEO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