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W선생 – 콩나물 해장국

배그림

해장에 이것만 한 것이 없다? 집밥러들을 위한 국민 요리, 얼큰한 콩나물 해장국 레시피를 공개한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국물에 날계란 하나를 톡 터뜨려 넣고, 기호에 맞게 김가루를 뿌려 먹으면 맛집 부럽지 않을 것!

<콩나물 해장국>


1-2인분 준비물
콩나물 한 줌, 김치 한 줌, 육수 600ml~700ml, 계란 1알, 대파 반 대,
고춧가루 1/2큰 술, 다진마늘 1작은 술, 새우젓1/2큰 술, 국간장 1/2큰 술, 청양고추 한 개, 홍고추 반 개

완곡한 선이 안정감을 주는 트레이는 이케아(SKALA) 제품

<콩나물 해장국 레시피>

1. 육수 600ml를 냄비에 넣고 끓인다.
2. 끓기 시작하면 총총 썬 김치를 한 줌 넣고 어느 정도 익으면 콩나물을 한 줌 넣는다.
3. 3분쯤 끓인 후 고춧가루 1/2큰 술, 새우젓 1/2큰 술, 국간장 1/2큰 술, 다진마늘 1작은 술을 넣고 한소큼 끓인 후 청양고추 한 개, 홍고추 약간, 대파 반 대를 넣고 조금 더 끓인다. 부족한 간은 소금 혹은 새우젓을 넣어 맞춘다.
4. 뚝배기에 찬밥과 끓인 국을 넣어 바글바글 끓어 오르면 계란과 대파를 넣고 기호에 따라 김가루를 뿌려 상에 낸다.

시원하고도 정갈한 느낌의 식탁매트는 이케아(SOMMAR)제품, 뚝배기와 찬기는 개인소장 제품.

<이지수 요리사의 시크릿 육수 레시피>

 육수재료 : 다시마 5×5두장, 솔치10마리, 고추씨 1큰술, 파뿌리3~4개, 마른표고버섯 3개, 말린무 4~5조각, 건새우 1큰술

1. 차가운 물 1L에 솔치를 제외한 분량의 육수 재료를 넣고 중불로 끓인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다시마를 건져낸 뒤 솔치를 넣는다.
3. 10분 ~ 15분 더 끓인 후 불끄고 식혀 채에 거른다.

에디터
배그림
포토그래퍼
조영수
요리
이지수 (@jisu_kj)
어시스턴트
이수빈
제품 협찬
이케아 (IK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