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뿌리 깊은 피부 고민인 모공. 외면해버리고 싶어도 부딪쳐야 한다. 왜냐고? 피부 미남의 운명은 모공에 달려 있으니까.

안타깝게도 남성의 모공은 불리한 조건을 갖췄다. 모공의 깊이도 깊은데다 피지선을 자극하는 남성 호르몬 때문에 모공 속에 듬뿍 쌓인 피지를 배출하다 한없이 넓어지곤 한다. 하지만 좌절하기엔 이르다. 세 가지만 잘 실천하면 모공을 극복할 수 있다. 첫째는 각질 관리. 피부 표면 위에 쌓인 각질은 피지가 나가는 길을 틀어막고 모공 구멍을 커지게 만든다. 그러니 주 2~3회 각질을 제거하자. 둘째는 피지 조절. 피지 조절만 잘해도 모공 확장과 트러블 유발을 방지할 수 있다. 피지를 억제하는 아스트린젠트 토너로 피지를 닦아내고, 피지를 강력하게 빨아들이는 모공 마스크 팩도 주기적으로 하자. 셋째는 클렌징. 기름은 기름으로 지우는 것이 좋다. 자극이 적은 클렌징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노폐물과 피지를 씻어내자. 호호바씨 오일 성분이 들어갔다면 블랙헤드까지 제거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당장 모공을 숨기고 싶다면 프라이머가 답이다. 프라이머는 모공 구멍 사이사이를 채우며 울퉁불퉁했던 피부 표면을 도자기 피부로 만들어주는 마법을 부린다. 외출 시에는 탈크 프리 노세범 파우더가 분비된 피지를 바로잡는 기름 종이 역할을 하며 모공 관리 역할을 도맡아준다.
11. Fresh 엄브리안 클레이 매티파잉 페이스 엑스폴리언트
천연 대나무와 올리브 엑스폴리언트 성분이 죽은 각질 세포와 불순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메도우스위트 추출물이 과도한 피지 생성을 억제해 피부의 유분과 번들거림을 조절해준다. 100ml, 5만2천원대.
2. Kiehl’s 블루 아스트린젠트 허벌 로션
계피 껍질과 생강뿌리 추출물이 피부의 과다한 피지를 조절하고, 시원한 캄포와 멘톨 성분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250ml, 2만9천원대.
3. Banila Co.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청정 미네랄 성분과 마이크로 코튼 파우더, 세범 클리어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에 분비된 오일과 땀을 흡수해 피부를 보송보송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12g, 2만2천원.
4. Shu Uemura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오직 피부 건강만을 위해 선택한 동백오일, 대나무 추출물, 호호바씨를 포함한 8가지 오일 성분이 클렌징 과정에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더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450ml, 12만8천원대.
5. Make Up For Ever 스무딩 이퀄라이저
울퉁불퉁한 피부의 주범인 모공과 주름을 꼼꼼히 메워 비단같이 매끄러운 피붓결을 완성시켜준다. 30ml, 5만2천원대.
6.Biotherm Homme 블루 머드 슈퍼 모공 마스크
애틀라스 산맥에서 추출한 가슬 성분이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과 함께 피부에 불필요한 유분까지 자극 없이 제거해준다. 50ml, 4만2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