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표면의 잡티를 옅게 만드는 지난날의 스폿 케어가 단거리 경주였다면, 표피는 물론 진피층에까지 들어가 피부 속부터 근본적으로 케어하는 지금의 브라이트닝은 장거리 마라톤이다. 지금부터 누가 더 오래, 꾸준히 관리하느냐가 내년 이맘때쯤의 피부 톤을 결정한다.

다각도로 케어하라
색소 침착은 낮과 밤의 피부 주기에 영향을 받는다. 낮 동안 손상받은 피부 컨디션을 제대로 회복시키지 않으면 밤 동안 손상 인자가 축적돼 거뭇한 색소로 이어진다는 의미다. 그래서일까? 에스티 로더와 샤넬, 프레쉬, 스킨푸드 등 국내외 브랜드를 막론하고 자기 전에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슬리핑 마스크 형태의 화이트닝 제품이 대거 출시됐다. 항자극제 성분인 감초 추출물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매화꽃 추출물 등을 함유해 자는 동안 피부 자극 반응을 최소화하는 화이트닝 마스크의 출현은 두 팔 벌려 환영할 만하다.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에 이어 한층 더 진화한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제품도 눈에 띈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돼 손상되면 열 가지 종류의 피부 얼룩이 축적되는데 그 색을 분류하면 크게 검은빛, 회색빛, 붉은빛으로 귀결된다. 라프레리는 칙칙함을 개선하는 비타민 C와 붉은 기를 억제하는 쎌루라 콤플렉스, 유해 환경으로 인한 회색 피부 톤을 밝히는 디글루코실 갈릭산 등이 들어 있어 붉은 기부터 칙칙함, 회색 피부 톤까지 세 가지 피부 얼룩을 케어하는 제품을 출시한다. 끌레드뽀 보떼는 피부 층에 따라 색소가 침착되는 원인이 다르고, 그에 따른 색소 침착 발전 단계가 상이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표피와 진피 층의 색소 침착에 대응하는 성분과 메커니즘을 달리한 에센스를 선보인다. 각 피부 층에 필요한 성분과 그에 최적화된 메커니즘을 적용해 화이트닝의 기능을 극대화하는 방식이다.

11 Shiseido 화이트 루센트 올 데이 브라이트너 N 50+ PA++++
사쿠라 리지스트 기술이 멜라닌 색소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고, 타임 딜리버리 브라이트 테크놀로지가 이미 생긴 거뭇거뭇한 잡티를 개선한다. 50ml, 7만5천원.

2 Chantecaille 블랑 가디니어 화이트닝 에멀젼
가디니어 줄기세포 추출물이 검버섯을 흐리게 하고, 청경채와 차전초 줄기세포가 표피 멜라닌을 잘게 쪼갠 뒤 피부 위로 끌어올려 탈락시킨다. 50ml, 22만9천원.

3 The History of Who 공진향: 설 미백 수분 크림
진주산삼 성분이 칙칙한 피부를 맑게 가꾼다. 겉보기에는 견고해 보이는데 피부에 바르면 물방울이 맺히듯 가볍게 퍼지며 흡수된다. 60ml, 16만원.

4 Dior 디올스노우 에센스-오브- 라이트 로션
콧물 스킨처럼 점성이 있는데 피부에 문지르면 물처럼 변하는 젤-리퀴드™ 텍스처의 에센스 로션. 미세 캡슐화된 비타민 E 알갱이가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으며 스며든다. 200ml, 8만5천원대.

5 Kiehl’s 아포테커리 맞춤 에센스
본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두 가지 기능의 앰풀을 담을 수 있다. 민감한 피부라면 화이트닝과 수딩 앰풀을 넣어 고기능성 화이트닝 성분으로 인한 자극을 차단시킬 것. 30ml, 12만8천원.

6 Cle de Peau Beaute 쎄럼 꽁상뜨레 에끌레시쌍
슈퍼 브라이트닝 콤플렉스가 표피의 기미와 다크 스폿을 케어하고, 올리브잎 추출물과 시호 추출물이 진피층의 황색화를 억제한다. 40ml, 24만원.

7 La Prairie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펄 인퓨전
염증으로 인한 붉은 기와 멜라닌 착색으로 인한 칙칙함, 자외선과 황사 등으로 인한 회색 피부 톤까지 세 가지 피부 얼룩을 총체적으로 관리한다. 30ml, 65만7천원.

8 Estee Lauder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쿨링 소르베 팩
비타민 C와 당밀 추출물이 누리끼리한 피부 톤을 하얗게 가꾸고, 감초 추출물이 낮 동안 자극받은 피부 컨디션을 자는 동안 집중적으로 회복시킨다. 8ea, 10만원대.

9 Chanel 르 블랑 헬시 라이트 크리에이터 마스크
매화꽃 추출물이 피부 표면의 산화 과정을 억제하고, 진주 단백질 성분이 자는 동안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다음 날 피부 톤이 맑아진 게 느껴진다. 50g, 10만2천원.

10 Lancome 블랑 엑스퍼트 스팟 이레이저
비타민 CG가 멜라닌을 합성하는 세포인 멜라노사이트에 침투해 피부 겉에 깊게 자리 잡은 잡티를 옅게 만든다. 30ml, 14만9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