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Year Ahead

공서연

2017년 올 한 해 나의 운세는 어떨까? 점성가 수전 밀러의 예언을 통해 새해 나의 운세를 점쳐보자.

style_568f84bee119f-1200x1200

AQUARIUS 물병자리  01.20 – 02.18

GENERALLY 2017년은 물병자리에게 선물과 행운이 넘치는 한 해가 될 것 같네요. 특히나 지적인 측면에서 놀랍게 성장한답니다. 당신은 시야가 넓어지고 매사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당신은 배우는데 그치지 않고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도 많이 할 것이랍니다.

CAREER 당신에게 올해는 일과 관련해 기회가 넘칠 거예요. 수많은 선택지 중 당신에게 가장 큰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고 가능성 있는 일을 골라야 함을 명심하세요. 10월 26일은 직장에서 특히나 더욱 좋은 소식이 들려오네요. 11월 4일 또한 주목하세요.

LOVE 싱글인 물병자리는 8월 7일을 주목하세요. 파트너가 있는 물병자리라면 8월 21일이 의미 있는 날이 될 테고요. 혹시 프러포즈를 받거나 2세 소식을 들을 수 있으니 기대해봐도 좋아요. 당신의 파트너가 승진을 한다든지 좋은 소식을 가져올 수도 있답니다! 싱글에게 또 다른 기회는 4월 말부터 5월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FRIENDSHIP 당신의 주위에는 도움이 필요한 친구가 있을 거예요. 힘든 순간도 있겠지만, 당신은 친구를 끝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와줄 것으로 보이네요. 올해 평생 같이 할 친구를 하나 얻을 것 같아요.

PISCES 물고기자리 02.19 – 03.20

GENERALLY 2016년은 당신에게 꽤나 힘든 한 해였어요. 작년보다는 낫겠지만, 올해 또한 결코 쉽게 지나가지는 않아요. 그러니 지난해 겪은 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올해 작년의 가르침으로 더욱 가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될 것 같네요.

CAREER 올해 당신은 직장에서 성공의 길을 걸을 거예요. 2월 10일, 아주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게 되는데, 주변인에게 당신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니 최선을 다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그러나 8월 7일에는 직장에서 손을 떼고 혼자만의 휴식을 가지세요.

MONEY 당신은 최근에 돈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갑자기 현금이 많았다가, 큰 지출을 하게 되는 현상이 반복되었죠. 하지만 올해만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같아요. 3월 27일과 4월 11일만 조심하면 됩니다.

LOVE 싱글이라면 당신의 마음에 드는 상대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연인과의 관계에 있어 순간의 감정은 주의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인 당신의 모습이 사이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까요. 연인을 사귀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이에요. 연인이 있는 물고기자리는 걱정없이 계속 즐거운 날들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ARIES 양자리 03.21 – 04.19

GENERALLY 올해는 당신에게 아주 빛나는 해가 될 거예요. 직장에서는 수많은 기회가 찾아올 것이고 로맨스 또한 풍부할 테니 말이죠. 양자리는 매우 독립적인 별자리지만, 올해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변의 많은 좋은 사람들이 당신을 도와준답니다. 당신은 타인의 이런 도움이 불편할 수도 있지만 받는 일을 잘하는 것도 삶의 지혜랍니다.

CAREER 1월은 직장에서 한 단계 성장하기에 좋은 달이죠. 연말 12월경에 아주 중요한 일을 맡겠군요. 당신은 이 새로운 일을 3년 동안 총괄할 텐데, 크고 작은 여러 관문을 무난하게 통과하면 2020년에 눈부신 성공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MONEY 올해 당신은 금전과 관련해 별탈 없는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라면 자금이나 스폰서를 받기에 올해가 상당히 좋은 해임을 염두에 두세요.

LOVE 10월 즈음이 결혼을 약속하기에 가장 좋고, 싱글이라면 결혼하기 좋은 상대방을 만날 수 있는 달입니다. 1월과 3월 사이는 당신이 가장 아름다울 시기이니 이때 주위를 살펴보세요! 4월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에 좋지 않아요.

style_567a705649a05-1200x1200

TAURUS 황소자리 04.20 – 05.20

GENERALLY 최근 몇 년간 당신은 꽤 힘든 시간을 보냈죠. 직장, 가족, 연인을 포함한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은 스스로를 입증해야 했잖아요. 정신없고 힘든 시간을 여러 번 맞이한 황소자리, 이제는 걱정 근심을 다 내려놓으세요. 올해는 훨씬 더 흥미진진한 한 해가 될 테니까요.

CAREER 직장에서도 행운이 이어지는군요. 해야 할 일이 많아 다소 바쁘고 지칠 수도 있지만 말이에요. 하지만 당신 앞에 놓인 많은 과제가 당신을 승진으로 이끄는 기회임을 잊지 마세요. 사업을 하고 있다면, 당신의 계획이 인정받으며 일이 잘 풀릴 겁니다.

HEALTH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어요. 지난해 건강상 문제가 있었더라도, 올해에는 고칠 수 있답니다. 몸 관리에 집중하고 싶다면, 올해야말로 최고의 해입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해 좌절을 겪은 작년과 달리 올해는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LOVE 로맨스 또한 무르익어요. 최근에 새로운 인연을 만났다면, 좋은 관계가 오래 지속될 것 같군요. 올해 10월은 당신에게 결혼 운이 무척 좋은 달이니 기억하세요. 참, 4월은 조금 조심해야 하는 달이니 외모나 연인과의 관계에 급격한 변화는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GEMINI 쌍둥이자리 05.21 – 06.21

GENERALLY 지난 몇 년간, 당신은 직장과 가족에 신경을 많이 썼지요. 올해는 좀 더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듯해요. 4월부터 6월까지 당신은 자신감이 넘쳐 시선을 집중시킬 거예요. 특히 5월은 쌍둥이자리에게 황금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달에는 지금까지 했던 노력의 결과를 볼 수 있을 것같네요.

CAREER 올 10월에 당신은 직장에서 아주 바쁜 시간을 보내겠군요. 여러 프로젝트가 겹친 탓인데, 이때 당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세요. 방송업계에서 일하는 쌍둥이자리는 올해 승승장구하겠네요. 2월 26일에는 짜릿한 기회가 찾아오니 절대로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LOVE 2016년 말 꿈에 그리던 인연을 찾은 당신, 올해는 사랑을 꽃피우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아직 싱글이라면, 1월부터 10월까지 여러 번 기회가 찾아올 테니 마음 놓으시고요. 연인과 안정된 관계에 들어선 쌍둥이자리라면 올 한 해도 작년처럼 별탈이
없겠네요.

FRIENDSHIP 2월 10일을 주목하세요! 이날은 행복과 서프라이즈가 넘치는 날이거든요.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오래된 친구의 도움을 받고 친구의 소중함을 깊이 느끼는 날이 될 수도 있고요.

CANCER 게자리 06.22 – 07.22

GENERALLY 지난 몇 년간 커리어에 변화가 많았군요. 예상치 못한 사건들 때문에 당신은 쉴 틈도 없었죠. 게자리는 일생에 2번에서 5번까지도 이직을 할 수 있다고 알려졌는데, 올해 그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CAREER 당신은 올해 직장을 옮길 가능성이 높지만 충동적인 결정은 자제해야 합니다. 특히 4월, 당신은 미래를 낙관적으로 그리며 지금의 일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할 거예요. 그러나 반드시 심사숙고하고, 현실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을 살핀 다음에 결정하세요. 이직을 하기 좋은 시기는 5월에서 11월 사이랍니다.

HOME 이해심이 많은 당신은 아무리 바쁘더라도 가족을 챙기려고 하죠. 가족에 대한 의무감이 가끔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그래도 당신은 가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요. 올해는 가족 내에서도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와요!

LOVE 10월 이후부터 사랑하기 좋은 기운이 넘칩니다. 싱글인 게자리는 이때 그 인연을 만날 운이 높은 시기고요. 연인이 있다면 사랑이 더욱 깊어지겠네요. 가장 로맨틱한 시기는 올해 12월 9일부터 내년 1월까지예요. 2017년을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마무리할 수 있겠네요.

style_568f84b099873-1200x1200

LEO 사자자리 07.23 – 08.22

GENERALLY 올해 당신은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다음 목표를 향해 분투할 거예요. 그 과정에서 당신은 불편한 상황과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지만 그 또한 성장의 발판이 될 겁니다. 특히나 2월 11일, 당신이 간절히 바란 일이 이루어지겠네요.

CAREER 당신은 올해 당신의 생각을 말하고 글로 표현함에 있어 큰 발전을 이룰 거예요. 작가나 미디어에서 글 쓰는 일을 하는 이라면 더욱 업그레이드된 능력으로 주변의 칭찬을 받을 것입니다. 올해 10월까지는 소통 중심의 프로젝트를 맡을 가능성이 높으니 당신의 능력을 마음껏 뽐내보세요.

HOME 형제로부터 좋은 소식이 들려오는 한 해겠어요. 만약 건강이 안 좋은 형제가 있다면, 올해에 크게 호전될 것으로 보이고요. 집을 팔거나 투자를 할 계획이라면 10월 말이나 11월에 하도록 해요.

LOVE 2월 11일, 갑작스럽게 로맨스가 찾아올 수 있어요. 싱글이든 연인이 있든 당신은 이날 행복감에 넘칠 듯합니다. 특히 이 시기에 프러포즈를 받을 수도 있겠네요. 8월 7일 또한 당신에게 매우 중요한 날이니 기억해두세요. 이날 당신은 아주 중요한 행사에 참여할 텐데, 그 자리에서 귀한 인연을 만날 겁니다.

VIRGO 처녀자리 08.23 – 09.22

GENERALLY 당신은 지난 몇 년 동안 쉴 새 없이 바쁘게 살아왔네요. 올해야말로 뿌린 씨를 거둘 때랍니다. 다시 말해, 2017년은 금전적으로 보상을 받는 최고의 한 해가 될 거예요. 당신은 이로 인해 자신감이 넘치고,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도 더욱 많아지겠죠.

CAREER 5월과 6월에 좋은 소식이 있겠네요. 승진을 하거나, 새로운 직업 제안을 받을 수 있어요. 앞서 말한 것처럼, 올해는 당신이 쏟은 그간의 노력이 응답을 받는 해이니 기대해요. 특히 5월 25일 이후를 기다려보세요. 9월과 10월 또한 당신이 빛나는 시기랍니다.

HOME 당신은 올해 부모님을 잘 돌볼 것으로 보이네요. 다른 형제자매보다 당신이 그들을 도와주기에 적합하기 때문이에요. 당신이 희생하는 시간과 돈, 그리고 사랑에 부모님은 더욱 고마워하고 당신은 뿌듯함을 느끼게 될 거랍니다. 12월부터는 그 부담이 줄어들 테고요.

LOVE 싱글인 처녀자리에게 연인을 찾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 19일부터 10월 14일이 될 거예요. 이 시기 동안 새로운 화장법에 도전하고 머리 스타일을 바꿔보는 게 어떨까요? 10월 5일은 특히 중요한 날이 될 테니 기대해봐도 좋아요. 연인이 있는 처녀자리는 올해 아주 행복한 일들이 많을 것 같아요.

LIBRA 천칭자리 09.23 – 10.22

GENERALLY 지난 몇 년은 천칭자리에게는 특히 힘든 시간이었죠. 다른 별자리에게는 이미 지나갔을 위기가 당신에게는 유난히 오래 머물렀고요. 하지만 2017년은 당신에게 최고의 한 해가 될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올해는 당신을 도와줄 수 있는 새로운 사람을 많이 사귀게 되니 새로운 인연에 공을 들이세요.

CAREER 사업을 하고 있는 천칭자리에게 도전하기에 적합한 시기는 1월 한 달과 6월에서 10월 사이가 될 듯해요. 다만, 8월에는 최대한 안전한 방향을 택하길 바랍니다.

HEALTH 올해 당신의 건강 또한 눈에 띄게 좋아지겠군요. 오랫동안 질병을 앓고 있었다면, 여러 전문가를 만나보는 것이 어떨까요? 10월 11일에서 22일 사이에 생일을 맞이하는 천칭자리는 그래도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LOVE 싱글인 천칭자리에게 올해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에 가장 좋은 시기랍니다. 다양한 모임에서 꿈만 같은 상대를 만날 수도 있어요. 2016년 가을에 이미 인연을 만났다면, 올해 그 관계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이네요. 결혼한 천칭자리라면 자녀 계획을 세우기에 좋은 해가 될 거예요.

style_568f84b7b5f78-1200x1200

SCORPIO 전갈자리 10.23 – 11.21

GENERALLY 당신은 자신감과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2017년을 맞이하겠네요. 지난 3년간, 전갈자리는 여러 면에서 시험을 당한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어요. 하지만 그만큼 당신은 성장했죠. 올해 중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시간은 마지막 넉 달이 될 거예요.

CAREER 전갈자리는 올해 창의성을 발휘할 기회가 무척 많아요. 예술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전갈자리라면 아주 생산적인 한 해가 될 거고요. 2월 10일을 주목하세요. 이날은 당신의 노력이 직장에서 열매를 맺는 날이랍니다.

MONEY 예금 및 적금, 보험에 관해도 관심을 갖겠네요. 이제 당신은 과거에는 감당하지 못했을 재정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12월에는 마침내 직장에서 눈에 띌 정도의 월급 인상이나 보너스를 받을 테니 기대해도 좋아요.

LOVE 2월 26일에 당신이 꿈꾸던 로맨스가 일어날 듯하네요. 싱글인 전갈자리는 이날 인연을 만나게 될 텐데, 당신은 행복에 젖어 꿈같은 하루를 보낼 거예요. 그러나 당신의 감정을 과도하게 드러내는 일은 조심하세요. 그 순간의 분위기를 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SAGITTARIUS 사수자리 11.22 – 12.21

GENERALLY 지난 몇 년간 당신은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지요. 직장에서 심각한 일도 겪었지만 그로 인해 당신은 더 성숙해졌고, 미래를 향한 준비 또한 단단하게 할 수 있었죠. 올해 역시 당신은 더욱 성숙한 사람으로 거듭날 터인데, 그 과정이 조금 외로울 수도 있어요. 생각만큼 주변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거든요.

HOME 2월 26일 즈음 가족 내에서 다툼이 있을 수 있겠어요. 아무도 선뜻 나서 일을 처리하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이죠. 집에 도우미나 정기적으로 오는 외부인이 있다면, 혹시 모르니 조심하길 바라요.

LOVE 가끔은 연인과의 다툼에 감정적으로 너무 힘들고, 또 가끔은 아주 짜릿한 로맨스를 맛볼 수 있겠어요. 2월 한 달은 달콤한 시간으로 가득 찰 테고요. 하지만 3월부터 4월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데 조심해야 합니다. 순간의 감정으로 나한테 맞는 사람을 찾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시기가 지나고 6월까지는 멋진 인연을 찾아봐도 좋아요.

FRIENDSHIP 올해 사수자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친구 관계랍니다. 당신은 한동안 연락이 끊겼던 옛 친구를 만나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요. 올해 10월까지는 다양한 모임에 나가 최대한 많은 사람의 조언을 받아보세요.

CAPRICORN 염소자리 12.22 – 01.19

GENERALLY 권력에 대한 야망이 큰 염소자리는 올해 비로소 그 꿈을 이룰 수 있겠어요. 당신은 그 높은 자리를 향해 열심히 노력해왔으니 상을 받을 만하죠. 2017년은 직업적으로 보상을 받는 최고의 한 해가 될 텐데, 가끔씩 중요한 결정을 방해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바로 가족 문제요. 가족에 대한 의무 때문에 직장에서 일에 집중할 수 없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CAREER 4월 10일경 커리어와 관련해 좋은 제안을 받는다면 신중히 고민해야 합니다. 당신은 아마 그 제안을 거절할 텐데, 시간이 지나도 당신의 결정을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중요한 미팅을 하기에 좋은 날은 8월 25일과 28일로 보이네요.

HOME 3월 27일은 집과 관련해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날입니다. 10월 5일 또한 가족과 관련해 또 한 번의 결정을 내려야 하는 날이니 염두에 두세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아무리 바쁜 직장 생활 속에도, 가족에 대한 관심을 거두면 안 된다는 걸 잊지 마세요.

LOVE 올해 말이 싱글인 염소자리가 인연을 만날 확률이 가장 높은 시기예요. 특히나 10월 26일에는 반드시 모임에 나가세요. 당신에게 아주 사랑스러운 날이 될 것임을 확신해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