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주름 케어와 함께 아이 케어도 신경 써야 하는 계절. 얇고 민감한 부분이라 건조와 피부 스트레스, 자극에 취약하다. 고로, 피부 관리에서 빼놓으면 몇 년 후에 후회하게 되는 게 바로 아이 케어다. 가장 기본이 되는 보습부터 리프팅, 브라이트닝, 부기 완화 효과까지 발휘하는 야무진 아이템을 모았다.

시력표아이 케어 제품도 가볍거나 농밀한 제형으로 다양하게 출시된다. 다만 젤 타입 제품을 바르면 왠지 효과가 덜할 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 특히 환절기에는 피부 표면이 보호되는 느낌이 덜할 수는 있지만 제형만 다를 뿐, 효과가 크게 차이 나는 것은 아니다. 아이 크림은 보통 보습력과 지속력이 좋으니 눈가가 특히 건조하거나 리치한 텍스처를 선호할 경우 사용하고, 아이 에센스나 아이 젤은 흡수가 빠르니 보습 효과를 좀 더 높이고 싶을 때, 아이 크림과 함께 레이어링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제대로 된 효과를 원한다면 마사지는 기본이다. 애플리케이터를 이용해 눈 아래쪽 앞머리 부분부터 꼬리 쪽으로 미끄러지듯 문질러주는 동작을 6번 반복한 다음, 관자놀이를 향해 작게 나선을 그리는 동작을 3번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눈썹 머리 아래를 가볍게 누른 다음 눈썹을 따라 눈 주위를 미끄러지듯이 마사지하면 눈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1 Cle De Peau Beaute 끄렘므 꽁뜨로 드 이으
눈가에 광채와 입체감을 더해주는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의 아이 크림. 눈가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고 잔주름을 완화하며 피붓결을 정돈해준다. 플래티넘 소재의 마사지 롤러가 있어 함께 활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15ml, 32만원.

2 SK-II R.N.A. 파워 아이 크림
피부 본래의 리듬을 되찾아주는 농축 피테라™ 성분이 가로 세로 모든 각도에 작용해 빈틈없는 탄력 케어를 선사하는 아이 크림. 15g, 13만원.

3 L’Occitane 이모르뗄 디바인 아이 밤
불멸의 꽃이라 불리는 이모르텔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예민한 눈가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끌어당겨 건조를 막고 주름을 예방한다. 일주일에 2번 아이 마스크로 사용해도 좋다. 15ml, 10만원.

4 Caudalie 레스베라트롤 리프트 아이 리프팅 밤
포도나무에서 추출한 레스베라트롤 성분과 히알루론산이 만나 눈가 피부의 볼륨을 되찾아준다. 눈가의 부기를 완화하고 주름을 개선하며, 끈적이지 않고 가볍게 발린다. 15ml, 65천원.

5 Lancome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반중력 탄력 아이 크림
중력을 거스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소원에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도와줄 아이 크림으로 10가지 피부 연결 고리에 작용해 피부 속 한층 한층을 단단하게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부드럽게 펴 발리며 촉촉하고 편안하게 눈가를 지켜준다. 15ml, 99천원.

6 Clinique 펩-스타트 아이 크림
원할 때 딸깍 열어서 바르면 눈가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가벼운 제형의 아이 크림이다. 눈꺼풀에도 바를 수 있으며, 피곤해 보이는 눈가를 화사하게 밝혀주고 부기를 완화해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15ml, 42천원.

6 Clalins 수퍼 레스토러티브 토탈 아이 컨센트레이트
관자놀이와 미간 주름, 눈가 주변까지 모두 케어할 수 있는 토털 아이 케어 제품. 눈가를 환하고 매끄럽게 가꿔주고 메이크업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준다. D-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속눈썹에도 영양을 공급한다. 15ml, 1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