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미를 물씬 풍기는 오프숄더 룩의 포인트는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가녀린 라인과 뽀얀 데콜테. 그간 관리를 소홀히 했거나 이 히든 스폿에 자신이 없어 아직 입어보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가꿔보자. 전용 크림과 마사지 도구로 탄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고 은근한 시머링까지 더한다면 매일 오프숄더 룩이 입고 싶어질 거다.

숫자

1 Sisley 끄렘므 뿌르 르 꾸
라타니아 뿌리 추출물과 성모초 추출물이 목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세포 재생산 과정을 활성화해 주름 생성을 예방한다. 흡수가 빨라 번들거리지 않는다. 50ml, 175천원.

2 Santa Maria Novella 크레마 비소 데콜레떼
아르니카 성분과 비타민 F를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산화 작용을 억제한다. 마사지하면서 바르면 매끄럽고 탄력 있는 목과 데콜테 라인을 가꿀 수 있으며 얼굴에 함께 사용해도 무방하다. 100ml, 148천원.

3 Giorgio Armani 플루이드 쉬어
드레스를 더 아름답게 빛내주는 시퀸 장식처럼 피부에 럭셔리한 빛을 더해주는 멀티 글로 아이템. 얼굴은 물론이고 목과 데콜테 부분에 바르면 피부에 섬세한 베일을 두른 듯 화사하고 부드러운 하이라이팅 효과를 연출한다. 30ml, 69천원.

4 Bobbi Brown 누드 피니쉬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피부에 하이라이트 효과를 선사하는 동시에 피부 톤을 건강해 보이도록 해준다. 크리미한 파우더 텍스처라 피부에 자연스럽게 블렌딩할 수 있으며, 진주 펄 파우더가 투명한 반짝임을 더한다. 6.6g, 68천원

5 Biotherm  수퍼 버스트 텐스-인-세럼
탄력에 도움을 주는 카라기난 성분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를 쫀쫀하게 가꿔준다. 하루에 한 번 가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하듯 바르고 한 번 더 펌핑해 목에서 어깨 라인을 따라 바르면 매끈한 보디라인을 가꿀 수 있다. 50ml, 63천원.

6 Darphin 르 인스티튜트 페이셜 소닉 클렌징 앤 마사징 엑스퍼트
마법의 손이라 불리는 달팡 인스티튜트의 테크닉을 그대로 담은 디바이스. 세심한 클렌징을 위한 브러시 헤드와 피부의 미세 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 마사징 헤드 두 가지로 얼굴부터 목, 데콜테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다. 238만원.

7 Guerlain  골드 오키드 넥 앤 데콜테 크림
피지선이 적고 얇은 목과 데콜테 부위의 피부에 산뜻하게 스며들어 코르셋을 입은 듯 긴장감 있는 라인을 만들어준다. 피부 처짐을 방지함은 물론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톤을 개선해준다. 75ml, 495천원.

8 Innisfree 안티에이징 마스크-넥 & 데콜테
쇄골과 데콜테까지 넓게 케어할 수 있는 순면 시트 마스크. 피부 톤과 주름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으며 코엔자임Q10 성분을 함유해 탄력이 필요한 피부를 집중 관리하기에 좋다. 35ml,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