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W

범죄자, 아가씨, 쳇 베이커, 그리고 루브르를 구한 남자들이 스크린 위에 등장한다.

Born-to-Be

<본 투 비 블루> / 로버트 뷔드로
어떤 사람들은 쳇 베이커를 앞니가 하나 부러진 모습으로 기억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쳇 베이커를 미스터리한 죽음으로 기억할지도 모른다. 혹은 재능과 불운, 혹평과 호평으로 기억할지도 모르겠다. 로버트 뷔드로 감독은 천재적인 트럼피터였던 쳇 베이커의 삶을 에단 호크의 몸을 빌려 재현한다.  무엇보다 <위플래쉬>의 플레처 선생 같은 사람은 없으니 마음 놓고 관람하길.

Criminal_Trailer2
<크리미널>
/ 아리엘 브로멘

감독이 누군데 라이언 레이놀즈, 케빈 코스트너 등 캐스팅이 이렇게 화려할까 싶을 거다. 하지만 아리엘 브로멘은 그간 우리가 안 본 영화들만 연출했다. <아이스맨>과 <화이트 카오스> 같은. 내용은 ‘본 시리즈’의 뇌과학 버전에 가깝다. 살해된 CIA 에이전트의 기억을 강력범에게 이식해 테러 조직을 막아낸다는 설정이다. 1991년 영화 <JFK> 출연진이었던 케빈 코스트너, 게리 올드만, 토미 리 존스가 오랜만에 함께 나온다.

press_still02

<아가씨> / 박찬욱
<아가씨>는 145분의 길이로 박찬욱 영화 중 가장 길다. 박찬욱은 그만큼 인물이 주고받는 대사 속 진실과 거짓말이 중요하다고 했다. 귀족 아가씨의 상속 재산을 노리고 백작과 하녀 숙희가 접근한다는 게 이야기 뼈대지만 원작 <핑거 스미스> 내용처럼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닐 거다. 가장 헷갈리게 하는 건 박찬욱이 말한 ‘해피엔딩’이다. 그 해피엔딩을 놓치지 않으려면 영화 시작 전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는 게 좋겠다.

251_2048x1152

<프랑코포니아> / 알렉산더 소쿠로프
러시아의 거장 감독 알렌산더 소쿠로프가 4년 만에 신작으로 돌아왔다.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나치로부터 루브르를 구하려는 두 남자와 함께. 루브르 박물관 관장과 예술을 사랑한 나치 당원이 루브르의 예술품을 지키기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인간과 권력, 예술의 관계를 통찰력 있게 풀어냈다는 평도 있고 다소 지루하다는 평도 있다.

프리랜서 에디터
나지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