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12장의 음반을 낸 뮤지션 벡, 유튜브로 갑자기 스타가 된 찰리 푸스, 돈 많은 래퍼 타이가가 내한한다. 그들에게는 이런 놀라운 점이 있다.

beck2벡 (Beck)
공연 일시 : 721일(목) 오후 8
공연 장소 :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1_벡은 사이언톨로지교 신자다. 그의 아버지도 35년간 사이언톨로지를 믿었다고 한다. 2_그는 드라마 <매드 멘> 시리즈의 주제가 의뢰를 거절했다. 그것도 무려 여러 번. 이유는“그 드라마가 별로일 것 같아서”다. 나중에 벡은 “내 직감이 형편없어졌다”고 후회했다. 3_그는 고등학교를 자퇴했는데 로스앤젤레스 시티 칼리지에서 가짜 학생증으로 수업을 듣곤 했다. 4_그를 유명하게 만든 곡 ‘ Loser’는 프로듀서 칼 스티븐슨 집에 갔다가 즉흥적으로 만든 것이다. 칼 스티븐슨은 그의 랩을 마음에 안 들어 했다. 벡은 속으로 ‘난 최악의 래퍼야, 난 루저야’라고 생각하다가 “난 루저야, 그냥 날 죽이지 그래(I’m a loser baby, so why don’t you kill me)”라는 가사를 부르게 됐다. 참고로 그의 랩은 퍼블릭 에너미의 ‘척D ’ 스타일을 따라 한 것이다. 5_그는 2012 샌타바버라에서 열린 공연에서 당시 여덟 살이던 아들 코지모를 무대에 오르게 해 춤추게 한 바 있으며, 2014년 코첼라 페스티벌에서는 코지모에게 탬버린을 연주하게 했다. 6_그의 딸 이름은 화요일(Tuesday)이다. 딸이 화요일에 태어났기 때문이다.

charlieputh2
찰리 푸스 (
Charlie Puth)
공연 일시 : 818일(목) 오후 8
공연 장소 : 예스24 라이브홀

1_찰리 푸스는 2009년 9월 9일 그의 유튜브 채널 ‘ CharlieVlogs’를 시작했고 아델의 ‘Someone Like You’를 커버하면서 유명해졌다. 2_그는 종종 <헝거 게임> 시리즈에 나온 배우 조쉬 허처슨의 도플갱어로 불린다. 3_찰리 푸스는 소설가 J.D.샐린저의 팬이다. 그가 유튜브에 올린 곡 ‘Haters Follow Me Like Twitter’에는 ‘나는 레코드 계약 하나 하지 못한 호밀밭의 파수꾼이야/나를 망나니로 불러 – 홀든 콜필드 말야’라는 가사도 있다. 4_찰리 푸스는 학교 다닐 때 한 번도 파티에 가본 적이 없다. 5_찰리 푸스는 엘렌 드제너러스가 그와 계약하려고 전화했을 때 장난 전화인 줄 알고2 번이나 전화를 끊어버렸다. 6_그는 두 살 때 미친 개에게 공격당한 적이 있다. 눈썹의 상처는 그때의 흔적이다. 7_찰리 푸스는 공연 도중 “저스틴 비버 엿이나 먹어라”라고 욕하고는 트위터에 “나는 그의 팬이다”라며 욕한 것을 사과했다. 그러나 그 글도 조금 후에 다시 삭제했다.

tyga (2)
타이가 (Tyga)
공연 일시 : 813일과 14일 중 하루(2016 서울 소울 페스티벌)
공연 장소 : 잠실 종합운동장

1_그의 이름 타이가는 ‘신이시여 항상 감사합니다(Thank You God Always)’라는 뜻이다. 2_타이가는 현재 카일리 제너와 사귀고 있다. 그의 예전 여자친구 블랙 차이나는 제너의 이부 오빠인 롭 카다시안과 사귀고 있다. 3_루트 비어를 끔찍하게도 싫어하며 한 달에 한 번 그가 가진 차의 모든 색을 바꾼다. 4_영 머니 엔터테인먼트에 있을 때 음반 발매가 지연되는 것 때문에 드레이크를 “가짜”라고 비난한 적 있다. 그 이후로도 잊을 만하면 드레이크와 디스를 주고받다가 올해 초 칸예 웨스트의 패션쇼 백스테이지에서 만나 서로 안아주며 화해했다. 5_반스를 무척 좋아하는데 한 번 신고 버리기도 한다.6 _호랑이를 키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