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ENTAL CALM

공서연

익숙한 듯하지만 때론 더 이국적으로 느껴지는 동방의 문화. 동쪽 나라에서 온 것들은 심신을 정화하는 남다른 기운을 가지고 있다. 몸과 마음을 좀 더 고요하게 정돈하고 싶은 이때, 오직 동양에서만 얻을 수 있는 진귀한 원료와 향, 미학을 담은 화장품과 함께 새해를 시작해보자.

gifted33094-완성

1. Guerlain 에끄레 6 꿀뢰르 아라베스크 문양으로 케이스를 장식한 예술적인 팔레트. 6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내추럴부터 스모키 아이까지 다양한 무드의 메이크업을 이 팔레트 하나로 끝낼 수 있다. 7.3g, 11만5천원.

2. The History of whoo 공진향 미: 럭셔리 립스틱 우리나라 궁중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한국적인 립스틱. 녹용과 당귀 등 한방 성분과 궁중의 보석으로 쓰인 진주와 금호박 성분을 담아 입술을 촉촉하고 메마르지 않게 가꾼다. 3.5ml, 4만5천원.

3. Benefit 마이 플레이스 오어 유어스 지나 핑크 페퍼와 베르가모트의 스파이시한 향과 탠저린 향이 유혹적인 우디 오리엔탈 향수. 까만 밤이 떠오르는 보틀 패키지 디자인과 관능적인 향의 조화가 강렬한 인상을 전한다. 30ml, 5만8천원.

4. Lancome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백조의 유려한 목이 연상되는 마스카라 스틱과 패키지가 특징. 속눈썹의 곡선을 아름답게 표현해주며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땀과 물에도 강해 판다 눈이 될 염려가 덜하다. 10g, 4만4천원.

5. Yves Saint Laurent 오 후즈 크림 주름과 탄력, 윤기, 보습 등 복합적인 노화 고민을 개선하는 크림. 사프란 추출물을 함유한 오 후즈 GFC™ 성분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7가지 오일을 배합했으며 흡수가 빠르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특징이다. 50ml, 46만원.

6. Atkinsons 우드 세이브 더 퀸 이집트 왕자 모하메드 알리 이브라임과 그의 연인인 할리우드 스타 마벨 노먼드를 위해 동양의 가장 고귀한 원료로 만든 오리엔탈 향수. 얼그레이, 재스민, 클로브에 오우드를 더해 여성의 치명적 유혹과 금지된 사랑을 향으로 표현했다. 100ml, 30만2천원.

7. Serge Lutens 엠버 술탄 삼나무와 앰버 향의 조합을 우연히 경험한 후 이를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다. 동양적인 신비로움이 느껴지는 대담한 앰버 향이 돋보이는 향수로 레진과 파촐리 등이 더해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50ml, 15만2천원.

8. Giorgio Armani 차이니즈 뉴 이어 일루미네이팅 팔레트 2016년, 원숭이의해를 기념해 만들어진 재미있는 디자인의 팔레트. 얼굴에 광채를 더할 수 있는 글로 파우더로 초미세 입자가 원래 피부가 좋은 듯 자연스러운 윤기를 연출한다. 8.5g, 9만2천원.

9. Sooryehan 연 실크 루즈(루비핑크) 패키지부터 한국적 단아함이 묻어나는 립스틱. 수분과 탄력을 지켜주는 식물 유래 진생 세라미이드와 스킨 컨디셔닝 성분을 75% 이상 함유해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하고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3.5g, 3만원.

10. Dior 5 꿀뢰르 한복의 단아한 색감이 연상되는 아이 팔레트. 매트와 이리드슨트, 새틴, 글리터리 등 각기 다른 텍스처의 아이섀도가 담겨 있어 원하는 메이크업을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다. 6g, 8만2천원.

11. Fresh 사케 배스 일본 게이샤들의 정종 목욕법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입욕제다. 욕조물에 부어 몸을 담그면 희고 윤기 나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알코올이 포함되어 혈액순환을 촉진, 모공과 표피의 모세혈관을 넓혀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 400ml, 14만6천원.

12. Sulwhasoo 동백윤모오일 천연 유래 동백 오일이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외부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한방 헤어 오일. 젖은 머리에 바르면 탁월한 트리트먼트 효과를 발휘한다. 옛 유병의 형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보틀 디자인 또한 인상적이다. 100ml, 3만5천원.

13. MAC 맥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 동양에서 귀하게 여기던 색인 강렬한 보라색 립 컬러. 매트 립스틱의 리퀴드 버전으로 바르는 양에 따라 그러데이션 립부터 풀 립까지 완벽한 표현이 가능하다. 이 보랏빛 컬러를 바르고 블랙 아이라인 하나만 그려도 신비로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5ml, 3만1천원

에디터
금다미
포토그래퍼
엄삼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