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월 별자리

공서연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점성가 수전 밀러의 예언에선,따뜻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혜안을 읽을 수 있다. 그녀를 ‘Top 10 Astrologers’에 1순위로 올려놓은 여성 포털사이트 ‘LoveToKnow.com’은 테크놀로지를 맹신하지 않으면서도 과학적인 객관성을 놓치지 않는 분석, 팬과 소통하기 위한 열정에서 빚어져 나오는 풍성한 결과물이 그녀를 오랜 시간 사랑받도록 만드는 이유라고 설명한다. 실제 그녀의 홈페이지는 한 달이면 6백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고, 저널리스트 바버라 월터스를 비롯한 할리우드 스타들과 굴지의 CEO들도 비밀리에 그녀를 방문한다고 전해진다. 당대의 점성가 수전 밀러가 국내 잡지로는 최초로 오직 만을 위해 공신력을 인정받은 별자리 운세를 보내준다.

01

AQUARIUS 물병자리 (0 1 . 2 0 – 0 2 . 1 8)
1월은 물병자리에게 직업에 대해 숙고할 적절한 시기입니다. 지금의 직업이 미래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변화를 주세요. 원하는 직업을 당신의 능력으로 얻어낼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최종 결정을 내리는 건 25일 이후로 미루는 게 좋겠어요. 13일에는 적절한 금전운이 따르는 과제가 주어질 듯하니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여행을 떠난다면 소지품을 주의하세요. 20일과 31일은 피해서 떠나는 게 좋습니다. 이 두 날은 당신에게 힘든 날이 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22일에는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거예요. 특히 오랜 친구들이 당신을 찾을 겁니다. 휴식이 필요한 당신이니 친구들과 함께하는 달콤하고 따뜻한 시간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23일, 로맨틱한 일이 일어날 수 있어요!]

PISCES 물고기자리 (0 2 . 1 9 – 0 3 . 2 0)
그간 힘들었던 일에 대한 보상을 받는 시기입니다. 금전적으로 오르락내리락했지만 이번달에는 사정이 호전될 거예요. 14일에 긍정적인 금전 소식을 기대하세요. 인간관계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만나는 친구가 당신의 미래에 엄청난 영향을 끼칠 겁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해 동호회에 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동안 연락하지 않았던 친구에게도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새로운 일을 같이 시작하게될 수도 있고요. 13일은 물고기자리에게 행운의 날입니다. 연인과의 관계가 개선되고 미래를 위한 큰 그림을 그리기에 적절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달은 물고기자리의 황금기며 확실한 보상이 따를 것 입니다.
[23일, 건강 문제가 해결될 거예요.]

ARIES 양자리 (0 3 . 2 1 – 0 4 . 1 9)
업무에 있어서 올해 중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직업에 긍정적인 변화가 찾아올 수도 있으니 대비하세요. 지나간 인간관계나 상황이 다시 행운을 불러올 수 있으니 잘 살피시고요. 1월 한 달은 천천히 흘러갈 수 있지만 조급해하지 말고 흐름을 잘 타는 것이 중요해요. 기회를 포착해 노력한다면 최근 겪고 있는 재정적인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밝은 금전운이 3월까지 이어질 터이니 삶을 좀 더 즐겨보세요. 8일 즈음에는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겠네요. 23일에는 로맨틱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기대해보시고요. 커플은 저녁 약속을 잡고, 싱글이라면 소개팅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집에서만 지낸다면 아무 일도 생기지 않아요. 그러나 당신은 탐험가이기 때문에 분명 모험을 시도할 거예요.
[13일, 금전적인 행운이 찾아올 수 있어요]

02

TAURUS 황소자리 (0 4 . 2 0 – 0 5 . 2 0)
연말 연휴가 끝난 뒤에도 당신에게는 먼 곳으로의 여행이 기다리고 있네요. 13일에는 달콤한 로맨스를 기대해봐도 좋겠어요. 혹시 여행 중이라면 로맨스는 더욱 짜릿할 거예요. 하지만 금전적으로 여유가 많지 않은 달이기 때문에 먼 곳에 간다면 출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이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겠지만요. 23일 이후에는 이사를 할지도 모르겠군요. 그렇다면 계약은 25일 이후에 하는 게 좋겠어요. 월말부터는 새로운 집에서 지낼 수도 있습니다. 이달 황소자리는 인생의 지평선을 새롭게 확장하고 싶은 열망으로 가득하네요. 새로운 것을 배우고 토론하고 성장하기를 꿈꾸는 시기니까요. 여행이 좌절된다면 무언가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9일, 여행을 떠나기에 적절한 날입니다]

GEMINI 쌍둥이자리 (0 5 . 2 1 – 0 6 . 2 1)
새해를 맞아 이런저런 중요한 결정을 준비해야 시기입니다. 9일은 쌍둥이자리에게는 행운의 날이 되겠군요. 9일 이후 금전운이 최고조에 달할 겁니다. 게다가 14일에는 가족의 지원이 힘을 실어줄 테고요. 1월 중 기대치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지만 유연한 쌍둥이자리는 잘 극복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인간관계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겠네요. 관계를 돌아보고 진지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어요. 항상 해왔듯이 어려움이 있더라도 멀리 본다면 문제는 없을 겁니다. 23일은 여행을 떠나기에 적절한 날입니다. 1월은 할 일이 태산이겠지만 후에 적절한 보상이 따르니 마음을 가볍게 가지세요. 무엇보다도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는 좋은 일이 가득하겠어요.
[9일, 금융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세요.]

CANCER 게자리 (0 6 . 2 2 – 0 7 . 2 2)
업무에 대한 고민이 많은 당신이지만 이번달은 다소 홀가분하게 로맨틱한 삶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진지하게 만나는 사람이 있다고요? 그렇다면 9일 즈음에 프러포즈를 받을지도 몰라요. 생각이 많고 혼란스럽더라도 그냥 감정에 맡기도록 하세요. 집 장만이나 여행 여부와 같은 중요한 결정을 같이하는 것도 괜찮을 거예요. 로맨스에 관심이 없는 사람의 경우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시기랍니다. 열린 마음으로 상대에게 귀를 기울여보세요. 돈이 필요하다면 13일에 금융권의 문을 두드려보는 게 좋겠어요. 좋은 소식을 기대할 수 있을 테니까요. 비록 재정적인 문제가 당신을 조금 괴롭혀도 조금만 노력한다면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한 달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23일, 금전 문제를 꼼꼼히 신경 쓰세요.]

03

LEO 사자자리 (0 7 . 2 3 – 0 8 . 2 2)
사자자리에게는 할 일이 많은 한 달이군요. 큰 프로젝트가 당신에게 맡겨질 듯해요. 큰돈이 들어올 수도 있으니 유심히, 신중하게 살피세요. 23일에는 당신에게 소중한 무언가가 사라질 수도 있으며, 비슷한 시기에 생계 문제 때문에 고민할 수도 있고요. 인간관계에서는 ‘기브 앤 테이크’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관계를 고민하고, 그로 인해 좌절하는 가운데 더욱 성숙해질 수 있답니다. 아이가 있다면 성장을 지켜보는 기쁨을 만끽하겠네요. 그리고 창의적인 일을 하는 사자자리에게는 항상 꿈꿔온 프로젝트를 맡을 기회가 올지 몰라요.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금전적 어려움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적절한 보상이 따를 겁니다. 2016년은 당신에게 수익성이 좋은 해니까요.
[9일, 엄청난 양의 일이 한꺼번에 몰려옵니다]

VIRGO 처녀자리 (0 8 . 2 3 – 0 9 . 2 2)
즐거운 연말을 보냈겠지만 새해 1월은 더 즐겁고 더 로맨틱한 시간으로 채워지겠네요. 인간관계를 직업보다 우선시하는 게 처녀자리에게는 익숙지 않겠지만 이번 달은 휴식과 즐거움, 그리고 사랑의 달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13일은 그 정점을 찍는 날입니다. 헤어진 사람을 아직 잊지 못했다면 다시 한번 연락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과 가치관을 공유하는 사람을 만나기에 더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연상을 만날 수도 있어요. 나이차가 오히려 안정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올 1월은 처녀자리가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달이 아니에요. 계획은 일단 미뤄두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계획을 진행하기에 적절한 때입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14일, 꼭 여행을 떠나야 한다면 이날을 노리세요.]

LIBRA 천칭자리 (0 9 . 2 3 – 1 0 . 2 2)
천칭자리는 이번 달 모든 신경을 집에 쏟는 것이 좋아요. 수리를 하거나 이사할 계획이 있다면 당장 실행에 옮기세요.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가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그 외의 중요한 결정은 일단 미뤄두기를 권합니다. 그래도 미리부터 꼼꼼하게 준비할 필요는 있겠지만요. 13일은 쇼핑을 하기에 좋은 날이에요. 마음이 바뀔 수도 있으니 영수증은 잘 보관해두시고요. 단, 가전제품, 자동차 등 기계 관련 물품은 25일 후에 사도록 하세요. 당신의 형제 자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해요. 그들이 말못할 인생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지도 모르거든요. 그 문제를 해결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요. 당신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면 무척 고마워할것입니다.
[23일, 연인과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날입니다.]

04

SCORPIO 전갈자리 (1 0 . 2 3 – 1 1 . 2 1)
전갈자리인 당신은 새로운 계획을 실행 하는 데 두려움이 없는 행동파지만 이번 달은 잠시 미뤄야 해요. 때가 곧 올 테니 기다리세요. 오히려 다른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런 기회는 자주 오지 않아요. 가만히 앉아서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과제를 이행해주기를 기다리세요. 직업적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는 없지만 사자자리의 영향을 받아 용기가 생기는 달입니다. 중요한 일을 처리해야 한다면 13일이 좋겠군요. 사교적인 당신 주변에는 친구가 많지요?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만남을 활발하게 누리세요. 16일, 17일에는 달콤한 로맨스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네요. 30일, 31일도 그렇고요. 사랑은 희생을 요구하지만 그건 분명 행복한 희생일 겁니다.
[23일, 업무에서 최고점을 찍는 날입니다.]

SAGITTARIUS 사수자리 (1 1 . 2 2 – 1 2 . 2 1)
밝은 새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돈을 벌고 투자하고 저축할지 꼼꼼하게 계획을 세웠군요. 무모한 결정을 내릴 일은 드물 거예요. 사수자리에게 올해는 직업적 성공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당신의 전문성이 이끄는 곳으로 달려가세요. 13일에는 그간의 노력이 금전적인 보상을 받을 겁니다. 칭찬을 받거나 유명해질 수도 있겠어요. 그뿐이 아니군요. 다음 달에는 더 좋은 날이 기다리고 있어요. 중요한 미팅이나 행사는 다음 달로 미루는 게 좋겠어요. 이달의 노력이 큰 보답을 안겨줄 겁니다. 마음에 드는 새옷을 구입할 확률도 높겠고요. 12일은 당신의 행운의 날이에요. 싱글이라면 큐피드의 화살이 날아올 수도 있습니다. 13일과 14일에도 달콤한 기운이 가득해요.
[23일, 여행을 떠나보세요.]

CAPRICORN 염소자리 (1 2 . 2 2 – 0 1 . 1 9)
생일이 있는 이달의 기운은 당신에게 무척 관대하답니다. 주변의 여러 이벤트를 당신의 바람대로 이끌 수 있을 정도로요. 연구직에 종사한다면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과거를 되돌아보기에도 적절한 시기고요. 다시 생각해보고, 반성하고, 한번 더 시도하세요. 옳은 결정을 내릴 수 있을 테니까요. 이달은 염소자리에게 즐거운 달이기도 합니다. 활발한 사교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의 관계를 돈독
히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9일에서 16일에 사이가 좋아요. 외모에 변화를 주는 건 어때요? 새해를 맞아 화장법을 바꾸어보세요. 무얼 해도 매력적으로 보일 테니까요. 어디서든 눈에 띄고 관심이 집중될 겁니다. 그 후에는 더 좋은 일이 생기겠죠?
[13일, 기대하지 않은 돈이 생깁니다.]

에디터
SUZ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