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꽃피는 계절

공서연

겨울 날씨만큼이나 까칠한 피부를 위해 진득한 크림을 도톰하게 발라도 부족하다면? 하지만 오일은 번들거려서 싫다면? 치유 효과가 높은 에센셜 오일과 보습제가 만난 밤(balm)이 답이다.

HOW TO
02stick

어떻게 쓸까? STEP 1
밤 타입의 제품은 단단하기 그지 없다. 스패출러나 면봉을 이용해 덜어낸 뒤 손가락 끝의 온기를 이용해 녹인 뒤 발라야 제대로 흡수된다.

01smell
어떻게 쓸까? STEP 2
에센셜 오일이 듬뿍 담긴 제품이라면 손 끝에서 녹인 후 코 끝에 대고 깊게 심호흡을 해줄 것. 아로마 입자가 림프를 타고 흘러 심신을 안정시켜 제품의 효과를 높여줄 것이다. 

02trouble

어떻게 쓸까? STEP 3
그래도 오일 타입이라 트러블이 생길까 걱정이라고? 티트리나 로즈마리, 탠저린같이 항염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이 담긴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제품 추천

1 Darphin 아로마틱 퓨리파잉 밤

2 OM 페이스 토닉 밤

3 Belif 더 밤 올마이티

4 Burt’s Bees 미라클 셀브

5 Dr. Jart 세라마이딘 오일 밤

1 Darphin 아로마틱 퓨리파잉 밤
지성 피부라 혹은 트러블이 올라올까 무서워 오일이나 밤 타입의 제품이 꺼려진다면 이 제품이 제격이다. 라벤더와 타임, 일랑일랑 에션셜 오일이 처방되어 뾰루지와 같은 트러블을 잠재우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데 그만이다. 15ml, 10만원.

2 OM 페이스 토닉 밤
피부와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멜리사 오일이 듬뿍 담겼다. 콩 두 알 정도의 분량을 덜어내어 양 손바닥에서 녹인 후 허브 향을 코 끝으로 들이마신 뒤 귀 밑의 림프절을 마사지하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30ml, 13만9천원.

3 Belif 더 밤 올마이티
올리브와 로즈마리 잎 오일에 카렌듈라 꽃 추출물이 함께 배합되어 까칠하게 일어난 각질은 물론 자극 받아서 빨개진 양 볼의 붉은기까지 싹 가라앉혀준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번들거림도 덜해 수시로 덧바르기에 부담 없다. 30g, 2만원. 

4 Burt’s Bees 미라클 셀브
올리브와 호박씨, 콩 오일이 블렌딩 되어 건조하고 각질이 자잘하게 올라온 피부를 다독이는데 그만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 구석구석 사용하기 좋다. 36.7g, 1만4천7백원.

5 Dr. Jart 세라마이딘 오일 밤
피부 장벽을 탄탄히 해주는 세라마이딘 성분에 보습을 더해주는 브라질넛씨 오일과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베르가모트 열매의 오일을 더했다.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면 보습은 물론 촉촉한 윤기까지 얻을 수 있다. 40g, 3만6천원

에디터
송시은
PHOTOS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