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한잔, 하실래요?

W

새해에는 ‘내 몸 하나는 챙기리’ 마음먹었다면, 당장 손에 들고 있는 그 음료부터 바꾸자. 톡 쏘는 탄산음료나 모닝커피에 길들여져 건강 관리에 소홀했던 당신, 몸에 차곡차곡 쌓인 나쁜 노폐물은 배출하고 든든한 에너지를 채워줄 6가지 차로 지금부터 하루에 한 번 티타임을 가져보길.

2

1. 무거운 몸을 가볍게 해주는 율무차
좋아요 율무를 껍질째 볶아 차로 마시거나 껍질을 벗겨 가루를 내어 먹으면 혈관 질환 예방은 물론이고 몸의 부기를 빼는 데도 효과적이다.
마셔요 볶은 뒤 율무 20g과 물 500ml를 넣고 약한 불에 끓여 단독으로 마시거나 찻잔에 볶은 율무 3g을 넣고 뜨거운 물 200ml에 5분간 우려서 즐길 수도 있다.

2. 여자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계피차
좋아요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아랫배와 손발이 찬 여성에게 좋으며, 생리통과 생리불순도 다스려준다.
마셔요 30g의 계피를 흐르는 물에 씻고 잘게 부순 다음 1L의 끓는 물에 넣고 15분 정도 끓인다. 불을 끄고 좀 더 우려낸 뒤 마신다.

3. 비만과 당뇨를 예방하는 돼지감자차
좋아요 돼지감자는 당뇨를 비롯한 대사증후군 증상에 효과가 좋다.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으며 중성지방을 낮춰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한다.
마셔요 썰어서 그늘에서 말린 돼지감자를 프라이팬에 볶는다. 볶은 돼지감자를 찻잔에 서너 조각 넣고 뜨거운 물 200ml를 부어 5분간 우린 다음 마신다.

4. 해독과 다이어트에 좋은 우엉차
좋아요 우엉에는 사포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하며, 혈액 속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지방을 배출해준다.
마셔요 우엉을 씻은 다음 1~3mm 두께로 썰어 껍질을 벗기지 않고 햇볕에 2~3일간 말린다. 그다음 프라이팬에 갈색이 될 때까지 볶는다. 찻잔에 3g 정도를 넣고 물 200ml를 부어 5분간 우린 다음 마신다.

5. 지방과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연잎차
좋아요 연잎은 몸의 습기와 열을 제거하고 부종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더불어 살균 효과, 지혈 작용, 어혈과 입 냄새 제거 및 기침 예방 등 다방면에도 도움을 준다.
마셔요 물 1L에 연잎 10g을 넣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20분간 더 끓여 마신다.

6. 뱃살을 슬림하게 되돌려주는 양파차
좋아요 양파는 피를 맑게 하고 몸의 열을 내리며 이뇨 작용을 해 고지혈과 고혈압을 예방한다. 껍질에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케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다.
마셔요 양파 1개를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 4~6등분한다. 물에 넣고 강한 불에서 끓이다가 약한 불로 줄여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20분 정도 더 달인 뒤 식혀서 마신다.

에디터
금다미
포토그래퍼
EOM SAM CHEOL
참고 도서
, (차 한잔, 하실래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