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단계가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결정하듯이, 네일 컬러링도 베이스 코트의 역할이 중요하다. 화려한 네일 컬러를 고르는 데만 신경 쓸 게 아니라 손톱도 보호하고 컬러링도 매끈하게 완성하는 네일 베이스에도 눈길을 돌리자는 얘기. 한 번 바르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케어는 끝나고 손끝의 자신감은 한 단계 올라간다.

11 Dashing Diva 겟 레디 베이스 코트
페이스 프라이머 같은 아이템. 네일 래커로 인한 착색을 방지하고 손톱을 보호하며 손톱의 미세한 굴곡 또한 커버해 네일 래카가 보다 매끄럽게 발리게 돕는다. 9g, 6천원.
2 Yves Saint Laurent 라 라끄 꾸뛰르 베이스 이펙트 코트
30가지 특별한 컬러의 컬렉션으로 이루어진 네일 래커 중 선명한 발색을 돕는 베이스 코트. 진한 컬러를 발라도 착색되지 않는다. 10ml, 3만3천원.
3 Chanel 라 바즈
네일 컬러를 생생하게 유지하고 어떤 네일 아트를 해도 문제없도록 손톱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만든다. 아르간 오일과 비타민 E 추출물 등 트리트먼트 성분을 다량 함유해 잘 부서지는 약한 손톱을 강화시켜준다. 이거 하나만 발라도 윤기 나고 건강해 보이는 핑크빛 손톱을 유지할 수 있다. 13ml, 3만원.
4 Bandi 네일 큐어 네일 앰풀
푸석해진 네일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앰풀이다. 퀴노아 단백질 성분이 들어 있어 손톱 표면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하고 미네랄을 공급해 네일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건조한 손톱에는 수시로 덧발라도 좋다. 14ml, 3만원.
5 Hera 네일 베이스 코트
맨 손톱에도 우아한 빛을 더할 수 있는 베이스 코트. 백금 성분을 함유해 다이아몬드처럼 반짝이는 광택을 부여하고 손톱을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건조 속도가 빠른 편이라 기다리는 시간이 얼마 되지 않으니 컬러링 전에 귀찮다고 빼놓지 말 것. 10ml, 2만원.
6 Banila co. 투모로우 네일 베이스코트
고르게 펴 바르고 완전히 건조한 후 네일 컬러를 바르면 컬러의 선명도를 높이고 착색을 방지한다. 손톱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기본 역할에 충실한 제품이다. 9.8ml, 4천원.
7 Nars 네일 폴리쉬 베이스 코트
진한 네일 컬러가 손톱에 물드는 것을 막아주고 네일 래커 본연의 색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손톱 상태를 깔끔하게 정돈해준다. 브러시가 적당히 도톰해 바르기 편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15ml, 2만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