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은 건성이라고 더 생기고 지성이라고 덜 생기는 것이 아니며, 무조건 물리쳐야 할 적도 아니다. 무조건 스크럽으로 벅벅 문질러 없애기보다는 부드럽게 피붓결을 달래고 어루만져주는 다정함과 섬세함이 필요하다는 말씀. 그래서 그 포근한 손이 되어줄 각질 케어 아이템을 모았다.

Darphin 아이디얼 리소스 퍼펙팅 스무딩 세럼
칙칙하고 거친 피부, 탄력 없는 얼굴, 늘어난 모공 등 초기 노화의 요인이 되는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핑크 세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라인 폴리쉬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화이트 히비스커스와 놋위드, 센텔라 아시아티카의 3가지 농축 성분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활력을 부여한다. 건조해서 들뜨는 피부에 사용하면 잘 가라앉는다. 30ml, 13만원.

Fresh 소이 페이스 엑스폴리언트
순하고 촉촉한 스크럽을 찾고 있었다면 이 제품이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호호바 알갱이와 로즈힙 씨드, 큐컴버 씨드 등의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각질을 깨끗하게 없애면서도 자극이 덜하다. 보습과 영양 공급 효과도 있어 각질을 제거하고 건조해지지 않는다. 100ml, 6만3천원.

 

Clinique 턴어라운드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피부 본연의 턴오버 주기를 촉진하고 피부 본연의 각질 제거 과정을 강화하는 일명 ‘속살 에센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세럼 전 단계에 사용하면 이후 사용하는 제품의 효과를 배가하며 죽은 각질을 순하고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 톤을 맑게 가꿔준다. 물리적인 힘으로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말씀. 30ml, 5만원.

Philosophy 더 마이크로딜리버리 오버나이트 안티에이징 필
두 가지 아이템으로 매끈한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각질 제거제 듀오.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밤 시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세안 후 ‘알파/베타 하이드록실 애씨드 리브-온 필 솔루션’을 전용 코튼 패드에 덜어 얼굴에 닦아내듯 바른 다음, ‘유스-익스텐딩 나이트 젤’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르고 자면 죽은 각질은 제거되고 피부 탄력은 향상된다. 각 50ml, 60ml, 가격 미정.

Dior 디올 프레스티지 르 넥타
기존 제품보다 2배 더 농축된 로즈 드 그랑빌 넥타를 담은 텍스처가 가볍게 피부에 스며들어 피부 구조를 견고하게 잡아준다. 피부 밸런스가 흐트러져서 각질이 계속 일어나고 피붓결이 거칠어졌을 때 바르면 컨디션을 회복시켜주고 피부를 쫀쫀하게 가꿔준다. 가을 피부를 위해 제 몫을 톡톡히 하는 에센스를 원한다면 추천. 30ml, 44만원.

Aesop 티 트리 리프 페이셜 엑스폴리언트
비교적 건강한 피부의 소유자라면 일주일에 한두 번은 스크럽으로 수분 부족이나 신진대사 부족으로 생긴 묵은 각질을 제거하자. 클렌징 젤이나 클렌징 크림과 함께 섞어 쓰는 이 각질 제거제는 곱게 간 호두껍질 가루가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벤틸레이티드 그린 클레이가 불순물과 과다한 피지를 흡수해 피부를 깔끔하게 정돈해준다. 30g, 4만5천원.

Biotherm 비오수르스 멜팅 각질제거젤
부드러운 젤 제형으로 각질 제거는 물론이고 모공 깊숙한 곳까지 클렌징해준다. 화산석 알갱이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고 고농축 라이프 플랑크톤 성분이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돕는다. 물기 있는 얼굴에 마사지하면서 롤링한 다음 헹구면 피부가 보들보들해진다. 150ml, 3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