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다는 식자재는 알지만 정작 활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 과연 무얼 어떻게 먹어야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을까?

시금치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 빈혈이나 냉증 개선에 좋고, 마그네슘과 아연, 망간이 지방질 대사에 관여해 날씬한 체질을 만들어준다.

 

레시피 1 시금치 두유 주스

시금치 50g, 두유 1/2 컵, 메이플시럽 1큰술 시금치를 큼직하게 썬 뒤 믹서에 모든 자료를 넣고 갈아준다.

레시피 2 시금치 페스토

시금치 2줌, 생호두 1/2컵, 올리브 오일 2큰술, 마늘 2쪽, 레몬즙 2작은술, 천일염 1작은술, 바질 약간, 후춧가루 조금.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어 곱게 간다.

 

 

당근

베타카로틴이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히 해주어 거칠고 칙칙한 피부에 그만이다.

 

어떻게 먹을까?
레시피 1 당근 샐러드

당근 100g, 땅콩 10알, 올리브 오일 1큰술, 다진 마늘 1쪽, 간장 1/2큰술, 식초 1큰술 올리브 오일과 다진 마늘을 팬에서 볶다가 향이 나면 채 썬 당근과 다진 땅콩을 넣어 땅콩이 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그 위에 준비한 간장과 식초를 얹어주면 끝.
레시피 2 당근 허니 드레싱
당근 1/2개, 양파 1/4개, 간장 2큰술, 사과식초 4큰술, 물 2큰술, 올리브 오일 2큰술, 아가베 시럽 3큰술, 천일염 조금

 

 

토마토
매끈한 피부를 원한다면 토마토다!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카로틴은 물론 항산화 작용이 강력한 리코펜이 풍부하다.

레시피 1 토마토 가스파초

토마토 2개, 빨간 파프리카 1/2개, 오이 1/2개, 양파 1/4개, 셀러리 1줄기, 레몬즙 1큰술, 천일염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모든 채소를 한 입 크기로 썬 뒤 나머지 재료들과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이렇게 만든 차가운 수프는 여름에 마시면 좋다.
레시피 2 토마토 오일 절임

방울토마토 4kg, 천일염 조금, 후춧가루 조금, 다진 마늘 5큰술, 생 파슬리 1줌, 올리브 오일 4컵 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반으로 갈라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뒤 가장 낮은 온도의 오븐에서 1시간 정도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말린다. 여기에 마늘과 파슬리를 다져 넣고 후춧가루와 오일 1컵을 넣어 잘 버무린다. 소독한 유리병에 담은 뒤 남은 올리브 오일을 가득 붓고 상온에서 1~2일 두었다가 냉장 보관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