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좋은 신발을 신어도 발은 늘 피곤하다. 눈에 예쁜 신발이라면 더더욱. 이 계절에 포기할 수 없는 네 가지 스타일의
슈즈와 그에 맞는 풋 케어 아이템을 골랐다.

아름다운 구속, 레이스업 부츠
스타일에 죽고 사는 당신, 가는 끈으로 발목부터 종아리까지 꽁꽁 묵는 레이스업 부츠를 오래 신은 날이라면?

폼폼이 달린 레이스업 부츠는 구찌,  발목을 섹시하게 감싸는 레이스업 부츠는 지방시 제품.

 

1. Bottega Verde by Belport 풋 배스 솔트
두 스푼 정도 떠서 미온수에 녹인 후, 10분 정도 발을 담갔다가 물로 씻어내면 발과 종아리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250ml, 1만2천원.

 

2. Santa Maria Novella 젤 리포사감베
다리에 주는 휴식이라는 뜻의 풋 릴리프 크림. 쿨링 효과가 뛰어난 민트 성분이 리프레시 효과를 선사하고 블루베리와 참나리 성분이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100ml, 7만8천원.

3. Clarains 에너자이징 에멀션
종아리의 부기를 제거하고 날씬한 종아리를 만들어주는 전용 로션. 허브 성분이 다리를 시원하게 해주고 세이지 성분이 수렴 효과를 발휘해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125ml, 4만1천원.

자존심과의 싸움, 스틸레토

여자라면 절대 포기할 수 없는 뾰족구두. 하루 종일 가느다란 굽 하나에 의지하며 발에 힘 꽉 주고 걸었다면?
기하학 패턴과 아찔한 힐이 돋보이는 스틸레토는 로저 비비에, 발을 감싸는 유려한 라인의 새틴 슈즈는 마놀로 블라닉 제품.

 

1. Bandi 세럼드 삐에
하루 종일 좁은 신발 안에 갇혀 있던 지친 발을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딱딱해진 뒤꿈치도 매끈하게 케어할 수 있으며 건조해진 발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50ml, 4만원.

2. L’Occitane 아로마 릴랙싱 마사지 오일
라벤더와 스위트 오렌지, 베르가모트, 제라늄, 만다린 이 5가지 에센셜 성분을 함유한 보디 오일. 족욕할 때 넣고 발을 담그거나 발과 다리에 발라 마사지하면 릴랙싱 효과를 볼 수 있어 잠도 잘 온다. 100ml, 4만2천원.

3. Melvita 엑스트라 소프트 풋 크림
적당량을 발에 바르고 마사지하면 피로가 가시는 풋 크림. 거친 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민트 성분을 함유해 피로해진 발을 시원하게 관리할 수 있다. 150ml, 3만5천 원.

뒤태 미인을 위한 슬링백
알고 보니 여자의 발뒤꿈치를 유심히 보는 남자들이 많단다. 결국 발도 뒤태가 중요하다. 매끈한 뒤꿈치를 가지고 싶다면?
글리터로 전체를 장식한 슬링백 슈즈는 미우미우, 수채화 같은 패턴과 키튼힐이 어우러진 슬리백 슈즈는 마놀로 블라닉 제품.

 

1. Revlon 프로 인스턴트 패디
마른 발에 사용하면 감쪽같이 보기 싫은 발의 각질이 사라지는 각질 제거 디바이스. 마이크로 입자의 항균 롤러가 안전하게 각질을 제거하고 헤드와 롤러를 물만으로도 세척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4만7천원.

 

2. Aveda 풋 릴리프

발에 각질을 제거했다면 수분을 공급할 차례. 활성 허브 성분이 발을 건강하게 케어하고 보습막을 보호해 발의 노화와 건조를 막고 죽은 각질을 없애준다. 125ml, 3만8천원.

3. Innisfree 퍼펙트 프레시 풋 스크럽 워시
샴푸와 스크럽, 족욕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멀티 풋 워시. 살구씨 알갱이가 각질을 제거하고 발에 상쾌함을 남긴다. 발 냄새와 각질, 건조함을 해결해준다. 100ml, 8만원.

숨 쉬게 해주오, 젤리 슈즈

착용감이 편해서 비가 올 때나 여행지에서 신기 좋은 젤리 슈즈. 오래 신어 발에 땀이 차기 시작해도 젤리 슈즈를 포기할 수 없다면?

모던한 디자인의 T스트랩 젤리 슈즈와 리본을 장식한 젤리 슈즈 멜리사 제품.

 

1. Aesop 데오도란트

상쾌한 베티베르 풀향을 발에 미리 뿌려두자. 땀을 억제하기보다는 냄새 탈취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겨드랑이뿐만 아니라 냄새가 생기기 쉬운 발에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50ml, 4만1천원.

2. A-Derma 시뗄리움 스프레이 아쎄샹
발가락 사이의 습진이나 물집이 생긴 부분에 사용하면 효과적인 SOS 스프레이. 자극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손상되고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한다. 100ml, 2만원.

 

3. Body Natur 풋 케어 데오도란트
발의 습기를 제거해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상태를 24시간 동안 지켜주는 스프레이 타입 제품. 알루미늄 크로로 하이드레이트 성분이 발의 땀을 방지하며, 박테리아 증식을 막아 냄새를 완화한다. 150ml, 1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