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악마

W

사나흘이 멀다 하고 찾아오는 초미세먼지, 온갖 유해 물질의 집합체인 중국발 황사,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꽃가루까지.
스멀스멀 모공 속으로 파고드는 불청객으로 부터 피부를 지켜내기 위한 세 가지 스킨케어 솔루션.

1. Chanel 르 블랑 브라이트닝 펄 솝 진주 추출물과 아르간 오일을 함유한 은은한 향의 세안 비누. 순하고 크리미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히 씻어준다. 100g, 8만5천원. 2. Make ON 클렌징 인핸서 빠르게 회전하는 미세모가 모공 속까지 매끈하고 부드럽게 세정하는 클렌징 기기. 20만원대. 3. A-Derma 엑소메가 윌 네뜨와이양뜨 최소한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순한 처방이 특징. 오일 타입의 포밍 클렌저로 보습 성분이 풍부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기지 않는다. 200ml, 2만8천원.4. Clinique 이븐 베터 시티 블록 안티-폴루션 SPF 40/PA+++  아주 가볍게 마무리되는 오일 프리 포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 겸 자외선 차단제. 독자적인 안티폴루션 기술과 특허 받은 항산화 성분을 담았다. 30ml, 4만8천원. 5. La Roche-Posay 유비데아 XL 멜트-인 크림 진정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라로슈포제 온천수와 비타민 E를 듬뿍 넣은 자외선 차단제. 강화된 UVA 차단 필터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0ml, 4만원대. 6. Innisfree 스마트 파운데이션 더스트 블록 피부 방어와 진정 기능을 극대화한 파운데이션. 피부 위에 얇고 유연한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15ml, 6천원.7. SK-II 피테라 나이트 미스트 독자적인 피테라 성분과 천연 보습 인자가 듬뿍 든 미스트. 하루 종일 시달린 피부를빠르게 진정시킨다. 기분 좋은 쿨링 효과를 지녔다. 50ml, 7만원대.8. Ducray 케라크닐 PP크림 붉게 올라온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스폿 전용 아이템. 파라벤과 인공 향을 함유하지 않았다. 30ml, 3만5천원.9. CNP 하이드로 인텐시브 크림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보습 크림. 피부 지질과 흡사한 ‘멀티-세라마이드’ 성분과 마카다미아씨 오일이 풍부하게 들었다. 50ml, 4만5천원

1. Chanel 르 블랑 브라이트닝 펄 솝 진주 추출물과 아르간 오일을 함유한 은은한 향의 세안 비누. 순하고 크리미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히 씻어준다. 100g, 8만5천원. 

2. Make ON 클렌징 인핸서 빠르게 회전하는 미세모가 모공 속까지 매끈하고 부드럽게 세정하는 클렌징 기기. 20만원대. 

3. A-Derma 엑소메가 윌 네뜨와이양뜨 최소한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순한 처방이 특징. 오일 타입의 포밍 클렌저로 보습 성분이 풍부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기지 않는다. 200ml, 2만8천원.

4. Clinique 이븐 베터 시티 블록 안티-폴루션 SPF 40/PA+++  아주 가볍게 마무리되는 오일 프리 포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 겸 자외선 차단제. 독자적인 안티폴루션 기술과 특허 받은 항산화 성분을 담았다. 30ml, 4만8천원. 

5. La Roche-Posay 유비데아 XL 멜트-인 크림 진정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라로슈포제 온천수와 비타민 E를 듬뿍 넣은 자외선 차단제. 강화된 UVA 차단 필터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0ml, 4만원대. 

6. Innisfree 스마트 파운데이션 더스트 블록 피부 방어와 진정 기능을 극대화한 파운데이션. 피부 위에 얇고 유연한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15ml, 6천원.

7. SK-II 피테라 나이트 미스트 독자적인 피테라 성분과 천연 보습 인자가 듬뿍 든 미스트. 하루 종일 시달린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기분 좋은 쿨링 효과를 지녔다. 50ml, 7만원대.
8. Ducray 케라크닐 PP크림 붉게 올라온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스폿 전용 아이템. 파라벤과 인공 향을 함유하지 않았다. 30ml, 3만5천원.
9. CNP 하이드로 인텐시브 크림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보습 크림. 피부 지질과 흡사한 ‘멀티-세라마이드’ 성분과 마카다미아씨 오일이 풍부하게 들었다. 50ml, 4만5천원

Solution 1 씻기

관건은 타이밍. 귀가와 동시에 가능한 한 빨리 불순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세안한다. 스팀타월이나 따뜻한 물로 충분히 모공을 열어주고, 작고 섬세한 거품을 만드는 포밍 세안제나 오일류 클렌저로 부드럽게 닦아낼 것. 깨끗이 씻겠다고 세정력이 강한 제품이나 필링, 스크럽제 등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Solution 2 막기

최선의 공격은 수비라 했나. 외출할 때는 대기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안티폴루션(Anti-polution) 기능의 제품을 바른다.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하는 보습제도 도움이 될 것이다. 단, 조금이라도 끈적임이 남아 있으면 되려 먼지가 달라붙어 트러블과 뾰루지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Solution 3 달래기

이미 폭격을 맞은 피부는 진정과 보습만이 살길.  심플하면서도 순한 성분으로 이뤄진 모이스처라이저나 ‘수딩’, ‘너리싱’ 기능을 강조한 보습제는 날뛰는 피부를 잠재우기 위한 명약 처방이 될 것이다. 과도한 유분이나 알코올류, 인공 색소와 인공 향이
들어간 제품 역시 자극이 될 수 있으니 피한다.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포토그래퍼
엄삼철
어시스턴트
박연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