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에 대처하는 자세

W

골을 만들다 못해 얼굴이 처져 보이게까지 만드는 깊은 주름은 결코 환영받을 수 없는 존재다. 미운 주름을 떠나보내는 몇 가지 방법들.

인상을 좌우하는 이마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간단하다. 매일같이 험한 외부 환경에 대항 혹은 적응하는 데다 나이까지 들면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피부 세포의 나이 듦이 주름살로 이어지는 것. 하지만 이마는 조금 다르다. “이마 주름이 생기는 결정적 원인은 표정의 습관 때문” 이라고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은 설명한다. 눈가나 입가의 주름에 비해 혹은 또래에 비해 이마나 미간에 주름이 뚜렷이 자리 잡았다면 나도 모르게 반복적으로 눈을 치켜뜨거나 인상을 찡그리는 습관이 있다는 신호다. 그렇기 때문에 이마 주름은 근육까지 다스려야 잡을 수 있다. 제품을 바를 때 이마와 미간의 뭉친 근육을 살살 잘 풀어주면 한결 효과가 좋다.

TIPS

▶중지와 약지를 사용해 눈썹 위부터 헤어 라인 쪽으로 지그시 압을 주며 쓸어 올린다.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3회 반복. 그런 뒤 지그재그 모양으로 이마 전체를 자극해준다. 마지막으로 이마를 반으로 나눠 한쪽씩 중앙에서 관자놀이 방향으로 쓸어준다. 이때 반대편 이마가 움직이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줄 것.

이마의 주름은 두피의 노화와도 관계가 있다. 두피도 노화가 시작되면 처지기 마련이니 두피 마사지도 필수다. 먼저 뒤통수 주변 근육을 손끝으로 꼬집듯 가로 방향으로, 헤어 라인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지압하듯 눌러준다. 마지막으로 관자놀이와 귀 주변의 두피 근육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해줄 것.

“진피층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시키는 레이저 시술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레이저 시술 후 더마톡신이나 보톡스를 곁들여 근육도 잡아줘야 하죠.” -김세현 (린클리닉 원장 )

1. Iope 바이오 레티놀 바이오 레티노제닉TM 성분이 피부에 단계적으로 레티놀을 전달하고 히아루로닉 포스TM 성분이촉촉함을 더해준다. 40ml, 8만5천원대.2. Estee Lauder 퍼펙셔니스트 [CP+R] 라인 스무더 아미노산과 단백질 혼합물이 피부의 지지대를 강화하고, 펩티드 성분이 탄력을 더해준다. 15ml, 9만원대.3. La Mer 리프팅 인텐시파이어 고농축으로 발효된 블루 알지 단백질 성분이 깊은 주름이 자리 잡은 국소 부위의 리프팅 전용 앰풀. 바르는 즉시 살짝 땅기는 느낌이 들 정도로 효과가 빠르다. 15ml, 30만원대.

1. Iope 바이오 레티놀 바이오 레티노제닉TM 성분이 피부에 단계적으로 레티놀을 전달하고 히아루로닉 포스TM 성분이
촉촉함을 더해준다. 40ml, 8만5천원대.
2. Estee Lauder 퍼펙셔니스트 [CP+R] 라인 스무더 아미노산과 단백질 혼합물이 피부의 지지대를 강화하고, 펩티드 성분이 탄력을 더해준다. 15ml, 9만원대.
3. La Mer 리프팅 인텐시파이어 고농축으로 발효된 블루 알지 단백질 성분이 깊은 주름이 자리 잡은 국소 부위의 리프팅 전용 앰풀. 바르는 즉시 살짝 땅기는 느낌이 들 정도로 효과가 빠르다. 15ml, 30만원대.

동안을 결정짓는 눈가와 입가

얼굴 중 잔주름이 가장 먼저 자리 잡는 곳은 눈가요, 피부 처짐이 확연히 드러나는 곳은 입가다. 먼저 잔주름을 살펴 보자. 굵은 주름보다 잔주름이 더 눈에 띈다면 수분이 부족 하다는 증거. 수분 가득한 젤 타입의 아이 제품을 휴대해 수시로 발라준다. 입술 주변 역시 마찬가지. 립밤이나 립 & 아이 제품을 입술 라인 바깥쪽까지 넓게 펴 발라주자. 다음은 굵은 주름의 차례. 팔자 주름이나 입가 아래로 생기는 마리오네트 주름만큼 처지 곤란한 것도 없다. 눈가의 깊은 주름이 노화와 함께 반복된 표정으로 인한 것이라면 이런 주름들은 탄력과 직결된다. 나이가 들면서 중력에 의해 뼈를 감싸고 있는 근막부터 근육, 피부까지 잡아주는 일종의 기둥인 ‘유지인대’의 힘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탄력 케어에도 힘을 쏟아야 한다.

TIPS

주름은 물론 다크서클, 부종까지 예방하고 싶다면 눈 앞머리에서 시작해 눈썹뼈를 타고 관자놀이 방향으로, 다시 눈 아래를 타고 눈 앞머리 방향으로 지압하듯 마사지해준다.

팔자 주름과 마리오네트 주름이 더 깊어지는 것을 막고 싶다면 마사지에 공을 들이자. 턱선 중앙에서 귀 방향으로, 입꼬리에서 관자놀이 방향으로, 콧방울 옆에서 광대뼈와 관자놀이 방향으로 네 손가락을 이용해 지그시 누르면서 쓸어 올려줄 것 .

“너무 깊어진 눈가와 눈 밑 주름에는 ‘리쥬란 힐러’란 주사 요법을 처방하는데 연어에서 채취한 성분을 바탕으로 해 피부 이물 반응이 없는 게 장점이죠. 다크서클이 완화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답니다.” -서재돈 (재돈성형외과 원장)

4. Lancome 압솔뤼 렉스트레 아이 랑콤에서 개발한 장미의 줄기 세포 성분이 깊은 주름과 눈꺼풀의 처짐을 완화시켜 눈가를 팽팽하게 가꿔준다. 15ml, 36만원.5. Refa 리파 캐럿 태양 전지판이 부착되어 인체와 유사한 미세 전류를 발생시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얼굴 라인을 따라 문지르면 팔자 주름과 얼굴선은 물론 몸까지 탄탄하게 가꿀 수 있다. 39만6천원.6. Fresh 크렘 앙씨엔느 아이크림 슈가 애플 씨드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메도우폼 씨드 오일이 넘치는 수분과 영양을 더해준다. 15g, 17만8천원대.

4. Lancome 압솔뤼 렉스트레 아이 랑콤에서 개발한 장미의 줄기 세포 성분이 깊은 주름과 눈꺼풀의 처짐을 완화시켜 눈가를 팽팽하게 가꿔준다. 15ml, 36만원.
5. Refa 리파 캐럿 태양 전지판이 부착되어 인체와 유사한 미세 전류를 발생시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얼굴 라인을 따라 문지르면 팔자 주름과 얼굴선은 물론 몸까지 탄탄하게 가꿀 수 있다. 39만6천원.

6. Fresh 크렘 앙씨엔느 아이크림 슈가 애플 씨드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메도우폼 씨드 오일이 넘치는 수분과 영양을 더해준다. 15g, 17만8천원대.

7. La Prairie 안티에이징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캡슐 아미노산 복합체가 눈 주위의 움푹 파인 주름을 채우고 부기와 다크서클을 완화한다. 20ml, 26만원.8. Sulwhasoo 예소침 크림 & 패치 볼과 코 주변까지 케어할 수 있는 마이크로 니들 패치가 함께 들어 있어 팔자 주름 관리에 효과 만점이다. 25ml + 10매, 20만원대.

7. La Prairie 안티에이징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캡슐 아미노산 복합체가 눈 주위의 움푹 파인 주름을 채우고 부기와 다크서클을 완화한다. 20ml, 26만원.
8. Sulwhasoo 예소침 크림 & 패치 볼과 코 주변까지 케어할 수 있는 마이크로 니들 패치가 함께 들어 있어 팔자 주름 관리에 효과 만점이다. 25ml + 10매, 20만원대.

나이를 말하는 목

“25세가 넘으면 목의 피하 지방이 급격히 감소하고 근육과 조직이 위축되어 피부가 느슨해지죠. 주름이 생기기 쉬운 건 물론 이중턱이 되면서 목살이 늘어진 듯해 보이기도 쉽고요.” 김세현 원장의 말이다. 목의 주름과 탄력을 케어해야 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이유는 얼굴 근육이 목과 쇄골까지 이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목의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얼굴 피부까지 처지는 건 당연지사며, 얼굴에 바른 뒤 손바닥에 남은 제품을 목에 발라주는 정도가 아니라 제대로 된 제품을 구비해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목을 케어할 때는 반드시 림프절을 풀어주세요. 이 곳이 막혀 있으면 목이 경직되면서 얼굴에까지 영향을 미치죠”라는 달팡 교육팀의 장문영 차장의 조언도 귀담아듣자. 넥 크림을 듬뿍 바른 후 귀와 턱이 만나는 지점에서 목 옆 라인을 타고 아래 방향으로, 쇄골뼈의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쓸어주자.

TIPS

▶목 마사지는 아래에서 위로 해주는 것이 아니다. 앞목은 위에서 아래로, 뒷목은 아래에서 위로 해줄 것.

또 하나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귀 주변의 혈점과 뒷목 헤어 라인을 풀어줘야 한다는 것. 이 부위에 오일을 바른 뒤 가볍게 주먹을 쥔 채로 지그시 누르면서 둥글리듯 풀어준다.

목에 주름을 새기고 싶지 않다면 턱을 괴거나 컴퓨터를 볼 때 턱을 앞으로 쭉 빼는 행동을 피하자. 베개의 높이 역시 중요하다. 목뼈가 자연스럽게 C자형 커브를 그리되 턱이 가슴쪽으로 숙여지지 않을 정도의 높이를 유지한다.

“주름은 물론 목 전체의 탄력이 떨어졌을 때는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울쎄라 레이저가 효과적이에요. 유전적으로 타고난 목주름 역시 울쎄라 레이저로 교정할 수 있지요.” -정가영 (더엘클리닉 원장)

9. Yves Saint Laurent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세럼 인 크림 세럼 대비 3배 이상 농축된 글리칸 성분이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가꿔준다. 50ml, 24만원대. 10. Chanel 르 리프트 세럼 레스베라트롤-12 성분이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합성을 재활성화한다. 목과 이어지는 턱선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바르면 한결 슬림하고 탄탄해진 얼굴선을 느낄 수 있다. 30ml, 20만8천원. 11. Clarins 수프라 데콜테 & 넥 컨센트레이트 센텔라 아시아티카와 해바라기 추출물이 턱 밑의 늘어진 피부를 조여주고, 주름을 완화시켜준다. 50ml, 15만원.

9. Yves Saint Laurent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세럼 인 크림 세럼 대비 3배 이상 농축된 글리칸 성분이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가꿔준다. 50ml, 24만원대.

10. Chanel 르 리프트 세럼 레스베라트롤-12 성분이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합성을 재활성화한다. 목과 이어지는 턱선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바르면 한결 슬림하고 탄탄해진 얼굴선을 느낄 수 있다. 30ml, 20만8천원.

11. Clarins 수프라 데콜테 & 넥 컨센트레이트 센텔라 아시아티카와 해바라기 추출물이 턱 밑의 늘어진 피부를 조여주고, 주름을 완화시켜준다. 50ml, 15만원.

에디터
송시은
포토그래퍼
정용선, 박종원(Park Jong Won)(제품)
모델
박슬기
헤어
안미연
메이크업
오미영
어시스턴트
박연선
문의
샤넬 02-3708-2007, 라프레리 080-511-6626, 랑콤 080-022-3332, 라메르 02-3440-2653, 에스티 로더 02-3440-2772, 아이오페 & 설화수 080-023-5454, 프레쉬 080-822-9500, 클라란스 080-542-9052, 리파 02-3409-2104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