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계절 중 유독 활동량이 떨어지는 겨울. 실내에서 하기 좋은 운동 다섯 가지를 모아봤다.

EMS 트레이닝은 특수 제작한 수트와 저주파가 흐르는 밴드를 팔, 다리, 엉덩이 등에 부착한 뒤 운동에 들어간다.

EMS 트레이닝은 특수 제작한 수트와 저주파가 흐르는 밴드를 팔, 다리, 엉덩이 등에 부착한 뒤 운동에 들어간다.

 

 

짧은 시간 내에 효과를 보고 싶다면?

EMS 트레이닝

 

 

1 & 2. 마이크로 스튜디오의 모습. 

1 & 2. 마이크로 스튜디오의 모습.

 

 

20분간 4초 간격으로 저주파 임펄스를 체내에 흘려 넣어 근섬유를 자극해서 운동효과를 준다. 특정 근육만 과하게 쓰는 것이 아니라 전체 근육을 자극, 불필요한 근육을 키우지 않으며 관절을 사용하지 않아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도 할 수 있다. 단, 체내에 전류를 흘려 보내기 때문에 인공 심장 박동기를 착용한 사람은 피해야 한다. 

 

어디서 즐길 수 있지?

>> 마이크로 스튜디오

일반적인 근력 운동과 셀룰라이트 집중 관리, 전신 마사지를 위한 운동 등 3단계로 나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과 경기 지역에 총 31개의 스튜디오가 있다. www.microstudio.co.kr

지루한 건 싫다! 액티브한 운동을 찾는다면?

실내 클라이밍

 

 

‘클라이밍’ 은 손의 악력이나 팔의 힘보다는 홀드에 발을 딛고 밀어내는 반동력과 전신의 균형이 중요하다. 클라이밍의 칼로리 소모량은 1분에 10kcal로 다른 운동에 비해 높은 편인데 이는 균형을 잡으려 할 때 몸 전체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전체적인 보디라인을 다듬을 수 있고 기초체력만 있다면 누구든 도전할 수 있다.

어디서 즐길 수 있지?

노스 페이스 다이노월

클라이밍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회에 2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운영된다.

주소 서울 강북구 번동 418-25 4층 TEL. 02-900-4312

 

타바타 애플리케이션 화면. 

타바타 애플리케이션 화면.

 

 

자투리 시간도 운동에 투자하고 싶다면?

타바타 운동

 

일본의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만든 단시간 집중 운동 프로그램. 심장을 강하게 자극하고 짧은 시간 내에 근육을 강화,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20초 운동 후 10초 휴식하는 과정을 4분간 반복한다. 간단하게 들리겠지만 운동 강도는 높은 편이다. 별도의 도구가 필요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

 

어디서 즐길 수 있지?

셀러오 ‘타바타 운동’ 애플리케이션

각종 다이어트 앱을 출시한 ‘셀러오’의 ‘타바타 운동’은 스트레칭부터 복근, 하체, 전신 운동 등 부위별 타바타 운동법을 동영상으로 알려준다. 본인의 운동 능력에 맞게 운동 시간과 휴식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도 갖췄다.

전문가의 조언을 틈틈이 받으며 운동하고 싶다면

나이키 트레이닝 세션

 

나이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매주 화요일이면 저녁 8시 30분부터 나이키가 개발한 피트니스 프로그램 ‘N+TC’를 배울 수 있는 트레이닝 세션이 열린다. 별도의 비용 없이 매장에서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총 45분간 진행되며 트레이닝 도중 트레이너가 직접 참가자들 사이를 돌며 자세를 교정해 준다. 단, 30명 정도의 인원 제한이 있으니 서두를 것!

 

어디서 즐길 수 있지?

나이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 ‘N+TC’ 애플리케이션

시간과 거리의 압박이 있다면 앱의 힘을 빌리자. N+TC 앱은 나이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제작된 앱. 이용자의 운동 능력과 목적-다이어트, 체력 강화 등-에 맞는 운동을 배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4-1 강남 한일 빌딩 지하 1-2층 TEL. 02-3452-8294~6

 

1. 자이로토닉®을 할 때 사용되는 기구 ‘풀리 타워’. 2. 매트나 소도구를 활용하는 필라테스와 달리 자이로토닉®은 오직 기구만을 사용한다.

1. 자이로토닉®을 할 때 사용되는 기구 ‘풀리 타워’. 2. 매트나 소도구를 활용하는 필라테스와 달리 자이로토닉®은 오직 기구만을 사용한다.

 

 

구부정한 어깨, 거북 목 교정이 시급하다면

자이로토닉®

 

루마니아 국립 발레단의 수석 무용수이자 기계체조선수였던 줄리오 호바스가 창시한 운동. 풀리 타워란 특수 기구를 이용하며 척추와 관절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틀어진 골격을 잡아주는데 효과적이다. 가볍고 부드러운 동작들로 구성되어있어 임산부도 즐길 수 있다. 일주일에 2~3번씩 두 달 가량 하면 꾸준히 하면 라인이 잡히는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거다.

 

어디서 즐길 수 있지?

리프 필라테스

자이로토닉® 지도자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전문적인 곳. 한 클래스당 최대 인원을 5명으로 제한해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심도 높은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8-16 백송빌딩 4층 TEL. 02-548-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