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각질이 부쩍 늘어나는 계절이지만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다. 립스틱 못지않은 선명함과 다양한 셰이드로 무장한 컬러 립밤이 대거 등장했으니.

Fresh 슈가 튤립 립 트리트먼트 SPF 15

다양한 천연 오일과 비즈 왁스, 카나우바 왁스, 슈가 등 보습 성분이 고루 배합되었다. 마치 버터가 녹듯 스르륵 펴 발리는 무른 질감. 4.3g, 3만4천원.

발림성 ★★ 선명도 ★★ 보습력 ★★★

Dior 루즈 디올 밤(488호)

선명한 컬러감과 발림성을 자랑하는 루즈 디올 립스틱에 립 케어 효과를 더했다. 미려한 시머링 입자가 함유되었으며, 무려 14가지 셰이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3.2g, 4만원.

발림성 ★★ 선명도 ★★★ 보습력 ★★

Lancome 밤 인 러브(110호 로즈 마카롱)

대표적인 보습 성분인 시어버터가 주성분. 입술 속이 비칠 듯 투명한 느낌으로 발색된다. 립스틱 위에 덧바르기용으로 무난하다. 3.5ml, 3만9천원.

발림성 ★★★ 선명도 ★ 보습력 ★★★

Benefit 하이드레이팅 틴트 립밤 (차차밤)

베네피트의 대표작인 네 가지 틴트의 립밤 버전. 발색이 과하지 않아 단독으로 자연스럽게 바르기에도, 틴트 위에 덧바르기에도 좋다. 3g, 3만원.

림성 ★★★ 선명도 ★ 보습력 ★★★

Laneige 립 트리트먼트 SPF 17 (틴트 레드)

무루무루 버터가 주성분. 유수분 밸런스가 적당해서 입술에 바르면 촉촉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이다. 레드, 오렌지, 핑크 세 가지 색상. 4g, 2만2천원대.

발림성 ★★ 선명도 ★★★ 보습력 ★★

Chante Caille 립스크린 틴트(이비자)

SPF 15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닌 입술 보호제.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린다. 피부에 닿은 뒤 약 5초 뒤부터 서서히 컬러가 올라온다. 2.5g, 5만2천원.

발림성 ★★ 선명도 ★★★ 보습력 ★★

Iope 워터 핏 틴트 립밤

입술의 pH 농도에 따라 선명함이 다르게 나타나는 독특한 제형. 고품질의 오일을 아낌없이 넣었다. 은은한 난초 향. 3.2g, 2만7천원대.

발림성 ★★★ 선명도 ★ 보습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