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하고도 이상한, 앰버 허드

W

조니 뎁의 섹시한 약혼녀가 아니라 대담하면서도 이상한 배우로 기억되기를 바라는 여자, 엠버 허드.

왼쪽부터 | 초록빛 롱 코트는 Burberry Prorsum, 검은색 브라는 La Perla, 브리프는 Deborah Marquit,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귀고리는 De Beers, 큼직한 반지는 Fabergé, 얇은 검은색 벨트는 Céline, 타이츠는 Falke 제품. 다마스크 패턴의 초록색 시폰 드레스는Givenchy by Riccardo Tisci, 붉은색 브라는 Fleur of England, 귀고리는 Lynn Ban, 곡선 케이블 모양의 반지는 David Yurman, T스트랩의 메리제인 웨지힐은 Prada 제품.BEAUTY NOTE:레드 립의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Covergirl의 립 퍼펙션 립라이너 패션 색상을 바를 것.

왼쪽부터 | 초록빛 롱 코트는 Burberry Prorsum, 검은색 브라는 La Perla, 브리프는 Deborah Marquit,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귀고리는 De Beers, 큼직한 반지는 Fabergé, 얇은 검은색 벨트는 Céline, 타이츠는 Falke 제품. 다마스크 패턴의 초록색 시폰 드레스는
Givenchy by Riccardo Tisci, 붉은색 브라는 Fleur of England, 귀고리는 Lynn Ban, 곡선 케이블 모양의 반지는 David Yurman, T스트랩의 메리제인 웨지힐은 Prada 제품.
BEAUTY NOTE:레드 립의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Covergirl의 립 퍼펙션 립라이너 패션 색상을 바를 것.

“저와 정말 닮지 않았나요?” 애로우라는 이름의 애마(愛馬)를 쓰다듬으며 엠버 허드가 물었다. 28세의 배우는 진흙이 잔뜩 묻은 라이딩 부츠와 꼭 맞는 청바지, 흰 셔츠 차림이었고 붉은색으로 칠한 손톱을 살짝 가리는 얇은 망사 소재의 장갑을 착용하고 있었다. 그녀는 황갈색 말의 긴 주둥이 옆에 얼굴을 대고 질끈 묶은 자신의 포니테일을 가다듬었다. 솔직히 둘은 정말 닮아 보였다. 야위고 창백하고 금발이라는 점에서. 애로우는 허드에게 코를 비비며 먹을 것을 달라는 신호를 보냈다. “정말 저와 비슷해요.” 말의 간식거리로 가득 찬 통에 몸을 뻗으며 허드가 말했다. “먹을 것만 주면 얘는 누구든 영원히 사랑할 거예요.” 그러고는 애로우가 사과를 먹어 치우는 모습을 잠시 지켜보았다. “여기 서 있는 것만으로도 혈압이 내려가는 기분이에요. LA에 있을 때는 일주일에 다섯 번쯤 승마를 하죠. 아무리 힘든 일을 겪는 중이더라도 단번에 평정을 찾을 수 있어요.”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허드의 이야기는 세간의 관심인 조니 뎁과의 약혼에 관한 것이었을지도 모른다. 둘은 헌터 S. 톰슨의 소설을 각색한 2011년 개봉작 <럼 다이어리>에 함께 출연했다. 그전까지 그녀는 <파인애플 익스프레스>와 <프라이데이 나이트>에서 각각 세스 로건과 가렛 헤드룬드의 고교 시절 연인을 연기했고, <수상한 가족>에서는 중년의 데이비드 듀코브니와 사랑에 빠지는 여고생으로 등장했다. 푸에르토리코를 배경으로 한 <럼 다이어리>는 십대 소녀 역할에서 벗어나 복잡하고 미스터리한 여인으로 변신할 기회였다. “그렇게 젊고 로맨틱한 주연 캐릭터를 맡을 기회를 잡기란 쉽지 않죠.” 손질을 위해 애로우를 울타리 밖으로 데리고 나오며 그녀가 말했다. “여자 연기자로서 제가 선택할 수 있는 건 두 가지예요. 성적인 대상 혹은 전혀 섹시하지 않은 친구 캐릭터요. 섹시하기만 한 건 절 지적으로 자극하지 못해요. 저는 그다지 외모를 가꾸는 편도 아니죠. 생긴 모습이야 유전적으로 물려받는 조건일 뿐이잖아요. 외모를 자랑하는 건 우스운 일 같아요. 무엇보다도, LA에는 저보다 아름다운 여자들이 널려 있거든요.” 애로우를 가리키며 허드가 덧붙였다.

왼쪽부터 | 회색 레오퍼드 패턴 코트와 얇은 가죽 소재 벨트는 Céline, 검은색 브라는 La Perla,브리프는 Deborah Marquit, 오른쪽 귀에 착용한 귀고리는 Mikimoto, 왼쪽 귀에 착용한 독특한 디자인의 진주 귀고리는 Ana Khouri, 웨지힐은 Prada 제품. 검은색 시스루 가운은 Donna Karan New York, 손에 들고 있는 스터드 장식의 재킷은 Saint Laurent by Hedi Slimane,검은색 브라는 Eres, 브리프는 Agent Provocateur, 귀고리는 Lynn Ban 제품. 검은색 가죽 트렌치코트는 Ports 1961, 초록색 레이스 브라는 Deborah Marquit, 귓불에 착용한 작은 귀고리와검은색 링 귀고리는 모두 Repossi 제품. BEAUTY NOTE:La Prairie의 스킨 캐비아 럭스 수플레 보디 크림을 발라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했다.

왼쪽부터 | 회색 레오퍼드 패턴 코트와 얇은 가죽 소재 벨트는 Céline, 검은색 브라는 La Perla,
브리프는 Deborah Marquit, 오른쪽 귀에 착용한 귀고리는 Mikimoto, 왼쪽 귀에 착용한 독특한 디자인의 진주 귀고리는 Ana Khouri, 웨지힐은 Prada 제품. 검은색 시스루 가운은 Donna Karan New York, 손에 들고 있는 스터드 장식의 재킷은 Saint Laurent by Hedi Slimane,
검은색 브라는 Eres, 브리프는 Agent Provocateur, 귀고리는 Lynn Ban 제품. 검은색 가죽 트렌치코트는 Ports 1961, 초록색 레이스 브라는 Deborah Marquit, 귓불에 착용한 작은 귀고리와
검은색 링 귀고리는 모두 Repossi 제품. BEAUTY NOTE:La Prairie의 스킨 캐비아 럭스 수플레 보디 크림을 발라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했다.

한때 게스 진의 광고 모델이기도 했던 그녀는 ‘섹시함’이라는 고정적인 이미지에 갇혀 지냈다. “<좀비랜드>에서 작은 역할을 맡았을 때가 기억나요. 감독님께 사실적인 좀비와 섹시한 좀비 중 어떤 쪽이 되어야 하는지 물어봤죠. 속옷 차림의 좀비를 연기하라고 할까 봐 걱정했거든요. 그런데 루벤 플레셔는 제게 원하는 대로 하라고 했어요. 그래서 스태프들에게 가짜 구토물을 준비해달라고, 정말 못생기고 끔찍한 좀비가 되겠다고 소리를 쳤죠.”

친구들은 조니 뎁이 그녀의 강렬함과 독립적인 모습에 매료됐을 거라고 이야기한다. “제가 과감한 시도를 좋아하긴 해요.” 오스틴과 텍사스에서 자란 허드는 매우 활동적이고 야심만만하다. “고향에 갇히고 싶진 않았어요.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기 위해 모델 일을 택했죠.” 매우 가까운 사이인 아버지는 도급업자인데, 애로우를 비롯한 여러 마리의 말들을 조련하기도 한다. “제게 동물과 자동차, 그리고 운동을 가르쳐주셨죠. 아들이 없는 아버지 중에 그런 분들이 적지 않아요. 하마터면 축구를 배울 뻔했다니까요. 어느 정도는 반항할 필요가 있었어요.”

사내아이처럼 자랐지만 동네에서 가장 예쁜 소녀였던 어린 시절은 이 배우에게 흥미로운 성격을 부여했다. 그녀는 여성스럽지만 한편으로는 거칠기도 하다. “오랜 친구들은 제 연인을 만날 때마다 경고하곤 했어요. 겉보기에는 조신해 보일지 몰라도 일단 화가 나면 무척 사나울 거라고요.” 허드가 샐쭉한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저는 무난하기보다는 열정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요. 조용한 삶을 산다는 건 상상조차 할 수 없어요.”

왼쪽부터 | 다마스크 패턴의 갈색 시폰 드레스는 Givenchy by Riccardo Tisci, 붉은색 브라는 Fleur of England, 브리프는 Mimi Holliday, 귀고리는 Lynn Ban, 곡선 케이블 모양의 반지는 David Yurman, 웨지힐은 Prada 제품. 초록색과 붉은색의 대조가 강렬한 레이스 원피스는 Valentino, 브라는 Morgan Lane, 귀고리는 Lynn Ban, 부츠는 Prada 제품. 밀리터리 디자인의 검은색 재킷은 Versace, 검은색 레이스 브리프는 Deborah Marquit, 오른쪽 귓불에 착용한 작은 귀고리와 검은색 링 귀고리는 모두 Repossi, 왼쪽 귀에 착용한 검은색 귀고리는 Jack Vartanian, 반지는 Stephen Webster, 레이스업 장식의 사이하이 부츠는 Alexander McQueen 제품.

왼쪽부터 | 다마스크 패턴의 갈색 시폰 드레스는 Givenchy by Riccardo Tisci, 붉은색 브라는 Fleur of England, 브리프는 Mimi Holliday, 귀고리는 Lynn Ban, 곡선 케이블 모양의 반지는 David Yurman, 웨지힐은 Prada 제품. 초록색과 붉은색의 대조가 강렬한 레이스 원피스는 Valentino, 브라는 Morgan Lane, 귀고리는 Lynn Ban, 부츠는 Prada 제품. 밀리터리 디자인의 검은색 재킷은 Versace, 검은색 레이스 브리프는 Deborah Marquit, 오른쪽 귓불에 착용한 작은 귀고리와 검은색 링 귀고리는 모두 Repossi, 왼쪽 귀에 착용한 검은색 귀고리는 Jack Vartanian, 반지는 Stephen Webster, 레이스업 장식의 사이하이 부츠는 Alexander McQueen 제품.

조니 뎁과의 약혼 이후 삶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물었다. 최근의 기자 회견에서 조니 뎁은 허드를 위해 구입한 다이아몬드 반지를 사람들 앞에 공개했다. 그녀에게 너무 큰 걸 고르는 바람에, 할 수 없이 그가 대신 착용했다고 했다. 더블유가 허드와 만나기 이틀 전, 그들은 LA 시내에 위치한 1920년대의 건물인 카론델렛 하우스에서 약혼 파티를 열었다. 마릴린 맨슨부터 스티븐 타일러까지 여러 톱스타들이 참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허드는 조니 뎁보다 좀 더 조심스러운 태도를 취하는 듯했다. “커리어상으로는 어떠한 변화도 생기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그녀가 신중하게 입을 뗐다. “어떤 사람들의 기준에는 제 과거가 놀랍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평범하지는 않다고 생각하겠죠.” 옛 데이트 상대 중에는 여성도 포함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허드는 이렇게 넌지시 언급했다.

엠버 허드는 경험을 통해 미디어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 매주 렌터카를 바꾸는 건 파파라치를 피하기 위해서다. 주기적으로 친구들에게 거짓 정보를 흘리기도 한다. 그중 하나가 타블로이드 지면에 등장한다면 믿을 수 없는 사람이 누구인지가 명백해지는 셈이다. “머스탱을 운전하던 때가 그리워요. 그 차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러나 지금은 그게 제 차라는 걸 모든 파파라치들이 알죠. 그들에게 포위되고 싶진 않으니 창고에 처박아둘 수밖에요.”

인터뷰 다음 날, 허드는 크리스토퍼 워큰의 딸로 등장하는 <삶을 되돌릴 수 있다면(When I Live My Life Over Again)> 촬영을 위해 뉴욕으로 향할 예정이었다. 밴드 보컬 역할을 맡아 매일 보컬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고 했다. “전 제가 음치인 줄 알았어요.” 애로우에게 마지막 사과를 건네며 그녀가 말했다. “사실 그쪽으로는 재능이 전혀 없죠. 못하는 걸 파고드는 사람은 드물잖아요? 그러니까 전 용감하거나 멍청하거나 둘 중 하나예요.” 말의 코를 어루만지는 건 일종의 작별인사인 듯했다. “펑크 밴드의 멤버를 연기하게 됐어요. 좀 이상한 캐릭터죠. 섹시하게 이상한 게 아니라 그냥 대놓고 괴상해요. 그래서 좀 흥분해 있어요. 이상한 게 좋거든요. 립스틱을 바르는 평범한 금발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전 이상한 사람으로 사는 게 정말 행복해요.” 글|Lynn Hirschberg

에디터
피처 에디터 / 정준화
포토그래퍼
Steven Klein
스탭
스타일리스트/에드워드 에닌풀, 메이크업 / Kabuki at Kabukimagic for Diorshow , 메니큐어/버나데트 톰슨, 세트 디자인/매리 하워드, 프로덕션 / Kate Collings Post for North Six, 디지털 테크니션 / Charles Lu, 헤어 / Orlando Pita for Orlo Salon, 조명 테크니션 Sam Rock, 포토 어시스턴트 Alex Lockett, 패션 어시스턴트 Dena Giannini, Ryann Foulk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