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밤 파티에서 하얗게 밤을 지새우느라 클렌징에 소홀했다면? 자책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화장을 지우지 못한 죄를 말끔히 씻어줄 든든한 클렌징 지원군을 소개해줄 테니.

1. SKINFOOD 가지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바
투명한 면봉 모양의 바 안에 리무버 용액이 들어 있어 속눈썹 사이사이까지 꼼꼼하게 아이 메이크업의 흔적을 지울 수 있다. 한 박스 20개, 4천원.

2. DARPHIN 아로마틱 클렌징 밤 위드 로즈우드
밤 타입의 클렌저를 손의 온도로 녹여 가볍게 마사지한다. 메이크업 잔여물은 말끔하게 사라지고 촉촉함은 더해준다. 무겁거나 끈적이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아로마 오일의 보습 성분을 뺏기지 않도록 2차 세안은 하지 말 것. 40ml, 6만원.

3. MELVITA 플로럴 부케 젠틀 클렌징 젤리 젤
타입으로 물과 만나면 미세한 거품이 생성되니 예민한 피부도 자극 없이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가벼운 메이크업을 지우거나 지성 피부의 아침 세안용으로 적합하다. 200ml, 3만5천원.

4. CHANEL 데 마끼앙 이으 엥땅스
글리터는 물론이거니와 발색이 강한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립 틴트까지 흔적 없이 지워준다. 세정력이 강하지만 자극은 거의 없어 예민한 눈가나 입가가 따가워지지 않는다. 100ml, 3만8천원.

5. AMORE PACIFIC 트리트먼트 엔자임 필
1회 사용 분량이 계량되어 나오는 파우더 효소 세안제.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이 엉켜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지성 피부는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없다. 눈에 띄는 각질은 물론 보이지 않는 각질까지 부드럽게 정리되는 느낌. 50g, 6만원.

6. COSME DECORTE AMQW 페이셜 워시
쫀쫀한 제형의 거품이 클렌징의 재미를 더하는 페이셜 워시. 거품을 얼굴에 올린 뒤 부드럽게 둥글리듯 마사지하면서 세안한다.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섬유 거품을 함유해 세안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얼굴이 땅기는 느낌이 없다. 125g, 6만5천원.

7. SU:M37 스킨 세이버 에센셜 클렌징 워터
베이스는 물론이거니와 포인트 메이크업 또한 말끔하게 지워주는 워터 타입의 클렌저. 탄산 온천수를 함유해 메이크업으로 지쳐 있는 모공까지 케어해준다. 발효 보습 성분도 들어 있어 클렌징 후에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다. 400ml, 2만8천원.

8. CLARISONIC 클렌징 시스템 미아2
원하는 클렌징 제품을 기계에 물과 함께 묻혀 사용한다. 1초에 좌우로 약 300회 음파로 진동하는 브러시가 모공 하나하나 섬세하게 클렌징을 도와준다. 18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