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 없는 여름

W

여름이 지나가려는 지금부터 앞으로의 한 달이 향후 일 년의 피부 상태를 결정짓는다면? 뜨거운 여름이 남긴 잔해들을 잘 다스리지 못하면 거울을 볼 때마다 자책감에 시달릴지 모른다. 그러니 아름답게 여름을 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은 완벽한 애프터 케어에 있다.

1. SULWHASOO 자정미백에센스 열로 인해 칙칙해진피부를 다스려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백삼 사포닌 성분이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백삼다당체 성분이 자외선에 의한콜라겐 손상을 막아준다. 50ml, 21만원대.2. ESTEE LAUDER 리뉴트리브 래디언트 화이트에이지 리뉴얼 크림 화이트 튜베로즈 추출물이 얼룩진 듯칙칙한 피부 톤을 밝히고 비타민 C, 쌀겨 추출물이피부 투명도를 높인다. 50ml, 37만원.3. LA MER 화이트닝 에센스 인텐스 화이트닝 퍼먼트복합체가 착색된 멜라닌을 말끔히 분해하고, 해초에서추출한 미라클 브로스와 라임티 성분이건조함을 해결해준다. 30ml, 37만원.4. SK-II 셀루미네이션 딥 서지 EX 셀루미네이션에센스의 화이트닝 기능에 고농도의 수분을 더했다.덕분에 피부 톤은 물론 피붓결까지 매끈하게다듬어진다. 50g, 15만원대.5. LANCOME 블랑 엑스퍼트 크리스탈 에센스티로시나아제의 활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해주는액틸 P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조기에차단해 서서히 피부가 광채를찾게 도와준다. 30ml, 14만8천원.6. HERA 화이트 프로그램 바이오제닉 이펙터바이오 멜라솔브™가 피부 속 멜라닌을케어해 속부터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가꿔준다. 40ml, 10만원.

1. SULWHASOO 자정미백에센스 열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를 다스려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백삼 사포닌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백삼다당체 성분이 자외선에 의한
콜라겐 손상을 막아준다. 50ml, 21만원대.
2. ESTEE LAUDER 리뉴트리브 래디언트 화이트
에이지 리뉴얼 크림
화이트 튜베로즈 추출물이 얼룩진 듯
칙칙한 피부 톤을 밝히고 비타민 C, 쌀겨 추출물이
피부 투명도를 높인다. 50ml, 37만원.
3. LA MER 화이트닝 에센스 인텐스 화이트닝 퍼먼트
복합체가 착색된 멜라닌을 말끔히 분해하고, 해초에서
추출한 미라클 브로스와 라임티 성분이
건조함을 해결해준다. 30ml, 37만원.
4. SK-II 셀루미네이션 딥 서지 EX 셀루미네이션
에센스의 화이트닝 기능에 고농도의 수분을 더했다.
덕분에 피부 톤은 물론 피붓결까지 매끈하게
다듬어진다. 50g, 15만원대.
5. LANCOME 블랑 엑스퍼트 크리스탈 에센스
티로시나아제의 활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해주는
액틸 P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조기에
차단해 서서히 피부가 광채를
찾게 도와준다. 30ml, 14만8천원.
6. HERA 화이트 프로그램 바이오제닉 이펙터
바이오 멜라솔브™가 피부 속 멜라닌을
케어해 속부터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40ml, 10만원.

여름 화이트닝 처방전

여름휴가는 일상에서의 달콤한 탈출이다. 하지만 피부에게는 혹독했을 시간임을 아는가? 휴양지에서 아무리 자외선 차단을 목숨같이 여겼어도 주근깨는 진해지고, 전에 없던 다크 스폿이 생긴다든지 선글라스 등이 남긴 얼룩 자국을 마주하게 되곤 한다. 그래서 한여름일수록 화이트닝이 필요한 거다. 여름의 화이트닝은 속도전이다. 그을린 자국이나 기미, 주근깨 등은 얼굴에 완전히 착색되기 전에 다스려야 하기 때문. 또 기본에 충실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이는 요즘 화이트닝 케어의 포인트와도 일맥상통하는데 이제 브랜드들은 멜라닌을 다스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극받은 멜라노사이트가 멜라닌을 과도하게 분비하는 것을 막고, 케라티노사이트로 이동하는 경로를 차단하는 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화이트닝에 힘쓰느라 지친 피부의 원기 회복을 위해 꼭 필요한 수분 보충에도 소홀함이 없으니 특정 스폿을 공략하는 제품보다는 에센스나 크림이 여름의 화이트닝에는 제격이다. 하지만 ‘바르자마자’, ‘즉각적인’ 같은 바로 확인되는 효과를 기대하지는 말자. 앞으로 일 년간 칙칙한 피부 때문에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한 병 이상을 일정 기간(최소 두 달간) 사용하는 꾸준함이 관건이다. 급한 마음에 레이저 시술을 바로 받는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금물이다. 최소 2~3주는 화이트닝과 진정 케어 과정을 거쳐 피부를 다독인 뒤 받아야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비타민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 피부색을 맑게 해주는 시술이나, 각종 검은 잡티에 반응하는 레이저 토닝 시술을 추천한다.

1. DIOR 캡처 토탈 멀티 퍼펙션 아이트리트먼트 다크서클과 부기로 인해 주름이 생긴 눈을위해 탄생했다. 바이오 펩티드와 루스쿠스추출물이 혈행을 원활히 하고 부기를 가라앉혀 눈매의탄력까지 잡아준다. 15ml, 12만5천원.2. PRIMERA 엠블리카 리프팅 아이크림 아유르베다에 사용되는 인디언구스베리 추출물이 눈가의 잔주름을 예방하고촉촉한 탄력감을 부여한다. 20ml, 4만원대.3. SHISEIDO 바이오 퍼포먼스 수퍼 코렉티브 아이크림 효모와 로즈메리,비타민 A 아세테이트 성분이 눈가의 진피부터 표피, 각질층 곳곳에자리한 히알루론산의 생성과 유지력을 높인다. 마치 수분 필러를 맞은 듯촉촉하고 탱탱한 눈가로 가꿔준다. 15ml, 9만2천원.4. ORIGINS 노 퍼퍼리 쿨링 롤온 아이 세럼 이스트 추출물이 부기를 가라앉히고,호우렌 버섯 추출물이 열 받은 눈가 피부를 진정시킨다. 15ml, 4만원대.5. YVES SAINT LAURENT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아이 존 세럼 눈꼬리와눈 밑의 주름은 물론 처지는 눈꺼풀까지 케어한다. 15ml, 11만2천원.6. CHANEL 이드라 뷰티 젤 이으 자외선에 노출되어 수분이바짝 말라버린 눈가에 수분 공급을 책임진다. 여기에 쿨링효과까지 더해져 부기까지 완화한다. 15ml, 8만2천원.

1. DIOR 캡처 토탈 멀티 퍼펙션 아이
트리트먼트
다크서클과 부기로 인해 주름이 생긴 눈을
위해 탄생했다. 바이오 펩티드와 루스쿠스
추출물이 혈행을 원활히 하고 부기를 가라앉혀 눈매의
탄력까지 잡아준다. 15ml, 12만5천원.
2. PRIMERA 엠블리카 리프팅 아이크림 아유르베다에 사용되는 인디언
구스베리 추출물이 눈가의 잔주름을 예방하고
촉촉한 탄력감을 부여한다. 20ml, 4만원대.
3. SHISEIDO 바이오 퍼포먼스 수퍼 코렉티브 아이크림 효모와 로즈메리,
비타민 A 아세테이트 성분이 눈가의 진피부터 표피, 각질층 곳곳에
자리한 히알루론산의 생성과 유지력을 높인다. 마치 수분 필러를 맞은 듯
촉촉하고 탱탱한 눈가로 가꿔준다. 15ml, 9만2천원.
4. ORIGINS 노 퍼퍼리 쿨링 롤온 아이 세럼 이스트 추출물이 부기를 가라앉히고,
호우렌 버섯 추출물이 열 받은 눈가 피부를 진정시킨다. 15ml, 4만원대.
5. YVES SAINT LAURENT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아이 존 세럼 눈꼬리와
눈 밑의 주름은 물론 처지는 눈꺼풀까지 케어한다. 15ml, 11만2천원.
6. CHANEL 이드라 뷰티 젤 이으 자외선에 노출되어 수분이
바짝 말라버린 눈가에 수분 공급을 책임진다. 여기에 쿨링
효과까지 더해져 부기까지 완화한다. 15ml, 8만2천원.

올인원 아이 케어

피지선도 없을 만큼 얇은 눈가는 햇빛에 가장 취약하다. 잡티는 물론 뜨거운 햇빛에 수분마저 쏙 달아나 건조해져 잔주름이 늘고, 굵은 주름이 된다. 그래서 여름에 바르는 아이 제품일수록 요모조모 따져봐야 한다. 수분은 기본, 햇빛에 파괴된 콜라겐을 재건해주고, 열기에 달아오른 눈을 위한 쿨링 기능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 그야말로 올인원처럼 모든 기능을 하나에 담은 제품이 절실하다. 성분은 물론 바르는 방법도 신경 쓰자. 낮에는 수분 공급에 주력한 제품을 택해 눈가에 물 마를 날이 없게 하고, 밤에는 펩티드와 비타민 A와 E 성분이 강화된 제품으로 피붓결까지 쫀쫀하게 다스리자. 또한 눈가의 피로와 부기를 그대로 두면 눈 주변의 미세 순환이 더뎌져 노화된 헤모글로빈이 만든 빌리루빈일이라는 색소가 침착되기 쉬우니 지압을 곁들인 마사지를 해주자. 단, 안구를 직접 누르는 것은 금물, 넷째손가락을 이용해 안구를 감싼 뼈 주변을 꾹꾹 눌러주는 정도면 충분하다. 이러면 낮 동안 수축된 눈 근육도 풀어주고 부기도 완화된다.

1. BOBBI BROWN 엑스트라 수딩 밤 고농축된 시어버터성분이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수분 보호막을형성하고 성난 피부를 다독여준다.세안 후 얼굴이 끈적일 정도로 듬뿍 발라줄수록효과 만점이다. 15ml, 9만5천원.2. CLE DE PEAU BEAUTE 크렘므 에네르지상뜨얼굴부터 목까지 듬뿍 바른 뒤 1분간 마사지해주는것만으로도 칙칙한 피부 톤을 밝혀주고, 예민해진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100g, 13만원.3. KIEHL’S 스킨 레스큐어 스트레스 미니마이징 데일리하이드레이터 캐머마일 성분이 울긋불긋해진피부를 진정시키고 로자 칼리카 추출물이피부 스트레스를 낮춘다. 75ml, 5만8천원대.4. BIOTHERM 아쿠아수르스 3.0 수분크림 피부보습에 좋다는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유레아 성분에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마노스 성분까지 더해 피부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채워주는수분 탱크 같은 크림. 50ml, 5만4천원.5. DAVI 모이스처 리바이탈라이징 젤 크림 물방울이터지듯 시원하고 촉촉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포도 뿌리에서 얻은 비니페롤 성분이 건조해서 생기는피부 탄력 저하를 해결한다. 60ml, 6만5천원.6. FRESH 블랙 티 에이지 딜레이 트리트먼트 로션블랙 티 발효 추출물과 블랙베리 잎, 리치 시드추출물이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주고콜라겐 합성을 높인다. 120ml, 가격 미정.7. AVEDA 토르말린 차지드 하이드레이팅 크림비타민 A·C·E 등 11종류의 항산화제와 플랑크톤성분이 피부 지질층을 탄탄히 해주고보습력까지 높여준다. 50g, 7만5천원.

1. BOBBI BROWN 엑스트라 수딩 밤 고농축된 시어버터
성분이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성난 피부를 다독여준다.
세안 후 얼굴이 끈적일 정도로 듬뿍 발라줄수록
효과 만점이다. 15ml, 9만5천원.
2. CLE DE PEAU BEAUTE 크렘므 에네르지상뜨
얼굴부터 목까지 듬뿍 바른 뒤 1분간 마사지해주는
것만으로도 칙칙한 피부 톤을 밝혀주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100g, 13만원.
3. KIEHL’S 스킨 레스큐어 스트레스 미니마이징 데일리
하이드레이터
캐머마일 성분이 울긋불긋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로자 칼리카 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를 낮춘다. 75ml, 5만8천원대.
4. BIOTHERM 아쿠아수르스 3.0 수분크림 피부
보습에 좋다는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유레아 성분에
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마노스 성분까지 더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채워주는
수분 탱크 같은 크림. 50ml, 5만4천원.
5. DAVI 모이스처 리바이탈라이징 젤 크림 물방울이
터지듯 시원하고 촉촉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포도 뿌리에서 얻은 비니페롤 성분이 건조해서 생기는
피부 탄력 저하를 해결한다. 60ml, 6만5천원.
6. FRESH 블랙 티 에이지 딜레이 트리트먼트 로션
블랙 티 발효 추출물과 블랙베리 잎, 리치 시드
추출물이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주고
콜라겐 합성을 높인다. 120ml, 가격 미정.
7. AVEDA 토르말린 차지드 하이드레이팅 크림
비타민 A·C·E 등 11종류의 항산화제와 플랑크톤
성분이 피부 지질층을 탄탄히 해주고
보습력까지 높여준다. 50g, 7만5천원.

진정과 보습의 법칙

바캉스로 얻은 피부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싶다면 돌아온 후 첫 주는 진정과 보습에 공을 들여야 한다. 더군다나 에어컨을 빵빵하게 트는 사무실과 밖을 오가는 일상으로 돌아오면 바로 이 온도 차가 피부에 자극을 더한다. 이러면 실내 안팎의 온도 차가 커 모세혈관의 수축과 확장 빈도가 높아지고 모세혈관의 탄력이 저하된다. 여름인데 겨울 못지않게 얼굴이 울긋불긋해지고 푸석해지는 이유기도 하다. 이렇게 열 받은 피부 상태를 오래 방치하면 콜라겐이 파괴되는 불상사까지 맞게 된다. 이럴 땐 ‘진정’만이 답이다. 그러니 그 어느 때보다 화장품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자. 수대에 걸쳐 민간요법으로 전해올 만큼 효과가 뛰어난 아르간 오일이나 알로에는 물론 해초, 카렌듈라, 캐머마일 등의 성분이라면 안심해도 좋다. 이때 또 하나 신경 쓸 것은 보습이다.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급선무라고 화기를 없애기 위해 차가운 우유, 냉장고에 넣은 화장품을 총동원하곤 하는데 심하게 차가운 것 역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열기를 내려줄 정도로만 사용하고 보습에 더 신경 쓰자. 수분손실이 많은 여름일수록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하듯 피부도 열감으로 인한 갈증을 해소시켜줄 물이 필요하다. 물을 줄 때는 시기도 중요하다. 포인트는 세안 후 가장 먼저 미스트나 젤 타입의 수분 제품을 재빠르게 발라 흡수시켜주는 것이다. 그런 뒤 진정 케어 제품을 덧바르면 피부 흡수력이 한결 좋아진다.

1. GUERLAIN 오키드 임페리얼익셉셔널 컴플리트 케어 스파 수면 마스크 오키드버터 성분이 피부 깊숙이 영양과 수분을 더해줘 마치 고급스파에서 마사지 받은 듯한 효과를 경험하게 해준다. 목까지꼼꼼히 발라주면 페이스 라인의 탄력이 되살아난 걸 제대로 느낄 수있다. 75ml, 46만5천원.2. LANEIGE 퍼밍 슬리핑 팩 저분자 콜라겐 펩티드 성분이마치 필러를 맞은 듯 탱탱한 피부로 거듭나게 도와준다. 50ml, 3만원대.3. L’OCCITANE 이모르뗄 브라이트닝 모이스처 마스크 이모르뗄에센셜 오일과 시어버터가 듬뿍 담겨 있어 보습은 기본이고 재생 기능까지탁월해 탄력적인 피부로 가꿔준다. 125ml, 10만원.4. AMORE PACIFIC 인텐시브 마사져블 마스크 백년초 열매와대나무 수액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해피부 에너지를 높인다. 100ml, 8만원대.5. CLINIQUE 모이스처 써지 오버나이트 마스크 히알루론산으로 꽉 찬 크림마스크. 세안 후 두텁게 바르고 15분 지나 닦아낸 뒤,크림 대신 얇게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 수분 볼륨으로꽉 찬 피부를 만날 수 있다. 100ml, 4만5천원대.6. SISLEY 블랙 로즈 크림 마스크 블랙 로즈 추출물의 강력한항산화 성분이 칙칙한 피부 톤을 밝히고 피부의 탄력을잡아준다. 60ml, 16만원.

1. GUERLAIN 오키드 임페리얼
익셉셔널 컴플리트 케어 스파 수면 마스크
오키드
버터 성분이 피부 깊숙이 영양과 수분을 더해줘 마치 고급
스파에서 마사지 받은 듯한 효과를 경험하게 해준다. 목까지
꼼꼼히 발라주면 페이스 라인의 탄력이 되살아난 걸 제대로 느낄 수
있다. 75ml, 46만5천원.
2. LANEIGE 퍼밍 슬리핑 팩 저분자 콜라겐 펩티드 성분이
마치 필러를 맞은 듯 탱탱한 피부로 거듭나게 도와준다. 50ml, 3만원대.
3. L’OCCITANE 이모르뗄 브라이트닝 모이스처 마스크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과 시어버터가 듬뿍 담겨 있어 보습은 기본이고 재생 기능까지
탁월해 탄력적인 피부로 가꿔준다. 125ml, 10만원.
4. AMORE PACIFIC 인텐시브 마사져블 마스크 백년초 열매와
대나무 수액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 에너지를 높인다. 100ml, 8만원대.
5. CLINIQUE 모이스처 써지 오버나이트 마스크 히알루론산으로 꽉 찬 크림
마스크. 세안 후 두텁게 바르고 15분 지나 닦아낸 뒤,
크림 대신 얇게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 수분 볼륨으로
꽉 찬 피부를 만날 수 있다. 100ml, 4만5천원대.
6. SISLEY 블랙 로즈 크림 마스크 블랙 로즈 추출물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칙칙한 피부 톤을 밝히고 피부의 탄력을
잡아준다. 60ml, 16만원.

마스크 예찬

여름이 지나는 길목에 서니 피부가 칙칙하니 푸석해 보이고 모공은 물론 페이스 라인까지 늘어져 보인다면? 안타깝지만 여름이 부른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다. 이럴 땐 에너지를 불어넣고 피부 컨디션을 업그레이드해줄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다. 여름 노화는 피부 밸런스와 탄력을 잡아줌으로써 잠재울 수 있는데 이때는 수분과 재생, 탄력에 전천후로 실력을 발휘하는 크림 텍스처의 마스크가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가을 안티에이징에 들어가기 전 농축된 크림 마스크로 기초를 다지는 의미도 있어 일석이조다. 하지만 마스크도 제 기능을 발휘하려면 방법이 중요하다. 제일 먼저 할 것은 각질 제거인데 피부 주기가 흐트러져 묵은 각질이 피부에 뭉쳐 있으면 제품의 흡수도 방해하고 정상적인 각질 제거 주기를 되찾기 힘들기 때문. 하지만 자극받은 피부에 알갱이가 있는 제품은 절대 금물이다. 로션처럼 바르는 AHA나 BHA 같은 약산성의 스크럽 제품이나 크림 타입의 각질 제거제가 좋다. 그런 뒤 토너로 피붓결을 정리하고 마스크를 평소보다 두툼하게 발라주자. 보다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두 종류의 마스크를 동시에 사용하자. 지성 피부라면 피지와 모공 속 노폐물을 잡아주는 점토 성분의 마스크를 발라 딥 클렌징을 한 뒤 수분 마스크를 바르자. 칙칙함을 순식간에 덜고 싶다면 디톡스 성분이 더해진 클레이 마스크를 먼저 바르고 10분 뒤 닦아낸 뒤 수분이나 재생 기능의 마스크를 바르자. 크림 대신 마스크를 매일매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때는 아깝다는 생각 말고 크림 마스크 한 통을 한 주 안에 다 쓴다 생각하고 아낌없이 듬뿍 얼굴에 얹자. 쫀쫀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만날 수 있을 테니까!!

에디터
송시은
포토그래퍼
정용선, 김기현
모델
박세라
스탭
메이크업 / 최대균, 어시스턴트 / 최수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