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내리쬐는 뙤약볕 아래 촌병 걸린 십대마냥 얼굴이 화끈거리고, 쉴 새 없이 돌아가는 냉방기 탓에 바람 잘 날 없이 푸석거리는 여름 피부. 극약 처방이 필요하다. ‘칙칙’ 하고 뿌리면 금세 ‘촉촉’해지는 페이셜 미스트 신제품 9. 분사되는 순간부터 흡수된 이후의 보습력까지 꼼꼼하게 비교했다.

비교 기준
분사력 : 내용물이 고르고 미세하게 분사되는 정도.
흡수력 : 피부에 흡수되는 정도와 빠르기.
보습력 : 온전히 흡수된 후 피부의 촉촉함 정도.

1 LA MER 더 미스트
독자 성분인 미라클 브로스와 이온화 워터로 구성. 성분들의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자석을 스프레이 대롱에 달아두었다. 은은한 장미 향. 100ml, 10만원.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

2 LANEIGE 라네즈 브라이트닝 탄산수 캡슐 미스트
최초 사용 시 동봉된 탄산 캡슐을 미스트 속에 직접 넣어 만드는 신선한 탄산수 미스트. 톡톡 기포가 터지면서 혈액 순환을 돕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120ml, 2만8천원대.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

3 DAVI 바인 프레시 미스트 토너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에서 채취한 포도수와 와인 추출물을 함유. 회복이 필요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미세한 청량감이 느껴진다. 60X2ml, 가격 미정.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

4 CHANEL 이드라 뷰티 에센스 미스트
아주 짧은 시간만 사용해도 수천 개의 에센스 입자가피부를 흠뻑 적실 정도로 분사력이 탁월하다. 여러번 반복해서 사용해도 거부감이 들지 않는 은은한 과일 향. 50ml, 11만원.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

5 IOPE 화이트젠 일루미네이팅 미스트
우유 빛깔의 미스트. 미백 에센스와 식물성 오일을 넣어 수분 공급뿐 아니라 화이트닝과 보습 효과까지 더했다. 안개처럼 아주 미세하게 분사된다. 80ml, 2만2천원대.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

6 PRIMERA 알파인 베리 워터리 미스트
항산화 효능이 탁월한 알파인 베리와 백련초, 파파야 등의 성분을 담았다. 은은한 꽃 향. 동량의 리필이 포함되어 있어 경제적이다. 80X2ml, 2만2천원대.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

7 VIDI VICI 스킨 리프레셔 허브 미스트
9가지 허브 워터를 블렌딩해 산림욕을 하듯 싱그러운 허브향을 느낄 수 있다.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픽서 기능도 갖췄다. 125ml, 3만2천원.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

8 JURLIQUE 로즈워터 밸런싱 미스트
장미수에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와 머시멜로 성분을 더했다. 중복합성 피부에 추천. 묵직한 유리 케이스에 들어 고급스럽다. 100ml, 6만6천원.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

9 KENZOKI 스프레이 위드 어 쉰
겐조키 제품 특유의 은안하고 잔향이 고급스러운 꽃 향. 항산화와 수딩에 효과적인 화이트 루터스 추출물이 들어 있다. 일시적으로 피부가 환해지는 듯한 효과를 준다. 30ml, 2만9천원.
분사력 ★★★ 흡수력 ★★☆ 보습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