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의 강한 햇살에 손상된 피부를 위해 애프터 바캉스 케어가 있듯, 겨울에도 발 빠른 피부 복구 대책이 필요하다.겨울철 피부 응급 상황을 해결해줄 제품을 모아봤다.

1. SK-II LXP얼티미트 퍼펙팅 에센스7kg에서 단 40g만 채취되는 원료인센텔라 에센스를 함유한 에센스.피부 조직 간 연결고리를 강화해최고의 수분감과 탄력감을 준다.150ml, 32만원대.2. CLINIQUE모이스처 써지 오버나이트 마스크낮 시간 동안 받은 외부 자극을진정시키는 나이트 전용 수분 팩.피부의 보호막을 강화, 보수해수분을 더 효과적으로 오랫동안보관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준다.100ml, 4만5천원대.3. CHANEL루쥬 코코 밤즉각적이고 지속적으로 수분을공급하는 하이드라텐더 복합성분을 함유, 손상받은 입술을 빠르게회복시킨다. 3g, 3만9천원.4. DARPHIN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수딩 세럼고기능의 수딩 세럼. 피부 톤을진정시키는 한편, 피부 자체의 힘을강화해 자극으로부터 보다강한 면역력을 보이도록 도와준다.30ml, 12만원.5. SISLEY크렘므 레빠라뜨리스냉기, 열, 바람과 같은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자연 회복 능력을 키워주는진정 크림. 필요한 만큼 얼굴과 목,가슴 등에 국소적으로 사용한다.50ml, 17만3천원.6.  ESTEE LAUDER리뉴트리브 인텐시브에이지 리뉴얼 아이크림얇고 섬세한 눈가를 위한 아이 크림.쉽게 손상받아 노화되기쉬운 눈가 피부의 문제점을즉각적으로 해결한다. 15ml, 17만원대.

1. SK-II LXP
얼티미트 퍼펙팅 에센스
7kg에서 단 40g만 채취되는 원료인
센텔라 에센스를 함유한 에센스.
피부 조직 간 연결고리를 강화해
최고의 수분감과 탄력감을 준다.
150ml, 32만원대.
2. CLINIQUE
모이스처 써지 오버나이트 마스크
낮 시간 동안 받은 외부 자극을
진정시키는 나이트 전용 수분 팩.
피부의 보호막을 강화, 보수해
수분을 더 효과적으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준다.
100ml, 4만5천원대.
3. CHANEL
루쥬 코코 밤
즉각적이고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하이드라텐더 복합
성분을 함유, 손상받은 입술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3g, 3만9천원.
4. DARPHIN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수딩 세럼
고기능의 수딩 세럼. 피부 톤을
진정시키는 한편, 피부 자체의 힘을
강화해 자극으로부터 보다
강한 면역력을 보이도록 도와준다.
30ml, 12만원.
5. SISLEY
크렘므 레빠라뜨리스
냉기, 열, 바람과 같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자연 회복 능력을 키워주는
진정 크림. 필요한 만큼 얼굴과 목,
가슴 등에 국소적으로 사용한다.
50ml, 17만3천원.
6. ESTEE LAUDER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에이지 리뉴얼 아이크림
얇고 섬세한 눈가를 위한 아이 크림.
쉽게 손상받아 노화되기
쉬운 눈가 피부의 문제점을
즉각적으로 해결한다. 15ml, 17만원대.

지난여름을 기억하는지. 선탠 후에 황급히 냉장고를 열고 알로에를 꺼내 팩을 만든 기억. 혹은 탈수 피부를 위해 얼음 찜질을 하고, 다음 날 곧장 피부과로 달려간 기억. 바캉스 이후에 응급 조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듣고 듣고 또 들으며 자란 덕분에 한여름의 피부 관리만큼은 누구나 부지런을 떨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겨울엔? 응급 조치는 한여름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강렬한 자외선은 한겨울에도 마찬가지로 피부 위로 내리쬐고, 칼바람이 내는 상처는 생각보다 깊고 치명적이다. 한번 손상받은 피부는 즉각적으로 복구하지 않으면, 또 다른 2차 외부 자극에 손상될 확률이 높고, 이것이 누적되다 보면 ‘노화’로 직행한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겨울철 손상은 선번과 같은 여름철 손상만큼 가시적이지 않기 때문에 인식하기가 어렵고, 대응이 늦어질 수밖에 없다. 겨울철에 일어날 수 있는 피부 손상은 주로 자외선에 의한 자극(여름철보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게을리한다는 것도 원인 중 하나), 히터와 찬 바람으로 인한 자극, 홍조와 극건조 증상 등이다. 피부 진정은 물론, 외부 자극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피부 강화 트리트먼트까지 겨울철 피부 SOS 제품을 모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