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하반기 놓쳐서는 안될 뷰티 트렌드

W

인터넷을 비롯 각종 콘텐츠를 통해 기하급수적으로 쌓여가는 방대한 양의 뷰티 정보들. 그 정보를 통해서 많은 여자들이 스스로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피부과 주치의, 뷰티 스페셜리스트로 자처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똑똑하고 깐깐하기 이를 데 없는 대한민국 여자들 사이에서 2012년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회자될까. 2012년 하반기 뷰티 트렌드를 정리해봤다.

성분이 브랜드다

두 개의 C로 만들어진 로고나 오렌지색 쇼핑백, 갈색병과 같은 애칭이 붙은 베스트셀러… 이름을 부르지 않아도 브랜드를 대변해주는 것들은 많다. 뷰티 인더스트리에서 또 하나를 꼽자면 그것은 바로 ‘성분’이다. 라프레리 하면 ‘캐비아’, 라메르의 ‘미라클 브로스’, 설화수는 ‘6년근 홍삼’! 이미 구구단 공식보다도 흔히 사용되는 이 브랜드 성분표들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1952년 온천수 속의 플랑크톤을 근간으로 탄생한 브랜드, 비오템이 온천수뿐만 아니라 전 세계 바다, 호수, 강, 빙하에 이르기까지 모든 물을 연구하겠다고 새로운 플랫폼의 역사를 알렸다. 우리 브랜드들의 한국 성분 사랑도 만만치 않다. 아모레퍼시픽은 물 대신 ‘첫물 녹차’를, 한류 열풍과 함께 중국 시장을 강타하고 있는 이니스프리 역시 그냥 ‘녹차’가 아니라 녹찻잎에 비해 필수지방산이 높다는 ‘녹차씨앗’을 사용한다고 알렸다. 한방 화장품의 범람 속에서도 굳건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는 한율은 한방 농축액을 무려 83% 사용한 재생 에센스, 율려 원액을출시, ‘성분’ 경쟁력 키우기에 박차를 가했다. 화장품은 패션 액세서리와는 달라서 일상성이 강한 카테고리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피부에 발라 몸속으로 흡수하는 것이니만큼 어떤 것으로 만들어졌는지 따져보고, 내 피부와 얼마만큼의 궁합을 이루는지 확인하는 것은 건강과도 직결되는 문제다. 깐깐해진 소비자들의 눈을 피해갈 수 없는 이상, 라벨 위를 장식하는 깨알 같은 성분 표시란에는 더 귀하고 명확하며 안전한 성분만이 씌어질 것이다. 성분이 곧 화장품, 성분이 브랜드인 세상이 오고 있다.

OCEAN

1. LA MER 컨센트레이트
핵심 성분인 미라클 브로스의 농축액이 함유된 재생 세럼. 수술이나 화상으로 생긴 흉터를 개선할 정도로 피부 복원력이 탁월하다. 30ml, 41만원.

2. LA PRAIRIE 스킨 캐비아 크리스탈린 콘센트레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의 캐비아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피부에 퍼밍 효과를 준다. 30ml, 53만8천원.

3. BIOTHERM 아쿠아수르스 매직 젤 오일
남극 심해에서 추출한 P.안타르티카는 극심한 저온에서 살아가는 미생물로 자연 수분 공급량을 유지하도록 돕고, 탈수 증상을 막아준다. 50ml, 6만8천원.

4. BIOTHERM 퓨어펙트 스킨 트러블 에센스 로션
영국 해협과 북대서양 브르타뉴에서 채취한 해초 성분을 함유했다. 정화 능력이 뛰어나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이다. 50ml, 4만2천원.

5. LIRIKOS 마린 하이드로 앰풀
생체 필수 미네랄을 월등히 많이 함유한 것으로 알려진 대서양 연안의 심해침적수가 피부 속 수분도를 높여준다. 5ml, 12개, 12만원.

PLANT

1. AVEDA 토르말린 차지드 하이드레이팅 크림
꽃과 식물, 미네랄 성분을 사용하는 아베다의 베스트셀러. 함유된 투르말린은 꽃과 식물의 성분을 증폭시키는 작용을 한다. 50g, 7만5천원.

2. SISLEY 블랙 로즈 크림 마스크
꽈리꽃 받침 추출물, 적포도잎, 제라늄 에센셜 오일, 블랙 로즈 등의 성분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60ml, 16만원.

3. DARPHIN 왼쪽부터 8 플라워 넥타 아로마틱 케어, 쟈스민 아로마틱 케어, 카모마일 아로마틱 케어
달팡의 모든 제품은 85% 이상의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파라벤류의 방부제, 미네랄 오일,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각각 15ml, 23만5천원, 16만원, 10만원.

4. ORIGINS 메이크 어 디퍼런스 플러스 리쥬브네이팅 트리트먼트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발견되는 식물인 로즈 오브 예리코, 태국에서 재배되는 과일인 리치, 워터멜론 등 피부 수분을 복구하기 위한 다양한 식물 성분이 함유됐다. 50ml, 5만5천원대.

KOREAN

1. DONGINBI 동인비담 아쿠아 팩에센스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전체에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하면서 마치 오랜 시간 팩을 한 듯,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50ml, 13만원.

2. SULWHASOO 동백 윤모 오일
천연 동백 오일에서 유래한 한방 헤어 오일. 젖은 머리에 바른 후 드라이해 트리트먼트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모던한 보틀은 도예가 이영재가 옛 유병의 형상을 현대적 으로 재해석한 것. 100ml, 3만5천원대.

3. HANYUL 채음 연 에센스
황기, 유근피 등의 한방 성분이 탄력 잃은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수분량은 증가하는 동시에 피지 분비량을 감소시켜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준다. 40ml, 4만원대.

4. HANYUL 율려 원액
갈색 솔잎 성분이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는 한방 안티에이징 세럼. 83%의 한방 농축액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70ml, 6만5천원대.

5. AMORE PACIFIC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스킨 리뉴얼 앰풀
4주 집중 트리트먼트용 재생 앰풀. 7ml + 0.6g씩 4개입, 45만원.

6. AMORE PACIFIC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
물 대신 아모레퍼시픽에서 직접 가꾼 첫물 녹차를 사용한 안티에이징 크림. 50ml, 4만8천원.

7. INNISFREE 더 그린티 씨드 크림
제주 유기농 녹차나무 씨앗으로 만든 크림. 7년 이상 자란 녹차 나무에서 채취한 것으로, 녹차씨앗은 녹찻잎에 비해 필수지방산이 많아 수분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뛰어나다. 50ml, 2만원.

올가을 안티에이징 미리 보기

사실 화이트닝, 보습, 모공, 주름과 탄력, 이 모든 케어를 통틀어 ‘토털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라고 명명한 지는 꽤 되었다. 시즌을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모든 것을 다 담으려고 하다 보니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어깨가 이만저만 무거운 것이 아니다. 더 많은 효능과 기능을 담느라 매해 쉴 새 없이 업그레이드될수록 소비자의 입은 점점 더 찢어지겠지만 말이다. 최근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는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공통점을 꼽아봤다.

1. 얼마만큼 귀한 성분을 썼는가 – 세상 어디에서도 쉽게 구할 수 없으며 비바람 몰아치는 오지 한가운데에서도 끈질기게 살아남는 생명체에서 채취한 성분을 함유했다.

2. 얼마만큼 빠르고 정확한 흡수 그리고 침투 기술을 지녔는가 – 각고의 노력 끝에 탄생한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테크놀로지. 그 덕분에 귀한 성분들이 피부에 바르자마자 빠르게 흡수, 피부 속 깊숙한 곳까지 안전하게 침투해 효능을 발휘한다.

3. 세포까지 케어한다 – 피부 표면의 문제점뿐만 아니라 피부 속 세포 하나하나를 회복, 재생시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4. 피부가 차오른다 – 그저 잔주름을 지우는 의미가 아니라 피부 속에서부터 볼륨이 차올라 팽팽해지는 느낌. 마치 지방이식술을 한 얼굴처럼 봉긋하고 오목조목해진 탄력을 선사한다.

1. LA PRAIRIE 어드밴스드 마린 바이올로지 리바이탈라이징 에멀젼
노화 징후를 제거하는 데 가장 중요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 방지, 보습, 에너자이징, 브라이트닝 효과를 전달한다. 50ml, 17만원.

2. KIEHL’S 페이셜 퓨얼 트랜스포머
남성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모이스처라이저. 주름 개선, 모공 수축, 보습력 3가지 기능을 한데 모았다. 75ml, 4만5천원대.

3. ORIGINS 플랜트 스크립션 안티 에이징 워터 트리트먼트 로션
재스민 플라워, 알로에베라 등의 식물 성분 처방으로 피부 노화를 막는다. 클렌징 후 피붓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토너로 주름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150ml, 4만3천원대.

4. CHRISTIAN DIOR 캡춰 토탈 인텐시브 나이트 리스토러티브 크림
피부 재생력이 가장 활발한 시간인 밤 시간 동안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나이트 크림. 피부 깊숙이 최대 3배 이상 집중 보습해준다. 50ml, 19만8천원.

5. AMORE PACIFIC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미스트
보습 에센스 제형의 미스트. 녹차 생잎을 그대로 짜내어 정제한 녹사 세포수가 수분 공급과 안팅에이징 효과를 부여한다. 80ml, 6만원.

6. CHANEL 울트라 꼬렉씨옹 리프트 스컬프팅 퍼밍 세럼
마치 스트레치 보정 속옷처럼 피부를 안에서 부터 끌어올려 탄력 있게 리프팅시켜준다. 피부 밀도를 되찾아 균일하고 긴장감 있는 얼굴 라인을 형성해준다. 30ml, 19만5천원.

7. ESTEE LAUDER 리 뉴트리브 리크리에이션 아이밤 & 나이트 세럼 포 아이즈
눈가 피부의 모든 문제점을 조목조목 짚어주듯이 해결해주는 아이 케어 세트. 아침에는 아이밤을, 저녁에는 나이트 세럼 포 아이즈를 추가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아이밤과 1 2 3 4 5 6 7 세럼 세트, 50만원대.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정용선
스탭
어시스턴트 / 강혜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