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화장을 한 소녀

W

스킨케어부터 보디, 메이크업까지, 진주 화장품이 대세다. 그런데 왜?

중국의 오랜 의학서나 우리나라 동의보감에 ‘진주를 먹으면 불로장생을 하고 미용과 건강에도 좋다’는 기록이 있다. 가브리엘 샤넬은 얼굴을 보다 화사하게 연출하기 위해 늘 진주 목걸이를 착용했다. 진주의 핵을 감싸고 있는 진주층은 약2 500장의 탄산칼슘 결정과 그것을 엮고 있는 특유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사람의 피부층과 무척 유사한 구조다. 진주에는 특별한 보습 성분 세 가지가 들어 있다. 콜라겐(펄 콜라겐), 미네랄(펄 미네랄), 아미노산(펄 콘키올린)이 그것. 여타 콜라겐과 차별화되는 탄탄한 구조의 펄 콜라겐은 피부를 감싸안은 듯 강력한 수분 지속력을 지니고 있다. 칼슘을 주성분으로 하는 펄 미네랄은 피부 턴오버 주기를 재정비하는 효과가 있다. 진주의 화려한 반짝임의 비밀은 바로 펄 콘키올린. 한 알의 진주에 단 5%밖에 함유되지 않은 이 진귀한 성분은 피부가 가지고 있는 천연 보습인자와 구조가 흡사하다. 천연 진주는 다층의 구조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빛이 투과되는 정도와 깊이에 따라 독특한 광채를 낸다. 이러한 특징을 이용한 것이 바로 진주 파우더 등의 메이크업 제품.

1. MIKIMOTO COSMETIC 에센스 캡슐 LCM
진주에서 추출한 핵심 단백질인 펄 콘키올린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된 캡슐 타입 에센스.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고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진주처럼 뽀얗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0.2gⅩ24개, 29만원.

2. LA PRAIRIE 레디언스 아이 크림
진주 파우더 성분이 눈가 피부를 보다 환하게 빛나도록 케어해준다. 다크서클이 심하다면 특히 추천. 15ml, 39만원.

3. MAC 엑스트라 디멘션 아이섀도(웜 썬더)
진주처럼 오묘한 반짝임을 주는 실버 그레이 색상의 메탈릭 아이섀도. 인 엑스트라 디멘션 컬렉션 중 하나로 한정 출시된다. 2g, 3만원.

4. GUERLAIN 메테오리트 펄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퓨어 래디언스
천연 진주를 갈아 만든 구슬 파우더. 피부의 칙칙함을 덜어주는 로즈 화이트, 노란 기를 잡아주는 블루 화이트, 화사하고 투명하게 마무리하는 매트 화이트 등 세 가지 색상이 혼합되어 있다. 30g, 7만8천원.

5. KENZO 플라워바이겐조 펄리 포피 크림
동명의 향수가 가진 파우더리 플로럴 향을 그대로 담은 보디 크림. 수만 개의 진주를 뿌려놓은 듯 매끄럽고 반짝이는 피부로 가꿔준다. 150ml, 9만2천원.

6. CHANEL 르 블랑 타겟티드 화이트닝 스팟 코렉터
롤온 방식으로 다크 스폿에 직접 대고 문질러 사용하는 집중 미백 제품. 진주 단백질 추출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10ml, 10만5천원.

7. HERA 화이트 프로그램 파우더 앰풀
과립 형태의 비타민 C 파우더와 젤 타입 세럼을 섞어 사용하는 8주 집중 미백 프로그램. 기미는 물론 칙칙한 피부톤 개선에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선사한다. (세럼)7gⅩ8개&(파우더)0.7gⅩ8개, 18만원.

8. SK-II 브라이트닝 루센트 베이스 SPF 25/PA++
핑크, 보라, 골드의 세 가지 색상 진주 가루가 블렌딩된 메이크업 베이스. 공을 커버하고 과도한 피지 분비를 조절한다. 25g, 5만원대.

9. CHANEL 르 블랑 메이크업 베이스 SPF 35/PA+++(리스 컬러)
피부에 진줏빛 광채를 주는 화이트 색상의 메이크업 베이스. 감초 추출물의 브라이트닝 효과, 진주 단백질 추출물의 보습 작용, 고도의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완벽하게 갖췄다. 30ml, 6만5천원.

10. LAURA MERCIER 미네랄 피니싱 파우더(NO.2)
진주를 갈아 만든 파우더가 피부에 화사한 광택을 준다. 극도로 미세한 입자와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 12g, 4만6천원.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포토그래퍼
정영선
스탭
어시스턴트 / 강혜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