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팔자

W

팔자를 고쳐보자. 피부과 시술법을 총망라했다.

1. 보톡스
이 시술은… 보톡스만으로는 팔자 주름을 교정하기란 쉽지 않다. 반면에 더모톡신이나 메조 보톡스는 효과가 있는 편. 더모톡신은 주사 놓는 위치, 깊이, 방법을 달리하는 시술. 표정 주름, 사각턱, 피부톤, 목주름 개선 등 전반적인 효과를 원할 때 사용된다. 보톡스가 근육을 마비시켜 어색해진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더모톡신은 주름을 유발하는 근육만을 마비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필요한 사람 시술이나 레이저 치료를 원하지 않고 병원에 여러 번 방문하는 것이 힘들지 않은 사람.
소요시간 및 횟수 10~20분. 3~10회
통증 정도 ★★
가격대 1회 30만 ~ 50만원대
투자 대비 효과 ★★

2. 필러
이 시술은… 팔자 주름을 비롯, 꺼진 부위를 주사로 채워 넣는 방법. 즉각적인 효과를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는다. 하지만 시술자의 경험과 테크닉에 의해 결과가 많이 좌우된다. 또 얼굴 전체 리프팅 효과는 없다.
필요한 사람 병원에 자주 방문하기가 어려운 사람. 다른 부위에 비해 팔자 주름만 꺼진 경우.
소요시간 및 횟수 10~20분. 1~2회
통증 정도 ★★★★ (마취 시 ★)
가격대 1회 50만 ~ 100만원대
투자 대비 효과 ★★★

3. 지방 이식
이 시술은… 얼굴 전체가 많이 꺼져 있거나 처짐이 심한 경우 적합하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수술이기 때문에 붓고 멍이 드는 건 감수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1~3달 간격으로 리터치가 필요할 수도 있다.
필요한 사람 얼굴 전반적으로 볼륨이 없는 경우. 수술에 거부감이 없고 잠깐이라도 휴가를 낼 수 있는 사람.
소요시간 및 횟수 2~3시간, 1~3회
통증 정도 ★★★★★ (수면 마취 필요)
가격대 이식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100만 ~ 400만원
투자 대비 효과 ★★★★

4. 써마지
이 시술은… 많은 양의 고주파를 사용하는 치료법. 기존 고주파 치료보다 효과가 뛰어나다. 시술 시 통증이 없고, 전혀 표시가 나지 않는다는 게 장점이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3~6개월 정도 시간이 걸린다. 즉, 자신의 피부 콜라겐 재생을 목적으로 한다. 경우에 따라 필러나 실수술(울트라 V 리프트)을 병행하기도 한다.
필요한 사람 시술 후 전혀 표시 나지 않기를 바라는 사람. 통증에 민감한 사람. 남의 눈에 띄지 않게 서서히 자연스럽게 효과를 보길 원하는 사람.
소요시간 및 횟수 40~60분, 1회
통증 정도
가격대 보통 1회 200만 ~ 300만원
투자 대비 효과 ★★★

5. 울쎄라
이 시술은…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를 리프팅시키는 데 효과를 주는 시술. 효과는 3~6개월 후에 나타난다.
필요한 사람 얼굴 전반에 탄력이 없는 사람.
소요시간 및 횟수 30~60분. 1회
통증 정도 ★★★
가격대 1회 200만 ~ 300만원
투자 대비 효과 ★★★

6. 실수술 (울트라 V 리프트)
이 시술은… 6개월 내에 녹는 실을 사용해 피부 밑에 자극을 주는 방법으로 잔주름 제거와 리프팅 효과를 끌어내는 시술. 얼굴 안쪽 방향까지 실이 길고 광범위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와 지속 기간이 긴 편이다. 또 피부 밑으로 들어간 실이 진피층을 넓게 자극하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에도 효과적이다. 절개를 하지 않아 봉합할 필요가 없으며 국소 마취로 진행되므로 회복 속도도 빠르다. 시술 후 다음 날부터 샤워 및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필요한 사람 수술에 거부감이 없고 얼굴 전체에 리프팅을 원하는 사람.
소요시간 및 횟수 30분. 1~2회
통증 정도 ★★
가격대 범위에 따라 1회 40만 ~ 200만원
투자 대비 효과 ★★★

7. 고주파 미세주사 (인피니, 스칼렛)
이 시술은… 미세한 바늘을 통해 고주파를 피부에 침투시키는 시술. 모공이나 잔주름,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며 반복할 경우 리프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필요한 사람 모공, 잔주름 치료를 주 목적으로 하는 사람. 병원에 여러 번 방문할 수 있는 사람.
소요시간 및 횟수 60분, 3~5회
통증 정도 ★★★
가격대 1회 60만 ~ 80만원
투자 대비 효과 ★★★

8. 아큐 스컬프
이 시술은… 팔자 부위에 지방이 많은 경우 이쪽에 잡힌 주름은 잘 펴지지 않는데, 이런 경우 사용하는 시술법. 팔자 윗부분의 살을 지방을 녹여 흡입한 후 탄력을 주는 방법이다. 3~7일간은 부기가 크게 나타나며 한 달 정도 잔 부기가 남아 있다. 최종적인 효과는 3개월 정도 지나면 볼 수 있다.
필요한 사람 수술에 거부감이 없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 팔자 부위에 지방이 많아 굵은 주름이 잡힌 경우.
소요시간 및 횟수 30분 내외, 1회
통증 정도 ★★★★★ (수면 마취 필요)
가격대 200만 ~ 300만원
투자 대비 효과 ★★★★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김기현
아트 디자이너
caligraphy by SON MUN IL
기타
어드바이스|장승호(신사 에스앤유 피부과 원장), 장상재(라메스 피부과 원장), 윤성은(청담 브랜뉴 클리닉 원장)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