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뷰티 아이템의 영광의 리스트

W

몰래 보는 일기장만큼이나 흥미로운 것이 있다면, 남의 화장대 구경이 아닐까? 다른 여자들은 어떤 화장품을 사는지, 피부 좋은 사람들은 무얼 쓰는지, 어떤 컬러가 가장 인기인지. 궁금한 마음에 대대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름하여 ‘내가 꼽은 최고의 화장품’. 2012년의 시작과 함께 <더블유>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공개된 각 그룹별 총 21개 항목 84개 화장품은 38일 동안 무려 5,207개의 표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그리고 마침내 기초, 색조, 보디&헤어 분야별 각 7개 항목에서 최고의 에센셜 아이템으로 등극한 영광의 리스트가 완성됐다.

스킨케어 베스트 7

1. LA PRAIRIE 캐비아 럭스 아이크림
‘아이 케어 전문 브랜드’ 라프레리의 대표 아이크림. 캐비아 컬렉션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2007년 출시되었다. 깜짝 놀랄 만한 퍼밍 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답변이 다수. 높은 가격대임에도 절대로 끊을 수 없다는 의견도 많았다.

“입소문이 난 아이크림을 두루 사용해보았는데, 라프레리 캐비아 아이크림을 만나고부터 조금씩 탄력이 생기는 게 보이더군요.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 사용하면 최고의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chichicats(WKOREA.COM)
“어머님들이 라프레리 맹신도가 되는 건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아이 전용 제품이 정말 다양하고 세분화되어 있어 더 신뢰가 가요.” -Jay Kim(페이스북)
“20대부터 써왔는데, 그 덕을 지금에 와서 톡톡히 보고 있어요. 그만큼 좋다는 거겠죠. ” -Jongeun Lee(페이스북)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아침저녁 스킨케어 할 때마다 깜짝깜짝 놀라요. 눈가 탄력이 눈에 띄게 좋아짐을 느낄 수 있어요.” -Rico Ro(페이스북)

2. LANCOME UV 엑스퍼트 GN쉴드 SPF 50 하이 포텐시 액티브 프로텍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기본, 황사와 중금속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까지 케어한다는 제품. 1분에 2개씩 판매되는 범세계적 인기 아이템답게 박빙의 승부 끝에 결국 1위를 차지했다. 코멘트로는 부드러운 발림성과 깔끔한 마무리에 대한 극찬이 많이 보인다.

“좋은 제품이 많이 있지만 저는 랑콤 선크림을 진짜 강추하고 싶어요. 용량에 비해 가격이 좀 있지만 효과는 그 이상!” -mk7008(WKOREA.COM)
“선크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백탁현상의 유무와 번들거리지 않는 마무리인데, UV 엑스퍼트가 딱 그랬어요. 적당한 피부톤 보정 효과도 있어서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유용하죠.” -김희선(페이스북)
“벌써 15년째 사용. 그만큼 마니아도 많더라고요. ” -Jongeun Lee(페이스북)
“앉으나 서나 랑콤뿐! 피부에 까다롭지도 않고 발림성도 좀 ‘짱’인 듯!” -Sejung Hwang(페이스북)
“생크림 같은 질감이 너무 좋아요. ” -강진아(페이스북)

3. SHU UEMURA 브라이트닝 클렌징 오일
슈에무라 오일 클렌저가 좋은 이유. 1.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말끔히 지워준다. 2. 모공 속 묵은 각질과 피지를 제거해 피부톤이 한결 밝아 보인다. 3. 오일 성분이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가 메마르지 않는다…이처럼 세정력, 보습력, 사용감까지 고루 뛰어난 평가를 받기란 쉽지 않다!

“굉장히 말끔히 메이크업이 지워지고 자극이 없어 민감한 저의 피부에 잘 맞았어요! ” -bilere(WKOREA.COM)
“10년째 쓰고 있는 클렌징 제품의 최강자. 메이크업 잔여물도 깨끗하게 제거해주면서 피부도 촉촉하게 유지 해줘서 항상 애용합니다.” -grumpy(WKOREA.COM)
“컬러별로 내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 오일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아요.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주고 세안 후에도 피부가 촉촉하죠.” -pinkya1(WKOREA.COM)
“아토피성 피부라 많이 건조한데도 세안하고 나서 얼굴 땅김이 거의 없었어요. 세정력도 굿! ” -김유진(페이스북)
“오일계의 조상이자 거성. 오일리한 사용감이지만 세안 후에는 깔끔한 세안력과 놀랄 만한 보습력을 자랑하죠. 완소 클렌저랍니다.” -Yoon Mi Shin(페이스북)

4. SK-II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SK-II는 원래 화이트닝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1위를 차지한 게 새삼스러울 것도 없단 얘기다. 하지만 그 주인공은 셀루미네이션 에센스가 아닌 스팟 스페셜리스트. 직접 써보고 선택했다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은 걸 보니, 이것 역시 물건인가 보다. 전체적인 톤뿐 아니라 피부의 숨은 잡티까지 잡아준다는 콘셉트도 솔깃하다.

“내가 꼽은 최고의 화장품. 바르고 2~3일 내에 효과가 바로 나타나더라고요! 다크 스폿이 흐려지는 효과를 보았답니다.” -ins618(WKOREA.COM)
“피부톤이 한 단계 환해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분적으로 칙칙한 부분이 있어서 그곳에 신경이 더 많이 쓰이거든요. 스폿을 깊숙하게 집중 공략함으로써 얼굴 전체가 빛날 수 있도록 해주는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Hyunju Lee(페이스북)
“SK-II의 제품이 대체적으로 얼굴빛을 맑아 보이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화이트닝 제품이라 그런지 더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것 같아요. 원하는 국소 부위의 화이트닝에 특히 효과적이었어요. 피부에 스미는 느낌도 좋고요.” -Bon Ceu(페이스북)

5. KIEHL’S 울트라 훼이셜 크림
압도적 1위. 지성부터 건성 피부까지, 너나 할 것 없이 ‘최고의 수분크림’이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실제로 키엘내에서도 6년간 단 한 번도 판매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인기 스타다.

“입소문 듣고 구입해봤는데, 와 진짜 좋더라고요. 제가 극건성인데 완전 쫀쫀하게 제 피부를 ‘솨솨샥’ 적셔놨어요.” -mariahhyol(WKOREA.COM)
“아무리 지성이라도 추운 겨울 칼바람과 건조함에 얼굴이 메마르게 되죠. 화장도 안 먹고 군데군데 각질까지 보인다면 정말 좌절. 이럴 땐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야해요. 수분팩처럼 듬뿍듬뿍 바르고 자고 나면 아침에 피부 쫀쫀함이 다르거든요.” -ley19(WKOREA.COM)
“제가 정말 악건성인데 이 제품 바르고 나서 건성기가 사라졌어요. 다른 제품 거의 다 써봤는데 키엘만 한 제품이 없더라고요.” -avoir79(WKOREA.COM)
“건조한 피부엔 진짜 좋은 것 같아요. 트러블이 있을 때에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상관없이 바를 수 있죠”. -luxury0918(WKOREA.COM)

6.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
토너라고 우습게 골랐다간 다치기 십상이다. 남아 있는 클렌징 잔여물과 각질을 잘 제거해야 다음 단계에 바르는 에센스며 크림이며 하는 것들이 잘 흡수되기 마련이니까. ‘부스터 열풍’이 불기 한참 전부터 이미 입소문 탄 부스팅 토너. 써본 사람이 다시 찾았다.

“운동을 하기 때문에 하루에 두세 번씩 샤워를 해요. 그래서 피부가 많이 건조한 편인데, SK-II 스킨이 촉촉 하니 정말 좋더라고요.” -satfgtfg(WKOREA.COM)
“레어템! 스무 살 때부터 계속 쓰고 있는데, 한번 효과 본 사람들은 쉽게 못 바꿀 거예요. ” -Seunghyun Lee(페이스북)
“엄마 추천을 받고 2년 동안 쓰고 있어요. 입시 스트레스로 피부도 엄청 거칠어졌는데, SK-II 토너로 바꾸고 피부가 보들보들! 촉촉한데 끈적임도 없고 정말 톤이 밝아지는 게 눈으로 보일 정도예요”. -JinGyung Hong(페이스북)
“저의 아주 민감한 피부에도 트러블 없이 잘 맞았고요, 트리트먼트 에센스랑 같이 쓰는데 여드름 피부에 도움이 됐어요. 특히 피부가 맑아진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 -Changsun Lee(페이스북)
“사용할 때는 막상 드라마틱한 효과를 모르다가 잠깐 타 제품을 썼더니 피부에서 딱 티가 나더라고요. 피부가 좋은 걸 아나 봐요.” -김현정(페이스북)

7.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일명 ‘갈색병 에센스’. 30여 년 전 개발된 재생 에센스의 살아 있는 전설이 1위를 차지했다. 특이하게도 엄마가 딸에게, 친구끼리, 소중한 사람으로부터 선물하거나 받았다는 경험담이 많았는데, 대부분은 ‘써보니까 역시 좋더라’는 말로 마무리되었다.

“다른 제품 사용하다가도 한 번씩 생각나는 중독성 강한 화장품!” -chopin222(WKOREA.COM)
“고농축이라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아도 돼서 50ml 한 병이면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죠. 주름이 생겨서 고민인 분들에게 강추하고 싶어요.” -hk1120(WKOREA.COM)
“처음에는 엄마께 드릴 선물용으로 구입했어요. 근데 집에 내려갔다가 써보고 홀딱 반해서 또 하나 구입했네요.” -kja825(WKOREA.COM)
“샘플 사용 후 완전 반해서 결국 지르고 말았답니다. 사실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제품력이 만족스럽고, 바르고 난 다음 날 아침 피부가 확실히 달라서 꾸준히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죠.” -purple30(WKOREA.COM)
“산뜻함, 탱탱함, 촉촉함 등등. 갈색병 하나면 피부 걱정 뚝딱!” -ejdeng(WKOREA.COM)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포토그래퍼
김기현
스탭
어시스턴트 / 강혜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