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놈의 팔자

W

나이를 먹기도 전에 얼굴부터 확 맛이 가 보이게 하는 주범, 바로 팔자주름 문제다.

신세를 한탄하는 소리가 아니다. 나이를 먹기도 전에 얼굴부터 확 맛이 가 보이게 하는 주범, 바로 팔자주름 문제다. 만약 노안의 조건이란 것이 있다면 거뜬히 일등을 차지했을 이 녀석은, 그 깊이만큼이나 강하고 끈질겨서 필러 같은 보형물 없이는 좀처럼 개선이 어렵다. “팔자주름은 언제 처음 생겼는지도 모르게 오랜 시간을 두고 서서히 정체를 드러내기 때문에 눈에 확 띄기 전부터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반스파 이현숙 매니저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셀프 마사지 습관을 들이라고 조언한다. 팔자주름이 도드라지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웃거나 말할 때 움직이는 표정 근육과 얼굴 전체의 탄력 저하로 인해 생기는데, 팔자주름 전용 제품과 함께 꾸준히 마사지해주면 크게 도움이 된다고. “콧방울의 양 옆부터 광대뼈 쪽으로 코 너비만큼의 부위를 꼬옥꼬옥 눌러주세요. 팔자주름을 따라 위에서 아래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다 볼 위쪽으로 당기는 듯한 동작도 좋아요. 갓난아기를 다루듯 부드럽고 섬세하게. 마지막으로 손가락으로 아래턱과 양쪽 입꼬리 부근, 광대뼈 아래를 자극해 정체되어 있는 혈을 풀어주시고요.”

팔자주름 케어에 효과적인 스폿 트린트먼트 7
1. SHLWHASOO 자함세트
효소 처리된 홍삼사포닌 성분이 함유된 자함 크림과 팔자주름 전용 자함 패치로 구성. 일주일에 2번, 6주간 사용한다. (크림) 35ml+(패치) 24매, 7만원대.
2. TRILOGY 트리플 액션 라인 스무더
뉴질랜드의 대자연에서 자란 허브 성분의 농축 크림 풍부한 천연 비타민과 히알루론산이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얼굴과 목의 깊은 주름을 개선해준다. 30ml, 7만9천원.
3. GOODSKIN 트리 액티라인 인스턴트 딥 링클 필러
필러 주사에서 착안된 집중 주름 개선 트리트먼트. 이마와 눈가, 팔자주름 등 원하는 부위에 소량을 바른 후 주름 안에 내용물을 채워 넣듯 톡톡톡 가볍게 두드려준다. 30ml, 5만8천원대.
4. KIEHL’S 더블 스트렝스 딥 링클 필러
수분을 만나면 30배 이상 부풀어오르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 주름진 곳을 팽팽하게 채워준다. 20ml, 7만5천원.
5. CLARINS 퍼밍 타이트닝 리프트
보태니컬 세럼 오트 열매에서 추출한 슈가 성분이 천연 막을 형성하여 표정 주름과 늘어진 모공을 단단하게 잡아준다. 이제 막 눈에 띄기 시작하는 어린 주름에 직접 바른다. 30ml, 9만5천원.
6. AROMATHERAPY ASSOCIATES by URBAN SPA:CE 파인 라인 페이스 오일
달맞이꽃, 폴스 샌들우드씨, 야생 아프리카 자두 등에서 추출한 고농축 지방산이 지친 피부에 영양을 주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준다. 15ml, 12만5천원.
7. HERA 링클 레티놀 LX
주름 개선에 탁월한 순수 레티놀 성분을 노란색의 캡슐에 담았다. 쫀쫀한 크림 타입이라 마사지와 함께 사용하기에 좋다. 45ml, 8만원.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포토그래퍼
김범경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