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피부를 위한 밤&크림 열다섯

W

겨울에도 피부는 촉촉해야 하니까, 밤&크림 열다섯.

보습의 달인, 밤(balm)

화장품에서의 밤(balm)이란, 에센셜 오일과 글리세린 등의 보습제를 섞어 반고체형으로 굳힌 질감을 가리킨다. 반 이상이 보습제로 이루어진 만큼 쫀쫀한 수분 보유력을 자랑한다.

딱딱한 밤 타입 화장품은 면봉이나 스패출러로 손바닥에 덜어낸 후 손끝의 온기로 살살 녹여 묽은 상태가 됐을 때 바르는 것이 바른 사용법이다.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들어간 제품이라면 얼굴에 바르기 전에 손바닥을 얼굴 가까이에 대고 향을 먼저 느껴보자. 입자 하나하나가 림프를 통해 온몸 구석구석에 퍼지며 심신을 안정시켜줄 것이다.
건조한 기내나 호텔방에서, 혹은 기후 변화나 시차로 스트레스를 받은 날엔 팩 대신 밤이 제격. 씻어내거나 떼어낼 필요 없이 바로 잠들 수 있으니까!

1. BELIF 더 밤 올마이티 각질이 일어난 피부, 손톱 위의 큐티클, 부스스한 머리 끝, 팔꿈치와 발 뒤꿈치 등 건조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보습제.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한정 판매된다. 30g, 2만원.

2. DARPHIN 아로마틱 리뉴잉 밤 피부 컨디션이 갑자기 나빠졌을 때 사용하면 좋은 응급 처방 아이템. 만다린, 캐머마일, 자몽 등 8가지 아로마 오일과 가나산 아프리카 시어버터가 함께 블렌딩되었다. 15ml, 10만원.

3. L’OCCITANE 시어버터 울트라 리치 페이스 크림25%의 고농축 시어버터가 들어 있는 밤 타입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저. 아이들 피부에 사용해도 좋을 만큼 순하고 자극이 없다. 50ml, 5만5천원.

4. INNISFREE 올리브 리얼 멀티 살브 고보습 멀티 유즈 밤. 그리스 크레타 섬의 최고급 유기농 올리브를 사용, 저온 압착 기법으로 얻은 최상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주성분이다. 30g, 1만3천원.

5. BOBBI BROWN 엑스트라 수딩 밤 심하게 건조하거나 튼 피부를 위한 집중 보습제. 촉촉한 글로시 메이크업을 위한 베이스 제품으로도 훌륭하다. 15ml, 9만5천원.

6. KIEHL’S 임페리얼 바디 밤혹독한 겨울을 이겨내는 러시아 황실의 비밀 처방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 건조한 보디 피부를 위해 씨 벅손 베리 오일과 버터, 꿀 등을 듬뿍 넣었다. 240g, 7만5천원.

7. BI MAT CAY by URBAN SPA:CE 스킨 밤햇볕에 그을리거나 염증, 상처 등 가벼운 피부 손상이 있을 때 유용한 회복 크림. 잠들기 전, 충분한 마사지와 함께 얼굴 전체나 문제 부위에 발라준다. 6g, 1만8천원.

8. OM 페이스 밤
토스카나의 농장에서 천연 공법으로 양봉한 벌집 왁스와 멜리사 오일 등 14가지 오가닉 에센셜 오일로 이루어진 페이스 토닉 밤. 30ml, 11만9천원.

빠른 흡수력의 종결자, 마사지 크림(massage cream)

살롱에서 마사지 받은 것 같은 셀프 마사지 팁. 하나, 시작하기 전 양손을 가볍게 비벼 따뜻해진 손으로 마사지한다. 둘, 턱 중앙부터 얼굴 옆라인을 따라 관자놀이까지/콧방울 옆부터 눈꼬리를 향해 사선으로/눈 아래는 앞쪽부터 눈꼬리를 향해/이마는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셋, 애인처럼 섬세하고 부드럽게. 쉽지 않다면 중지와 약지를 이용할 것.

집중 공략 부위는 광대뼈 위, 눈썹 위와 아래, 관자놀이, 그리고 귓불.
쉽게 붓는 체질이라면 손가락 끝으로 경혈점을 자극하는 경락 마사지가 효과적이다. 일반적인 차례는, 뺨→이마→헤어 라인 순.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을 모두 사용해도 좋다.
목 주름을 예방하려면 마사지는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단, 마지막 한 방은 반드시 목선을 따라 턱 라인부터 어깨 끝까지 미끄러지듯 쓸어 마무리한다.
대부분의 마사지 크림은 세안 후 토너와 에센스를 바른 상태(땅기지 않는 피부)에서 사용. 마사지 후에는 물로 헹궈내거나 티슈로 꼭꼭 가볍게 눌러 번질번질한 유분기를 제거한다.

1. SULWHASOO 예율마사지크림피부를 맑게 해주는 자음단자음보위단, 활력 성분인 백년초,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은행잎 추출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소나무잎을 함유. 경혈점을 중심으로 마사지와 함께 사용한다. 180ml, 7만원.

2. CLE DE PEAU BEAUTE 크렘드 마사지n 에센스 다음 단계에서 모이스처라이저 대신 사용하는 마사지 크림. 피부의 재생 기능을 정상화하는 효과가 있다. 90g 14만원.

3. NATURELLE D’ORIENT by ONTREE 마사지 캔들아르간 오일, 시어버터, 비즈 왁스로 만든 천연 향초. 초가 불에 녹으면서 따뜻한 마사지 오일로 변한다. 150ml, 4만2천원.

4. SU:M 37 스킨 세이버 에센셜 마사지 크림50여 가지 식물을 372일간 발효시켜 만든 자연 발효 성분이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사우나를 한 것처럼 피부가 한결 매끈해지는 기분. 150ml, 3만5천원.

5. SHISEIDO 화이트 루센트 브라이트닝 마사지 크림 N멀티 타켓 비타민 C 성분이 칙칙해진 피부를 한껏 밝혀주는 마사지 크림. 가볍고 촉촉한 젤 타입. 80ml, 7만원.

6. HERA 에이지 어웨이 마사지 마스크마사지 크림과 마스크 팩의 기능을 한 번에 수행하는 똑똑한 아이템. 얼굴과 목의 잔주름을 개선하고 생기를 불어넣는 데 특히 효과적이다. 150ml, 7만원.

7. SK-II LXP 엑티베이팅 마사지 프루이드반투명한 로션 질감으로 무겁지 않아 따로 닦아낼 필요가 없고,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 SK-II 부띠끄에서 마사지할 때 사용하는 바로 그 제품! 200g, 11만8천원.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포토그래퍼
정용선, 엄삼철
스탭
어시스턴트 / 강혜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