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합시다

W

<더블유> 패션 스쿨의 2011년 겨울철 계절학기. 레이 가와쿠보부터 칼 라거펠트까지,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대거 포진한 2011년 겨울 계절학기 강의는 다음과 같다.

1. 101 사회과학대
문화인류학과
담당교수 오스카 드 라 렌타
강의명 유라시아 문화사
강의계획서 고대부터 현대까지 활발하게 교류하며 영향을 주고받은 인도, 터키, 중국, 러시아 등 각국의 복식에 나타난 특색을 연구, 유라시아 대륙의 문화와 역사를 탐구해본다.
참고자료 www.oscardelarenta.com, 다큐멘터리 <실크 로드>

2. 308 경영대
경영학과
전임강사 크리스토퍼 베일리
강의명 디지털 패션 마케팅
강의계획서 SNS를 통한 친밀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페이스북을 이용한 향수 샘플링, 3D 홀로그램 패션쇼 등의 선례를 바탕으로 하이엔드 패션 산업의 디지털 마케팅의 현주소와 미래를 내다본다.
참고자료 www.facebook.com/burberry, www.twitter.com/burberry, www.burberry.com

3. 102 미술대
공연예술학과
담당교수 니콜라 포미체티
강의명 무대 의상의 진화
강의계획서 충격적이고 창의적인 퍼포먼스와 상식을 훌쩍 뛰어넘는, 파격적인 무대 의상으로 공연 예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한 레이디 가가의 공연을 바탕으로 현대 대중 문화 예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탐구한다.
참고자료 www.mugler.com, 레이디 가가 뮤직비디오 <Alejandro>, www.ladygaga.com, 2011 MTV 뮤직어워드

4. 401 공과대
섬유공학과
담당교수 펜디의 칼 라거펠트
강의명 소재학개론
강의계획서 21세기 패션에 새롭게 등장한 신소재를 면밀히 알아보고 몰핑 기법을 통해 세이블, 친칠라, 폭스, 램 퍼를 한데 섞은 하이브리드 모피를 직접 실험하고 개발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고자료 www.fendi.com

전임강사 크리스토퍼 케인
강의명 신소재연구실습
강의계획서 식물성 오일과 글리세린을 이용해 마블링 효과를 내는 플라스틱 소재를 직접 실험하고 개발해본다.
참고자료 www.net-a-porter.com/Shop/Designers/Christopher_Kane

5. 10 1 인 문 대
철학과
담당교수 레이 가와쿠보
강의명 인간과 철학
강의계획서 안과 밖, 좌와 우가 완벽하게 일치하는 사람은 없다. 이번 강의에서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니고 있는 양면성을 고찰함으로써 인간의 본능과 본질을 탐구해본다.
참고자료 www.comme-des-garcons.com, 레이 가와쿠보 저 <ReFusing Fashion>

6. 501 공과대
건축학과
담당교수 발렌시아가의 니콜라스 게스키에르
강의명 21세기 아방가르드 건축
강의계획서 미래 지향적이고 파격적인 형태의 21세기 현대 건축물이 패션을 비롯한 타 분야에 끼치는 직간접적인 영향과 그 상관관계를 탐구한다.
참고자료 파멜라 골딘 저 <Balenciaga Paris>, www.balenciaga.com

7. 204 인문대
미학과
담당교수 마크 제이콥스
강의명 페티시즘의 이해
강의계획서 이번 학기에는 메이드, 제복, 수갑 등으로 대표되는 페티시즘을 주제로 인간이 아름다운 대상을 향해 욕망을 표출하는 방식을 살펴본다.
참고자료 영화 <In The Night Porter>, www.louisvuitton.com

8. 104 생활과학대
의상학과
담당교수 존 갈리아노
강의명 20세기 복식사
강의계획서 현대 패션의 태동기였던 1920대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패션 사조가 동시대의 패션에 미친 영향과 그간의 진화과정을 살펴본다.
참고자료 www.johngalliano.com, <The Fashion Book>, <20th Century Fashion>.

9. 303 미술대
동양화과
담당교수 이상봉
강의명 현대와 한국화
강의계획서 시대 산수화의 대표 작품들을 감상하고 특유의 담담하고 웅장한 아름다움을 현대적이고 독창적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고자료 www.liesangbong.com 안견의 <몽유도원도>,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

에디터
컨트리뷰팅 에디터 / 송선민
포토그래퍼
표기식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