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라마바사

W

아인슈타인의 특수상대성이론만큼이나 아리송한 안티에이징의 세계. 이번 하반기에는 또 어떤 신기한 신제품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지, 키워드로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ㄱ.년 전으로 탄력 나이를 되돌리다.
정확하게는 9.5년, 날일로 치자면 무려 3천4백67일 전을 말하는 거다. 온 국민이 한-일 월드컵을 목 놓아 기다리던 2002년 1월, 내 피부는 어땠더라? 어제 일도 기억하지 못하는 몹쓸 두뇌를 애써 굴릴 필요는 없다. 이번 가을, 세럼의 출시와 함께 더욱 탄탄해진 샤넬의 울트라 꼬렉시옹 리프트 라인을 8주간 사용하는 것만으로 타임머신을 탄듯 9.5년 전의 피부로 돌아갈 수 있으니. 겉에 바르고 안에서 작용하는 이 기특한 아이템은 세포와 조직을 더욱 치밀하고 견고하게 만들어 주는 강력한 ‛피부 땡김이’. 축 처진 얼굴선에 날렵함을 되찾아주고, 칙칙해진 피부에는 환한 긴장감까지 더해준다.
CHANEL 울트라 꼬렉씨옹 리프트 인텐시브 리프팅 쎄럼.
피부 세포와 피부 조직에 동시에 작용하여 탁월한 리프팅 효과를 준다. 얇고 실키하게 발리는 젤 크림 타입. 30ml, 20만5천원.

ㄴ.티존, 유존, 나비존!
몸의 1%도 채 되지 않는 면적을 가지고도 전체 인상을 결정짓는 곳이 자 나이와 성격, 살아온 인생까지 반영하는 곳, 바로 눈가. 뺨이나 목 등 그 어떤 부위보다 피부 두께가 얇아, 혈관 비침도 심하고 수분을 머금고 있을 수 있는 공간도 부족하다. 게다가 사방이 근육에 둘러싸여 있는 눈가는 하루에도 수십만 번 닫혔다 열렸다, 찡그렸다 펴졌다,문지름과 떨림을 반복하며 가장 먼저 세월의 흔적을 보인다. 그래서 눈꺼풀은 탄력 없이 늘어지고, 푹 꺼진 눈 밑에는 다크서클까지 올라오게 마련. 양쪽 가장자리로는 자글자글 잔주름도 자리한다. 어느 곳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섬세한 눈가를 위해 오휘 셀파워 넘버원 아이크림이 개발되었다. 눈 밑에만 바르는 것이 아니라, 눈 아래부터 눈초리, 눈꺼풀까지, 소중한 눈가 전체에 동그랗게 펴 바르는 제품. 흑후추에서 추출한 ‘나비 티(Navi-T)’ 성분이 눈가 피부의 탄력을 강화시키고, 혈관 강화와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나비 비(Navi-B)’ 콤플렉스가 눈가를 밝게 만들어준다. 나비처럼 섬세하고 아름다운 눈가를 원한다면, ‘나비존 아이크림’을 기억해두시길!
OHUI 셀파워 넘버원 아이크림
눈 아래뿐 아니라 눈꺼풀과 눈두덩 등 나비존 전체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가볍고 실키한 포뮬러. 피부 처짐, 눈가 주름, 다크서클 등 눈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15mlX2, 10만원.

ㄷ.기빠진 눈!
피부 노화를 가속화하는 원인이 바로 ‘세포 독소’에 있다는 얘기는 지난해부터 이미 숱하게 들었다. 매연과 담배 연기, 스트레스를 통해 매일 우리 피부에 쌓인 70억 개의 독소, 이를 제거하고 세포의 자체 재생력까지 키워준다는 디올 원 에센셜 에센스는 매달 기록을 갱신하며 2010년 최고의 베스트셀링 아이템이 되었을 정도니까. 유례없는 성공에 힘입어서일까? 2011년 8월, 디올은 세계 최초의 아이 전용 부스팅 에센스인 ‘아이 에센셜’을 선보인다. 간단히 말해 원 에센셜의 눈가 전용 버전인 셈. 특히나 디올 사이언스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에드와 르 모베 자르비 박사의 증언에 따르면 눈꺼풀이 넓고 평평해 노화 및 피로의 흔적이 쉽게 드러나는 동양인의 눈가에 적합하게 개발되었다 고 하니 참고해도 좋겠다
CHRISTIAN DIOR 아이 에센셜
해독 기능을 갖춘 최초의 눈가 전용 제품으로 잔주름, 다크서클, 부기 등 눈에 보이는 노화와 피로의 흔적을 없애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부스터 개념의 제품이다. 15ml, 9만8천원.

ㄹ.노스를 아시나요?
람노스(Rhamnose): 6탄당의 한 종류로 단맛이 나는 무색 결정이다. 면역 증강과 노화 방지, 탄력 증진 및 피부 미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활성 성분으로, 약학에서는 장내 유해균 억제 및 정장 증상 개선제로 흔히 이용된다. 담쟁이덩굴과 옻 등의 식물에서 얻을 수 있으며, 비쉬 리프트악티브 덤소스 라인에서는 브라질 사바나에서 서식하는 사탕수수의 일종인 파바 단타(Fava d’Anta)와 덩굴식물의 일종인 웅카리아(Uncaria)에서 추출한 람노스를 사용했다.
VICHY 리프트악티브 덤소스 크림&나이트 크림
람노스 성분을 5% 함유한 낮 시간용 보습 탄력 크림과 피부가 재생하는 밤 동안 최적의 리페어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필링 성분까지 더한 나이트 크림. 얼굴뿐 아니라 목의 굵은 주름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각 50ml, 가격 미정(9월 12일 출시 예정).

ㅁ.능분자 LR2412
태풍에 가지를 잃은 나무에게 필요한 건? 상처에 바르는 연고도, 비싼 영양제도 아니다. 충분한 햇빛과 물, 그리고 약간의 시간만 주어진다면 나무는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고 다시 온전한 제 모습을 되찾는다. 여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이 바로 랑콤의 ‘만능분자 LR2412’. 피부의 가장 바깥쪽인 표피부터 가장 깊숙한 진피층까지 스며들어 문제가 생긴 손상 피부를 스스로 찾아내고 즉각적으로 바로잡아주는, 말 그대로 ‘만능’ 분자다. 랑콤 연구소에서 12년에 걸쳐 총 20가지의 합성 성분을 탐구한 끝에 개발한, 인간의 피부와 최상의 친화력을 지닌 합성 성분으로 ‘만능분자 LR2412’라 이름 붙였으며, 이를 통해 총17개의 국제 특허를 획득했다. 2011년 9월에 출시될 비지오네르 스킨 코렉터의 핵심 성분이 바로 이것.
LANCOME 비지오네르
만능분자 LR2412 4%를 함유한 스킨 코렉터. 주름, 모공, 피붓결 등 노화로 인한 전반적인 피부 트러블에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좀 더 건강하고 어린 피부로 가꿔준다. 50ml, 17만5천원.

ㅂ.”효”
씨앗이 뿌리를 내리는 순간에 볼 수 있는 그 놀라운 생명력과 폭발적 인 발아(發芽)의 힘.

무싹의 비타민 A 함량은 성숙한 무의 40배.
녹두 씨에는 비타민 C가 없으나, 발아된 싹에는 13.2mg(/100g)의 비타민 C가 함유.
비타민 B군은 발아 시작 후 평균 4~16배 증가. 특히 비타민 B12는 최대 20배까지 급증.
싹에는 미량 원소가 아주 많이 들어 있으며, 알팥파 싹은 씨 100배의 마그네슘과 3배의 아연을 함유.
파이토호르몬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싹의 필수 아미노산 함량은 육류의 그것과 유사.
‘피부 비타민’인 니아신이 성숙한 무보다 10배, 우유의 30배 함유.
미생물이 가지고 있는 효소가 이로운 성분을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과정, 발효(發效).
발효 과정을 통해 영양 성분이 초미립자화되어 영양분의 효과를 그대로 쏙쏙 누릴 수 있게 된다.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류, 유기산 등의 영양 성분이 증대되면서 그 효능 역시 배가된다.
미생물의 효소 활성으로 생리활성 물질, 즉 생명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자연 발효의 디톡스 효과는 독을 제거하고 중금속을 분해해 새롭고 안전한 물질을 생성해낸다.
SU:M 37 1102 익스트림 타임컨트롤 크림
꽃과 허브, 곡물 등 16종에 달하는 청정식물의 씨앗을 1년간 저온순화 ‘발아’시킨 다음, 다시 1102일간의 자연 ‘발효’ 과정을 거쳐 탄생. 피부 세포의 항산화 기능을 높이고,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50ml, 10만원.

ㅅ.차원 접근법
“피부 노화는 1 세포의 힘이 바닥나 2 세포 자체의 기능이 저하되고, 그로 인해 3 조직이 전반적으로 약해지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이 세 가지 시점을 공략해 막을 수 있다면, 피부 나이를 되돌리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죠. 이것이 바로 라프레리 쎌루라 파워 인퓨전이 추구하는 삼차원 접근법의 핵심입니다.” -스벤 골라 박사(라프레리 R&D 부사장)
•라프레리 쎌루라 파워 인퓨전의 삼차원적 효과
1 ‘에너지 발전소’라 불리는 미토콘드리아와 손상된 미토콘드리아 DNA의 복구를 위해 세포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공급한다.
2 나이가 들면서 급격히 하향 곡선을 그리는 줄기세포의 재생력을향상시킨다.
3 콜라겐, 엘라스틴, 피브로넥틴과 히알루론산 등으로 구성된 세포외기질의 퇴화를 막고 회복 및 재건을 돕는다.
LA PRAIRIE 쎌루라 파워 인퓨전
피부 재생 주기와 마찬가지로 하루 두 번씩 28일에서 40일 정도 사용. 일시적으로 강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거나 장거리 비행 후, 또는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로 피부 상태가 악화되었을 때를 위한 응급처방용 아이템으로도 훌륭하다. 4X7.8ml, 60만5천원(9월 출시 예정).

ㅇ.루미네이터가 일 내다
Illuminator: 빛을 주는 물건, 조명기, 반사경, 발광체. 에스티 로더의 갈색병, 보라색병, 초록색병에 이은 네 번째 에센스, ‘아이디얼리스트 이븐 스킨톤 일루미네이터’는 안티에이징이라 하기엔 어딘지 찜찜하고, 그저 화이트닝이라 치부하기엔 조금 아쉽다. 강력한 항산화제와 진정 작용을 하는 항자극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동시에 피부톤을 더욱 환하고, 더욱 투명하게 밝혀주는 제품. 그래서 ‛일루미네이터’라는 이름을 붙였다. 시도 때도 없이 올라오는 트러블로 얼룩덜룩해진 피부, 쉽게 지쳐 보이는 눈가 다크서클, 늘 푸석푸석해 보이는 얼굴이 고민이라면, 그래서 조금이라도 빨리 변화를 느끼고 싶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다. 단 2주, 사용 후 14일이면 눈에 띄게 개선된 피부를 경험할 수 있을 테니.
ESTEE LAUDER 아이디얼리스트 이븐 스킨톤 일루미네이터
세안 후 모이스처라이저 전 단계에서 바른다. 가볍고 실키하게 마무리되는 젤 타입.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50ml, 17만원.

ㅈ.가기술 가라사대
화장품 설명 가운데 가장 믿지 못할 문구가 ‘즉각적인’이라 믿어온 내 생각을 교정해야 할 때다. 임상 테스트를 위해 피터 토마스 로스의 인스턴트 펌 X를 먼저 만나본 30명 중 대다수(28명, 약 93.3%)가 ‘즉각적인 피붓결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라고 답했으니 말이다. 심지어 그 가운데 모공 크기가 줄어들었다고 느낀 사람도 무려 26명(86.7%)! 이쯤 되면 화장품이 아니라 ‘시술’이라 불러도 좋겠다. 비결이 궁금하다면, 다음의 사용법에 주목하라.
1 사용 전 제품을 잘 흔든다
2 하루 한 번,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인스턴트 펌 X를 얇게 펴 바른다.
3 약 5분간 방치한다.
4 따뜻한 물을 이용해 건조된 내용물을 두드리듯 씻어낸다.
5 얼굴에 남은 물기는 문질러 닦지 말고, 살짝살짝 누르듯 건조시킨다.
PETER THOMAS ROTH 인스턴트 펌 X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레티닐 팔키테이트와 비타민 C•B•E 등을 함유한 트리트먼트 마스크. 100ml, 6만8천원.

ㅊ.세대는 다르다!
겔랑 오키다리움에서 직접 재배하는 3만 가지 종의 오키드에서 단 세 가지만 선별, 최적의 상태로 결합시켜 완성한 ‘차세대 오키드 임페리얼 분자 추출물’. 그 놀라운 안티에이징 효과가 2011년 9월, 공개된다.
•차세대 오키드 임페리얼 분자 추출물로 가능한 6가지
1. 피부 면역력 저하로 인한 노화를 예방한다.
2. 안티에이징 단백질을 생산하는 장수 유전자를 자극한다.
3. 세포막의 변형을 차단, 보존시킨다.
4. 표피 세포의 재생 잠재력을 높인다.
5. DNA를 보다 강력하게 보호한다.
6. 멜라닌이 과다 생성되는 것을 막아준다.
GUERLAIN 오키드 임페리얼 롱제비티 컨센트레이트 뉴제너레이션 세럼
마치 리프팅 시술을 받은 것처럼 피부를 부드럽고 팽팽하게 잡아주는 안티에이징 세럼. 내용물을 진공 상태로 보관하는 캡슐형 보틀에 담겨 있다. 30ml, 64만8천원.

ㅋ.팅하세요
‘물광’에도 애로사항은 분명 있다. 제로에 가까운 커버력, 자칫 ‘개기름’으로 보일 수 있는 반짝임 혹은 번들거림, 못내 아쉬운 안티에이징 효과. 아쉬움과 불만이 쌓이고 쌓여,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할 시점이 되었다면 아마도 ‘수분 코팅’이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수분 코팅이란, 마치 자석처럼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를 촉촉하고 통통하게 채우고, 다시 수분 코팅 막을 형성해 번들거리지 않으면서 실키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핵심. 벨즈의 페록스 퓨어 펄프가 대표적인데, 강력한 수딩&힐링과 안티에이징, 보습까지 그야말로 우리가 바라는 모든 것을 실현한다. 가정에 하나쯤 구비해두면 선번이나 셰이빙으로 상처받은 피부에 마스크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메이크업 전에 프라이머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을 듯.
VELD’S by Urban Spa:ce 페록스 퓨어 펄프
번들거림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가벼운 젤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 기초 화장 마지막 단계에서 피부 전체 혹은 트러블 부위에 바른다. 50ml, 15만원.

ㅌ.타임!
어느새 40대. 눈에 띄게 생리 기능이 저하되었다. 그 바람에 속도 겉도 점차 늙어가는 기분이다.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몸도 마음도 황폐해지고 나니 마침내 ‘나를 되찾기 위한 시간’이 간절해진다. 티타임이 필요할 때. ‘타이트닝(Tighting)’에서 이니셜을 따온 라끄베르의 티 솔루션(T Solution) 말이다. 40대가 아니면 또 어떠하랴. 턱선이 무너져 살이 찐 것도 아닌데 이중 턱처럼 보이는 사람, 볼살이 축 처져 심술궂게 보이는 사람, 눈가와 입가의 잔주름이 심하고 건조한 사람, 이마나 입가에 이미 굵고 깊은 주름이 자리 잡은 사람 등 변화가 필요하다면 그 누구라도 상관없다. 무너진 탄력선을 바로잡는 데에는 이름만 들어도 장수의 스멜이 느껴지는 다섯 가지 버섯-영지버섯, 운지버섯,흰목이버섯, 송이버섯, 동충하초-이 사용되었다.
LACVERTT 솔루션 크림&에센스
다섯 가지 버섯에서 추출한 영양 성분이 긴장감을 잃은 얼굴선을 잡아주어 탱탱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크림 45ml, 3만2천원, 에센스 40ml, 3만2천원.

ㅍ.러화장품 종결자
‘필러 시술’을 콘셉트로 한 화장품은 이제 더는 새롭지 않다. 우리는 심지어 주사기를 꼭 빼닮은 주름 개선 에센스도 이미 지긋지긋할 만큼 만나본 터다. 하지만 이번엔 좀 다르다. ‘콘셉트만 따온’ 모방 제품이 아니라, 진짜 필러 성분을 담았다. 필러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입자 크기가 커서 일반 화장품 기술로 피부에 흡수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었는데, 이를 보완해 출시된 것이 바로 업그레이드된 아이오페 레티놀 TX 인텐시브. 특허 받은 아주 미세한 사이즈의 히알루론산이 한땀 한땀 직접 주사한 것처럼 피부에 빠르고 확실하게 흡수된다. 그뿐만이 아니다. 빠르면 2011년 하반기, 세계 1위의 필러 브랜드인 레스틸렌에서도 ‘진짜’ 필러 성분의 스킨케어 라인을 발표할 예정이라는 반가운 소식도 들려온다.
IOPE 레티놀 TX 인텐시브스
보톡스처럼 주름을 옅게 해주는 레티노톡스와 필러처럼 굴곡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을 함유, 보다 빠르고 확실한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40ml, 7만원.

ㅎ.이드로겔 마스크
2011년 하반기, 하이드로겔 마스크(Hydrogel: 물을 용매로 하거나 물이 기본 성분으로 들어 있는 젤리 모양의 물질)가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 다섯 가지 이유. 1 천연 검을 사용하여 예민한 피부가 사용해도 트러블이 없다. 2 부직포나 면섬유 소재 마스크에 비해 내용물을 오랜시간 머금고 있다. 즉, 마스크 효과를 보다 오래 전달한다. 3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와 달리 내용물이 흘러내리는 일이 없다. 4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마스크를 붙인 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5 피부에 닿는 즉시 시원함이 느껴진다.
AMORE PACIFIC 모이스처 바운드 리프레싱 마스크
각종 미네랄과 18가지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대나무 수액을 담은 디톡스 앰풀과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구성. 피부 재생과 진정 작용이 뛰어나다. 마스크 6매 앰풀 2mlX6개, 10만원.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포토그래퍼
EOM SAM CHEO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