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의 서머 뷰티 가이드

W

물론, 당신이라면 모든 걱정거리 따위는 집어던지고 온몸으로 태양광선을 즐길 자격이 충분히 있습니다. 아, 잠깐. 모든 걱정거리는 아니군요. 찬란한 시간이 지난 후 당신의 눈 밑과 어깨 위에 남아 있을 검은 흔적은 잠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어요. 더블유의 서머 뷰티 가이드.

fresh BODY

<유수분 밸런스 찾기. 여름철 보디 트리트먼트>

여름이면 산뜻하고 상쾌한 것부터 찾기 마련이다. 그런데 여름에도 늘 건성인 얼굴을 위해서는 수분크림을 끼고 살면서도 몸은 끈적이는 게 싫다고 샤워 후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도 흔하다. 얼굴과 마찬가지로, 몸이나 두피가 가장 건조해지고, 민감해지는 때가 바로 바캉스 이후다. 상쾌한 향이나 매트한 사용감이 필요하겠지만, 동시에 충분한 보습, 나아가 재생 관리까지도 신경 써야하는 때가 바로 여름이다.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보디 트리트먼트법을 찾아봤다.

겨울에 비해 자외선이 부쩍 강해지는 시기다. 두피와 모발의 탄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고, 동시에 수분까지 증발되기 때문에 모발이 가늘어지기 쉽다. 반면 두피에서는 땀이 쉽게 산화되고 공기 중의 먼지나 오염물질이 뒤섞여 염증이 유발된다. 그날 쌓인 피지와 먼지는 그날 제거하는 것이 좋다. 샴푸는 하루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지만 사실 정해진 횟수는 없다. 단, 잦은 세정으로 인해 두피가 예민해지거나 모발 탈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두피 진정 효과의 샴푸와 보습력이 강한 컨디셔너를 함께 사용하면 좋다. 마지막으로 샴푸 잔여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내는 습관을 들인다.

약간 미지근한 온도에서 샴푸를 하고 마지막 헹굼은 찬물로 하면 두피의 모공 확장, 혈관 확장을 예방할 수 있다. 모발은 충분히 말려주되 찬바람을 사용하면 처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얼굴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자외선에 약한 것이 바로 두피다. 가장 쉬운 방법은 모자를 쓰거나 양산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사실상 불가능한 일. 외출하고 돌아와서 냉타월이나 아이스 스프레이 등으로 두피의 열을 가라앉혀주면 좋다.

페퍼민트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뛰어난 수분 공급과 피지 조절 효과가 있어 땀과 피지 분배가 많은 여름철에 사용하기에 좋다. 또한 항균 효과도 있어 여름철 땀에 의한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피부가 유독 건조하다면 여름철에도 로션 이상의 리치한 질감을 원할 때가 있다. 보디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하고 싶지만, 습한 날씨 때문에 꺼리기 마련인데, 이때는 호호바 오일이 제격이다. 피지와 가장 유사한 화학구조를 가진 호호바 오일을 가벼운 젤 타입의 보디 로션에 한두 방울 섞어 사용하면 피부 모공을 열어주어 흡수를 돕는 부스터 역할을 하고 동시에 보습막도 형성해준다.

보디 로션이나 오일이 끈적임을 남겨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샤워 후 약간의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발라준다. 이렇게 하면 물과 함께 피부로의 흡수가 훨씬 빨라져 끈적임 없는 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한여름에는 향수마저도 무겁게 느껴질 때가 있다. 또 땀과 섞여 오히려 불쾌한 향을 내기도 하는데, 평소 사용하는 향수의 종류를 살펴볼 것. ‘퍼퓸’ 혹은 ‘오 드 퍼퓸’은 잔향이 오래 남는다. ‘오 드 뜨왈렛’, ‘샤워코롱’을 사용하거나 혹은 에센셜 오일로 대체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에센셜 오일은 피부에 남지 않고 흡수되어 림프를 따라 몸을 순환한다. 따라서 직접적인 향이 아니라 미세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청량감을 주는 에센셜 오일로는 레몬글라스, 베르가모트, 티트리 등. 향수와 마찬가지로 맥박이 뛰는 곳에 찍어준다.

데오도란트는 엄밀히 냄새 제거제이지 땀 억제제가 아니다. 따라서 사용 전에 몸에 땀이 남아 있다면, 이와 섞여 더 불쾌한 냄새를 만들어낼 수 있다. 사용전에는 샤워를 하거나, 혹은 물수건으로 땀을 닦아내도록.
ADVICEㅣ이희(이희 헤어 & 메이크업 원장), 레이첼(한국화장품 신사업본부 브랜드 마케팅 부장)

1 KIEHL’S 크로스 터레인 데오도란트 드라이 스틱 24시간 땀과 냄새로부터 산뜻하게 지켜주는 데오도란트. 다양한 스포츠와 야외 활동 시 유용하다.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좋다. 75ml, 2만7천원대.
2 ORIGINS 레그 리프트 부기를 가라앉히고, 피곤한 다리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다리 전용 크림. 멘톨, 사이프러스, 페퍼민트 성분이 근육을 풀어준다. 150ml, 3만5천원.
3 DE IHEE 쿨링 스칼프 주스 두피에서 가렵거나 예민한 부분을 찾아 발라주거나 혹은 정수리를 중심으로 1~3cm 섹션을 나누어 전체적으로 도포해 주는 두피 세럼. 두들기듯 마사지해주면 가려움증은 물론, 모근의 힘을 길러 탈모를 예방해준다. 80ml, 3만8천원.
4 HERMES 쟈르뎅 수르닐 아프레라 무쏭 보디 미스트 풍부한 수분감의 보디 미스트.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며, 매트하게 흡수되어 여름철에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차분하면서도 이국적인 식물의 향기가 잔향으로 남는다. 100ml, 7만3천원.
5 DIOR 에스깔레 포르토피노 이탈리아의 유명 항구 도시, 포르토피노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 16가지 최상의 내추럴 에센스로 구성되며, 시원하면서도 이국적인 향을 지녔다. 125ml, 13만원.
6 PANGEA ORGANICS by urban space 보디 오일 냉각 압출 오일이 99.8% 함유된 유기농 오일. 이태리 화이트 세이지와 제라늄을 함유, 자극 받은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을 남기지 않는다. 120ml, 3만8천원.
7 MISTRAL by urban space 보디 로션 오가닉 시어버터와 올리브 오일, 꿀, 스콸렌 등 보습력이 강한 성분들이 함유된 보디 로션. 한여름에도 건조함을 호소하는 악건성 피부, 혹은 자외선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효과적이다. 500ml, 4만8천원.
8 AVEDA 차크라 밸런싱 보디 미스트 아유르베다 차크라 밸런싱 전통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보디 미스트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아준다. 얼굴을 제외한 온몸에 뿌려주며, 요가나 명상 전, 또는 수면 전에 사용하면 좋다. 100ml, 4만8천원.
9 FRESH 슈가 레몬 배스 큐브 흐르는 따뜻한 물에 2~4개의 슈가 배스를 넣어 사용하는 입욕제. 각질 제거 효과가 뛰어나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활력을 준다. 향긋한 레몬 향. 180g, 5만7천원.

EDITOR’S PICK
더위에 지친 보디 피부를 위한 휴식
URBAN SPACE AA 아로마테라피 릴랙스(relax), 디 스트레스(de-stress), 서포트(support), 리바이브(revive), 인리치(enrich)의 5가지 오일을 컨디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보디 마사지 90분, 11만원. 02-546-7079

WHITENING

<섬세하고 안전해야 하는 서머 화이트닝 케어>

발갛게 달아오르고 화끈거리는 긴급 상황이 어느 정도 진정되었다면, 그 다음부터 슬슬 눈에 거슬리기 시작하는 것이 아마 급격한 건조 증세와 그리고 거뭇하게 올라오는 색소일 것이다. 물론 바캉스 이후 2주 동안은 철저히 수딩과 보습 관리에 집중한다. 3주 후부터 전반적인 피부톤, 미백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 우선 딥클렌징으로 두꺼워진 각질을 제거한다. 이때도 보습 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병행해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보습팩이나 마스크 역시 주기적으로 시행하는데, 아직까지는 피부가 회복 단계에 있으므로 자극이 될 수 있는 필 오프 타입보다는 씻어내는 타입이 적당하다. 화이트닝 제품도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전문의와의 상담도 꺼리지 말 것. 미백 관리는 인내심 테스트와도 같아서 꾸준한 관리만이 정도라지만 이미 깊게 자리 잡은 기미, 잡티는 전문의와의 상담이 현명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다. 바캉스 이후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시술들을 정리해봤다.

기미 레이저 최근의 기미 레이저는 이전의 치료법과는 달리 진피 아래쪽에서부터 올라오는 멜라닌 색소를 차단하는 방법이 쓰이고 있다. 피부 표면에 있는 멜라닌을 자극하지 않기 때문에 더 검어지는 부작용이 줄었으며, 피부 자극 또한 최소화하게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잔주름이나 피붓결을 좋아지게 하고 모공 축소 효과도 있다. 3개월 정도 꾸준히 치료하면 악성 기미에도 효과를 줄 수 있다. 시술 시간은 5~10분, 얕은 기미는 3~4회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쉽게 재발할 수 있으므로 1주 간격으로 10회 정도 하면 좋다.
쿨젠 테라피 피부의 긴장을 유도해 탄력을 증진시키고 염증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시술.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 횟수가 달라지지만 1회만 케어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ERT 레이저 필링 피부 표피층의 묵은 각질을 레이저로 필링하고 이 과정에서 재생을 촉진해 피부톤을 밝게 해준다. 다크 스폿뿐만 아니라 노화로 인한 피부 칙칙함에도 효과가 있다. 마취가 필요 없고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여, 직장인에게 인기다. 또한 표피층에 미세한 구멍이 촘촘하게 뚫려 평상시 사용하는 미백이나 재생 화장품의 침투력을 높이기도 한다.
IVS 미백 치료 비타민 C를 전기이온영동기기를 이용하여 흡수시키는 시술. 색소 세포의 기능이 억제된다. 부작용이 없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은 없으나 2개월가량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한다.
IPL 레이저 복합적인 파장의 빛이 골고루 피부에 닿아 다양한 효과를 내는 시술이다. 특히 과도하게 끼어 있는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고 혈관 확장을 완화해 전반적으로 고르고 균일한 피부톤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반복 시술할 경우 모공 축소, 탄력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산소 필링, 비타민 관리와 병행하면 더 빠른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1회 시술로도 어느 정도의 효과는 볼 수 있고, 더욱 투명한 피부톤을 원한다면 2~3회 반복해 받는 것이 좋다.
ADVICE / 김지선(더 성형외과 피부과 원장), 김지은(차앤박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1 SK- Ⅱ WS 덤데피니션 UV 로션 화이트닝 기능까지 겸비한 자외선 차단제.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 멜라닌 세포의 형성을 예방한다. 30ml, 가격 미정.
2 BOBBI BROWNⅡ Ⅱ 브라이트닝 하이드레이팅 로션 밝고 투명한 피부 표현을 위한 첫 단계 제품으로 피붓결을 매끈하게 정리해주는 토너다. 화장솜에 묻혀 안에서 밖을 향해 닦아내면 환하고 촉촉한 피부톤으로 정돈할 수 있다. 200ml, 5만5천원.
3 CLINIQUEⅡ 더마 화이트 브라이트닝 모이스처 마스크 다크스폿 완화는 물론, 집중 보습 효과를 통해 피부의 자연 광채를 회복시켜주는 마스크. 눈 주위를 피해 고르게 펴 바르고 10분 후 물로 씻어준다. 남은 제품은 흡수되도록 가볍게 두드려준다. 30ml, 4만6천원.
4 DARPHINⅡ 멜라퍼펙트 안티 다크스폿 퍼펙팅 트리트먼트 색소 침착의 흔적을 남기는 멜라닌 덩어리를 분해하는 동시에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이 멜라닌 주머니가 다시 채워지는 것을 조절한다.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 가능. 9월 1일 출시 예정. 30ml, 15만원.
5 SWISS PERFECTIONⅡ 셀룰라 멀티플 안티 옥시던트 세럼 동결건조된 비타민 ACE 분말을 에멀션에 녹여 사용하는 앰풀 타입의 세럼. 흡수력이 40배 이상 강화된 제품으로 색소 침착, 전체적인 피부톤 개선에 아주 효과적이다. 4개, 42만원.
6 HERAⅡ 화이트 프로그램 파우더 앰플 기미를 케어하는 파우더와 피부 재생 효과의 세럼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집중 케어 제품. 세럼과 파우더 모두 8개입, 18만원.
7 ORIGINS 브라이터 바이 네이쳐 하이 포텐시 브라이트닝 필 위드 프룻 엑시드 패드 타입의 필링 제품. 과일에서 추출한 애시드 성분이 자극 없이 피붓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일주일에 2회, 세안 후 얼굴과 목에 발라 닦아내고, 피부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세럼과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다. 40회분, 6만3천원.
8 DARPHIN 클리어 화이트 브라이트닝 앤 수딩 세럼 피곤하고 지친 피부, 칙칙한 피부를 위한 세럼. 피부를 진정시켜 환하고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제품으로 색소 침착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30ml, 15만8천원.

EDITOR’S PICK
시술 후에도 관리가 필요하다면?
SK-Ⅱ 부티크 스파 시그니쳐 화이트닝 프로그램 피테라를 이용한 피부 진정 케어를 기본으로 올해 상반기 큰 인기를 모았던 제품인 셀루미네이션 에센스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피부 속의 멜라닌 관리는 물론, 바캉스 이후 한껏 얇아진 피부를 보다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02-3447-0275

SOOTHING

<빠르게, 더 빠르게! 수딩 & 쿨링 케어>

누구나 경험해봤겠지만, 자외선은 눈가에 기미의 흔적을 남기는 것 이상의 괴력을 가지고 있다. 한낮에 잠깐 쏘인 자외선이라 할지라도 한밤중까지 피부 속에 남아 끊임없는 노화 흔적을 생산해내고 있는 것이다. 여름이 지나고 공기 중에 습도가 내려가기 시작할 때면, 눈에 띄게 얇아진 피부층, 자글자글해진 눈가, 얄미운 기미들이 쓰디쓴 결과물로 남을 뿐이다. 느끼지 못하는 자외선의 폐해가 이 정도니, 열감을 느낄 정도거나 심한 태닝으로 인해 화상을 입었다면, 그 결과는 말할 것도 없다. 어떤 순간에도 태양광선을 즐긴 직후에는 응급처치가 필요하다. 그 첫 번째는 바로 수딩이다.

피부가 붉어졌다면 비교적 낮은 온도의 날씨라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 된다. 낮은 온도, 강하지 않은 자외선이라 할지라도 장시간 노출하게 되면 중증의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2시간 정도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별 증상이 없는 경우가 있는 반면 피부 민감도에 따라 30분만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바로 붉어지는 경우도 있다. 홍반은 자외선을 쪼인 즉시 빨개지는 ‘즉시 홍반’과 4~5시간 뒤에 나타나 1~2일간 지속되는 ‘지연 홍반’이 있다. 어떤 증상이든 즉시 자외선을 피하고 차가운 물로 열을 식혀주는 것이 좋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응급처치로는 얼음주머니 마사지, 찬 우유 패팅, 찬물 세안이나 샤워 등이 있다. 하지만 처치 후에도 상태가 지속되면 즉시 병원을 찾을 것. 상태가 진정된 후에도 보습에 신경 써야 하고, 샤워는 찬물로, 스크럽제는 피하는 극도로 세심한 케어를 당분간 지속해야 한다. 단, 지속적인 쿨링 케어는 오히려 자극이 되어 역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도록.
물집이 잡힌다면 절대로 손으로 건드리지 말고 차가운 물로 열을 식힌 뒤 최대한 빨리 전문의를 찾는다. 당장 병원에 갈 수 없을 때에는 일단 아스피린을 복용하거나 스테로이드 연고를 도포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오일 성분이 들어 있는 크림이나 에센스는 피할 것. 까맣게 태닝됐다면 아마 물집이 잡히거나 통증을 유발하지는 않겠지만, 피부는 이미 심각하게 손상된 상태다.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
트리트먼트가 필요하다면 홈케어로는 진정 효과와 미백 효과가 뛰어난 감자팩이나 오이팩이 좋다. 감자를 쉽게 구할 수 없을 때에는 우유를 거즈나 화장솜에 적셔 해당 부위에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열감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화끈거림이 심하다면, 알로에 즙을 발라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일단 피부가 안정 국면에 들어섰다면 본격적인 보습 관리, 색소 관리를 시작한다.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까 시중에 나와 있는 수딩용 제품들은 주로 피부 진정 효과의 알로에 베라, 라벤더 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나, 즉각적인 보습을 줄 수 있는 시어버터처럼 히알루론산이 다량 함유된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잔뜩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화이트닝 성분이나, 안티에이징 성분은 일주일만이라도 사용을 금할 것. 수딩 전용 제품이 없다면, 사용하던 수분 크림, 페이셜 미스트 등을 냉장고에 넣고, 세안 후 팩을 하듯 잔뜩 올려준다. 잠들기 전까지 반복해서 여러 번발라준다.

1 SISLEY 끄렘므 레빠라뜨리스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균형을 지켜주는 크림. 피부 회복과 진정 작용이 탁월한 시어버터 성분을 함유했다. 햇볕에 붉어진 얼굴, 목, 어깨 언저리에 사용한다. 50ml, 17만3천원.
2 DIOR 하이드라라이프 소르베 에센스 바른 후 피부 온도를 3도까지 떨어뜨리는 즉각적인 쿨링 효과의 에센스. 풍부한 수분감과 산뜻한 타입의 질감으로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를 높여준다. 30ml, 8만9천원.
3 ORIGINS 스폿 리무버 안티 블레미시 트리트먼트 젤로 피부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킨다. 세안한 얼굴 위에 면봉을 사용해 국소적으로 바르며 1일 1-3회 정도 반복한다. 10ml, 2만원.
4 CHANEL 이드라 뷰티 세럼 샤넬의 상징인 카멜리아를 함유한 에센스.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얼굴에 바르면 플로럴 향기가 은은하게 퍼진다. 30ml, 11만원.
5 AROMATHERAPY ASSOCIATES 미니어처 바쓰 앤 샤워 오일 컬렉션 심신에 깊은 안정을 주는 ‘딥 릴랙스’,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캐머마일 성분의 ‘디스트레스 마인드’, 해독과 순환의 ‘리바이브 모닝’ 바쓰 & 샤워 오일로 구성된다. 3개, 6만3천원.
6 KIEHL’S 아사이 데미지 프로텍팅 토닝 미스트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된 아사이 베리, 피부 수분을 복원시키는 알로에, 진정 효과의 라벤더가 가득 들어 있는 미스트.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의 톤과 결을 재정돈한다. 180ml, 4만5천원.

EDITOR’S PICK
일상으로 돌아와서 가장 먼저 받을 수 있는 관리
플라자 스파 클럽 세레니티 프로그램피부 자극을 섬세하게 완화하고 손상된 피부를 복구시키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80분. 18만원(세금 별도). 02-310-7800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정용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