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러 갔다가 쇼핑하고 오지요

W

좋은 거 보고 맛있는 거 먹는 거보다 화장품 쇼핑이 더 즐거운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뉴욕, 런던, 홍콩, 도쿄에서 막 날아온 알찬 쇼핑 정보들.

LONDON

지도 한 장 손에 들고 찾아가는 런던 스트리트 쇼핑

1. 리버티(Liberty) 백화점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카나 비 스트리트(Carnaby street)
부티크 콘셉트의 리버티 백화점에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엘리스 파스(Ellis Faas), 재생 크림으로 유명 한 르비브(ReVive) 그리고 헝가리 럭셔리 브랜드인 오로비차(Omorovicza)까지, 평소 만나기 어려운 독 특한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다. 백화점을 나와 카 나비 스트리트 안쪽으로 들어가면, 런던에서 가장 핫 한 메이크업 브랜드인 팝 뷰티(POP Beauty), 맥의 스웨덴 버전이라 할 수 있는 메이크업 스토어(Make Up Store), 그리고 오가닉 파머시(The Organic Pharmacy) 등 다양한 유럽 브랜드의 콘셉트 스토 어들이 줄지어 자리하고 있으니 기억해둘 것.

2. 엘리자베스 스트리트(Elizabeth street)와 킹스로 드(King’s road)
향수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엘리자베스 스트리트 에 위치한 레 손터(Les Scenteurs)를 방문할 것. 이 곳에서는 영국, 프랑스를 비롯해 중동의 오만까지, 세 계 각지에서 셀렉한 독특한 향수들을 한자리에서 만 나볼 수 있다. 킹스로드를 중심으로 한 첼시 지역 또 한 뷰티 쇼핑으로는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골목골목 을 누비며 수많은 살롱과 작은 컬렉트 숍, 유명 브랜 드 매장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보시길. 개인적으로 는 <스킨 시크릿>으로 잘 알려진 리즈 얼(Liz Earle) 이 운영하는 리즈얼 스킨케어 숍과 런더너들이 사랑 해 마지않는 패션&뷰티 셀렉트 숍, 숍앳블루버드 (The Shop at Bluebird)를 추천한다.
– 안영주(<더블유> 런던 통신원)

TOKYO

만물상이 따로 없는 일본 드럭스토어 탐험

1. 국내 미론칭 일본 브랜드를 공략할 것
리바이탈 그라나스(REVITAL GRANAS), 마조리카 마조 루카(MAJOLICA MAJORCA), 화장혹성(化粧惑星; 케쇼 와쿠세이) 등의 시세이도 그룹, 케이트(KATE), 수이사이 (suisai), 프리플러스(freeplus) 등의 가네보 그룹, 비세 (VISEE), 인피니티(INFINITY), 셋키스이(SEKKISUI), 파 시오(Fasio), 어딕션(ADDICTION) 등의 고세 그룹부터 슷 쿠(SUQQU), 판클(FANCL), 러브 클로버(Love clover), 사나(SANA), 캔메이크(CANMAKE) 등 일일이 열거가 어 려울 정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니 즈가 많은 만큼, 브랜드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 다. 드럭스토어에서 취급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테스트가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일단 도전해본다.

2. 쇼핑 자금은 조금 넉넉히 준비할 것
일본의 드럭스토어는 실제 판매가가 아닌 소비세를 제외 한 가격을 적어두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큰 글씨로 220엔 이라고 써놓고 옆에 작은 글씨로 231엔이라고 적힌 가격표 가 바로 그것. 실제로는 5%가 가산된 금액이 계산되므로, 큰 글씨에 현혹되지 말고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또 하나. 워낙 할인폭이 크다 보니 체인점이나 대규모 드럭 스토어를 제외하고는 카드 사용이 되지 않을 때가 많다. 소 비세가 포함된 가격인지, 카드 사용은 가능한지, 혹시 출국 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두자.

3 입소문 랭킹을 참고할 것
특히 일본 고유 브랜드의 경우 샴푸, 파운데이션 같은 아주 간단한 영어조차 없이 오직 일본어로만 상품 정보를 적어 놓은 경우가 많다. 간단한 일본어를 미리 익혀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여의치 않을 땐 입소문 랭킹 사이트를 참고하도록. 일본 최대 미용 종합 포털사이트인 @ cosme(www.cosme.net)가 대표적이다. 분야별, 기간 별, 제품의 입소문 랭킹이 아주 자세히 나와있는데, 사진만 봐도 쇼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변혜옥(<일본 드럭스토어 탐험> 저자)

NEW YORK

진짜 뉴요커처럼 여름을 즐기는 두 가지 뷰티 팁

1. 듀안 리드(Duane Reade)에서 쇼핑하기
뉴욕행 비행기에는 부디 화장품만은 두고 타시길. 비 싼 돈 들이지 않고도 눈과 피부가 즐거워지는 아이템 들이 24시간 대기하고 있으니 말이다. 24시간 슈퍼 마켓 듀안 리드는 최근 매장 내에 ‘Look Boutique’ 란 이름의 뷰티 코너를 새로 마련했는데, Ramy 브로 바(1회 30달러)부터 향수 섹션, 오가닉 보디 섹션, 풀 타임 뷰티 어드바이저, LookRx(healthier skin center), 헤어 코너 등 슈퍼마켓이라고는 믿기 어려 울 정도로 그 메뉴가 다양하다. 게다가 Too Faced, Pop Beauty and Ramy. Lierac, 100% Pure, Rilastil, MD Skincare by Dr. Dennis Gross, Bumble & bumble, PureOlogy, Moroccan Oil 등 기존의 드럭스토어에서 찾기 힘든 유니크하고 재 미난, 저렴하면서도 건강한 뷰티 브랜드들도 앞장서 소개하고 있다. 참고로, 비타민 C가 함유된 화장품과 태닝을 위한 보디 아이템들이 지금 가장 인기!

2. 제모 살롱 스트립(STRIP)에서 왁싱하기
여름맞이 비키니 왁스를 계획하면서, 위생적이고 통 증이 가장 덜한 베스트 살롱을 뒤지고 뒤지다 발견한 곳이 바로, ‘STRIP: Ministry of Waxing’. 소호에 매장을 오픈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이곳은 싱가포 르 베이스의 제모 전문 살롱이다. 눈썹 정리부터 브라 질리언 왁싱과 비키니 라인은 물론이고 얼굴과 발끝 의 헤어까지, 온몸 구석구석의 원치 않은 털들을 군말 없이 제거해준다. 무섭고 긴장된 발걸음으로 들어선 이곳에서 처음으로 비키니 왁싱을 경험한 소감은? 한 마디로 대만족! 자체 개발한 소프트 왁스(스트로베리, 초콜릿 베리 등의 향 가운데 고를 수 있다)와 왁스 엑 스퍼트의 숙련된 기술 때문인지 통증이 전혀 없었다. www.strip-usa.com을 클릭해보고, 뉴욕에 오면 꼭 들러볼 것. 이런 곳, 서울엔 절대 없다. – 박인영(프리랜스 에디터)

HONG KONG

면세점보다 저렴한 홍콩의 할인 매장 공략법

1. Sasa, Bonjour, Aster 등 할인점
백화점 브랜드부터 일본 드럭스토어 제품, 한국, 유럽, 미 국, 호주 화장품까지 모두 취급한다. 정품은 확실하지만 신 상품을 찾기는 쉽지 않다. 특히 화장품 샘플 코너가 인기인 데, 제조연월일 표기가 없어 품질을 보장할 수 없으니 주의 하는 것이 좋겠다. 반대로 일본 드럭스토어 브랜드 코너(전 용 진열대 없이 마구잡이로 섞여 있다)는 구색이 다양하며, 일본 현지보다도 저렴하니 눈여겨볼 것. 유럽 화장품의 경 우 유럽 드럭스토어의 할인 전 정가와 비슷하거나 조금 비 싼 편이다(물론 그래도 우리나라보다는 저렴하다). 가격 경 쟁이 치열해서 매장별로 단 몇 달러라도 차이가 나는 경우 가 많으며, 몽콕 지역의 할인폭이 가장 크다. 개인적으로는 태국판 올레이, 중국판 멘소래덤, 일본 브랜드의 해외판 라 이선스 브랜드들, 르네 휘테르, 바이오더마, 랑콤(특히 대용 량 제품) 등을 추천한다.

2. 왓슨스, 매닝스 등의 드럭스토어
레블론, 메이블린, 뉴트로지나, 라로슈포제, 아벤느, 시세이 도의 마조리카 마조루카, 고세의 파지오, 가네보의 프레셸 등의 브랜드를 주로 취급한다. 매대가 따로 없는(매대가 있 는 경우 홍콩 내 균일가) 일본 드럭스토어 브랜드는 사사 등 의 할인점과 많이 겹치는데, 대체로 더 비싸다. 1 1 등의 행 사 상품을 노릴 것. 규모가 큰 매장일수록 냉방이 잘되고 손 도 많이 안 타서 비타민 C나 레티놀 등의 성분이 든 기능성 화장품을 사기에 적합하다. 하지만 날짜를 반드시 확인할 것. 추천 매장은 코즈웨이베이 역 F출구 맞은편 왓슨스.

3. 레인 크로포드, 조이스 뷰티, 하비 니콜스, 소고, 페이시스( 하버시티 내), 이세탄(퍼시픽 플레이스 내) 등의 백화점
백화점 브랜드만 취급하며 가격은 균일하다. 단, 레인 크로 포드의 회원이나 페이시스 회원, 혹은 각 브랜드 회원으로 가입할 시 약간의 할인을 노려볼 수 있다. 한정판 색조 제 품은 출시 즉시 완판되는 것이 보통. 게다가 랑콤 립스틱처 럼 대중적인 제품은 현재 환율상 국내 면세점의 할인 전 가격과 비슷하니, 차라리 국내 면세점을 이용한다. 단, 딥 티크, 나스, 로라 메르시에, 시세이도 마끼아쥬 등 국내 면 세점에 입점하지 않은 브랜드라면 한번쯤 공략해봐도 좋 을 듯. – 이선배(<더 룩> 저자•패션&뷰티 콘텐츠 기획자)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