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 배웠다 vs 폰으로 익혔다

W

메이크업부터 다이어트까지. 책으로 보고,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아름다운 정보들.

글로 배웠다

<다이어트 야식>
피할 수 없다면 즐기랬던가. 저자는 굶기보단 차라리 살찔 염려 없고 소화 잘되며 부기 해소에도 효과적인 음식을 해먹으라고 말한다. 그림만 봐도 침이 꼴딱꼴딱 넘어가는72가지 밤참 메뉴는 기껏해야 200kcal정도. 라면과 짜파게티를 구분할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이라면 누구나 5분 안에 요리가 가능하다. (문인영 글•요리)

<몸 속부터 고쳐야 피부 美인이 된다>
삼성•현대•LG가(家)와 역대 대통령들의 주치의를 지낸 80년 전통의 명의 집안, 금산한의원의 한승섭 원장이 책을 출간했다.건선, 아토피, 여드름 등에 효과적인 한약재와 직접 만드는 한방 화장품, 지압법, 한방차 등 그간의 노하우와 비밀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각각의 해결책을 사상체질에 따라 제시한 것도 특이점. (한승섭 지음)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
몸의 온도가 1℃ 올라가면 면역력은 대여섯배나 향상된다. 때문에 체온을 높이는 것이 다이어트, 노화 방지, 심지어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이론, 이름하여‘ 체온 업 건강법’이다. 갑작스러운 체온 타령이 다소 뜬금없을지 모르나 여자에게 냉증이 더 많은 까닭,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이 나는 이유 등 상세한 근거들을 읽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고개가 끄덕여진다. (사이토 마사시 지음)

<서울 뷰티 여행 바이블>
한장 한장 읽다 보니 어느새 별표투성이. 연예인 누구누구가 다니는 마시지 숍과 뷰티멀티숍은 기본이고 대학가별 인기 헤어숍과 서울 곳곳의 카페&레스토랑(잘 먹는 것이야말로‘이너 뷰티’의 시작이니까), 아트갤러리까지, 그야말로 없는 거 빼고 다 있다.잘 쟁여뒀다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하기에도 훌륭하다. (박솔 지음)

<마이 워너비 메이크업 북 시즌2>
손에 넣자마자 나의 워너비 메이크업인‘눈이 커 보이는 화장법’부터 찾았다. 앞트임 효과, 뒤트임 효과, 싸납데기 눈 처져 보이게 만들기, 실눈 동그랗게 만들기 등 각양각색의 팁이 실려 있다. 1분쯤 꼼꼼히 읽어보고, 1분쯤 머릿속으로 가상 시뮬레이션 실험을 해뒀다가, 다음 날 써먹었다. 어려움은 없었다. 적나라하고 큼직큼직한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서다. (변혜옥 지음)

<연예인도 부러워할, 꿀 피부 시크릿>
타고난 피부는 뭐가 다를까? 정답은 바로 재생력. 피부 스스로 건강함을 유지하려는 힘이 있으면, 전날 과음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도 언제 그랬냐는 듯 말끔히 재생된다. 이 책에서는 타고나지 않은 피부도, 타고난 피부처럼 재생력을 키워주는 방법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부록인‘피부 재생력 강화 4주 프로그램’도 도움이 될 것이다. (김소형 지음)

폰으로 익혔다

피부예보++
매일 현재 위치의 날씨를 분석해 피부 관리요령을 제공한다. 습도나 공해, 자외선 지수등 다섯 가지 항목에 따라 분석한 현재의 피부 상태, 오늘 사용하기 적당한 자외선차단제 추천 등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실생활적인 정보가 가득!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야 할 시간을 알려주는 UV타이머기능도 눈여겨볼 것. (무료)

다이어트 파트너(DIET Partner)
체중, 음식, 운동, 그리고 수분섭취량 관리를 하나로! 매일의 체중•운동량•칼로리섭취량을 기록하고, 그 변화 정도를 비교, 다시 그래프로 분석해주는 어플. 무엇보다 한국인 식습관에 맞는 무궁무진한 메뉴와 칼로리 검색이 이 어플의 특장점. (3.99달러)

당뇨병 수첩
경희의료원 내분비내과 전문의 이상열박사가 직접 만든 당뇨병 관리 수첩. 매일매일의 당수치를 기록하고 보기 쉽게 분석해준다. 건강한 식사요법과 운동요법, 당뇨병 자가 진단, 심혈관질환 위험도 계산기등 다양한 건강 관리 요령과 신뢰할 수 있는 정보들도 가득 채워져 있다. (무료)

Relax Melidies
파도 소리, 빗 소리, 오르골 소리, 밤 벌레소리 등 70여가지 사운드를 설정, 감상할 수 있는 어플. 잠 안 올 때, 휴식을 취할 때,집 중이 필요할 때, 명상&요가 할 때 도움이 된다. 타이머와 알람 기능도 있어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특히 추천(아이를 재울 때 유용하다는 후기도 있다!). (2.99달러)

뷰티숍 찾기
머리를 하고 싶은데, 마땅히 갈 만한 헤어숍이 없다면 추천! 전국의 헤어, 네일, 마사지, 피부&두피 숍을 검색하고, 간단한 리뷰와 가격대, 할인 쿠폰, 위치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이다. 현재 대도시를 중심으로 3천2백여 개(전국 기준) 정도의 리스트를 갖추고 있다. (무료)

화장품 파인더
화장품은 가격보다 성분이 중요하다고 백 번 강조해봐야 어렵게만 들렸다면 일단 다운받아 보시라. SK-II, 메이크업 포에버, 바비 브라운, 설화수, 아베다, 에뛰드 하우스등 40여 뷰티 브랜드의 500여 화장품의성분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각 성분이 하는 역할과 설명을 담은‘성분 검색 기능’메뉴도 갖췄다! (무료)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