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집중 공략 기간.1

W

뜨거운 열기와 매서운 바람이 교차하는 환절기에 피부는 태풍이 쓸고 간 것처럼 황량하고 까칠하기 그지없다. 당장 벼락치기식 집중 케어라도 해야 할 판이다. 극약 처방이라도 받고 싶은 지금, 마스크 한 통과 앰풀 한 병은 오아시스를 발견한 기분이다.

FACE OFF MASK

‘게으른 여자는 결코 미녀가 될 수 없다’는 말이 백 번 공감될 때가 마스크를 집어드는 순간이다. 단, 10~20분만 할애하면 될 일이지만 바쁘고, 피곤하고, 귀찮다는 핑계를 대면서 사놓고도 쌓아두기 일쑤인 것. 하지만 매일같이 모이스처라이저나 세럼에 의지했다면 일주일에 한두 번은 피부에도 보양식을 선사해야 한다. 마스크야말로 단시간에 지친 피부에 트리트먼트 효과를 주는 야무진 아이템이다. 특히 그간 수분 보충과 영양 공급에 치중했던 마스크 제품이 최근 화이트닝, 혈액순환, 피부 재생, 주름 완화, 탄력, 리프팅 효과 등으로 세분화된 안티에이징 기능을 거느리고 등장했다. 이 사실을 깨닫는 순간 마스크에 대한 투자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될 듯. 마스크는 잠들기 전이나 메이크업 전 20분가량 바르고 씻어내거나 가벼운 마사지로 흡수를 도와주면 피부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부 에너지를 최적의 상태로 끌어올려준다. 그래도 난 어쩔 수 없는 게으른 여자라고 생각되면, 바르고 잠들어도 되는 수면 마스크의 힘을 빌려보자. 마스크의 위력에 숙면까지 더해지면 피부는 어느새 건강해져 있을 테니까.

1. SK-II LXP 엑티베이팅 마사지 프루이드
칙칙한 피부 톤과 거친 피붓결을 잡아주어 피부 재생과 치유 효과가 있는 마사지전용 마스크. 손으로 가볍게 비벼 크림을 따뜻하게 만든 다음 얼굴 전체에 발라준다. 손바닥으로 피부를 끌어올리듯 마사지해 흡수시킨다. 200g, 11만8천원.

2. IMPRESS 마사지 마스크 크림
종합적인 피부 노화 현상을 개선하는 고기능 마사지 마스크 크림. 리프팅 효과로 주름을 완화하고 탄력을 더하며, 피부가 투명해지고환해지는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선사한다. 100g, 13만원.

3. COSME DECORTE 바이탈 사이언스 프리미엄리프트 마사지 크림
세 가지 안티에이징 개선효과를 주는 제품. 구아바 잎추출물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두유 발효액이 콜라겐 생성 촉진과 피부에 부드러움과 탄력, 윤기를 주며, 고추 과실 엑기스가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다. 110g, 11만원.

4. GUERLAIN 오키드 임페리얼익셉셔널 컴플리트 케어스파 수면 마스크
고농축 포뮬러로 이루어진 수면 마스크. 오키드 임페리얼 분자 추출물이 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져다주고, 세포호흡을 촉진하는 리오보스성분이 피부에 활력을 준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텍스처로 밀착력이 높아 피부에 잘 스며든다. 75ml, 43만7천원.

5. CHRISTIAN DIOR 뷰티 어웨이크닝 리하이드레이팅 마스크
피부 속 깊이 작용하는 트리트먼트 마스크. 피로와 스트레스, 외부 유해환경에 노출된 피부를 본래의 부드러움과 탄력이 넘치는 피부로 되찾아준다. 10분 정도 바른 뒤 씻어내는 워시 오프 타입. 75ml, 4만9천원.

6. LA PRAIRIE 안티에이징 콤플렉스 쎌루라 스트레스 크림
수면 팩은 물론 데일리 케어크림으로도 손색없는 제품. 피부 본연의 회복 과정을 활성화해 깊은 주름과 표정주름 등을 유발하는 근육의 수축을 막고 이완시켜준다.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의 생성을 활성화해 보습력도 뛰어나다. 50ml, 24만원.

7. SISLEY 젤 엑스쁘레스 오 쁠뢰르
백합과 아이리스 성분에서 추출한 고농축 보습 인자를 함유한 수면 팩. 피부의 보습과 유수분 균형을 맞춰 세포조직 간의 결합력을 견고하게 하고 수분 공급은 물론 탄력을 더한다. 크림 젤 타입으로 자는 동안 산뜻함을 더해주며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60ml, 13만5천원.

에디터
글/이혜원
포토그래퍼
정용선
스탭
어시스턴트/이세라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