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과 분산의 법칙

W

한 가지에 집중할 것인가, 모든 것을 다 꾀할 것인가. 극단적으로 양분된 2010 F/W 안티에이징 트렌드.

Anti-Aging Trend.1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들 연륜이 쌓이기를 거부하는 이 시대에도, 단 한곳 연륜을 쌓지 못해 안달이 난 분야가 있다면 그건 바로 안티에이징 테크놀로지가 아닐까? 과거 젊어지기 위한 노력이 그저 주름을 당기고 고작해야 없애는 ‘선’에서 그쳤다면 이제는 ‘면’, 그것도 입술, 이마 가운데, 콧잔등처럼 아주 구체적이고 작은 부위까지 거론되며 고차원적인해결책이 제시되고 있다. 꿈을 꾸기만 하면 모두 현실로 일어나는 이 신기한 분야의 발빠른 진화 속도에 맞추어 코즈메틱 인더스트리에도 구체적인 부위만을 위한 집중 트리트먼트가 붐을 이루고 있다. 입술 근육을 위한 리프팅 크림, 눈가 주름을 채워주는 필러, 꺼진 볼 전용 탄력 세럼과 같은 것들 말이다. 고작 단 한곳만을 위해 투자하는 비용치고는 어마어마하지만, 코즈메틱 연구소의 속삭임 또한 꽤 달콤하다.“ 시술 없이도 탱탱한 입술을!”

1. SISLEY 시슬리아 글로벌 퍼밍 세럼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탄력 손실, 그로 인해 변형되는 얼굴 윤곽과 전체적인 인상을 바로잡아주는 퍼밍 전용 세럼. 꺼진 볼이나 늘어지는 턱선 등 특정 부위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완벽한 계란형 얼굴이 만들어지고 볼에 볼륨이 살아난다. 30ml, 가격 미정
2. LA PRAIRIE 안티에이징 아이라인 필러 눈가 주름에 즉각적인 필러 효과를 제공하는아이 트리트먼트. 다른 아이크림과 병행해 사용할 경우 먼저 아이크림을 펴 바른 후 흡수될 때까지 기다리고, 아이라인 필러를 주름이 있는 눈가에 덧바르면 된다. 15ml, 16만원.
3. CHRISTIAN DIOR 캡춰 토탈 나이트 21 나이트 리뉴얼 트리트먼트총 3주에 걸쳐 사용하는 집중 트리트먼트 세럼으로 계절이 바뀔 때 혹은 일시적으로 피부가 손상되었을 때 사용하면 눈에 띄는 회복 효과를 볼 수 있다. 1주마다 농도가 점차적으로 높아져 효과 역시 점차 높아지도록 고안되었다. 3×10ml, 28만원.
4. CHANEL울트라 꼬렉씨옹 리프트 플럼핑안티 링클립 앤 컨투어 표정을 만들기 위해 총 19개의 근육이 필요한 부위인 입술을 위한 전용 탄력크림. 입술, 입술 윤곽선과 팔자 주름이 리프팅되어 정확한선이 살아나며 점차 엷어지는 입술을 도톰하게 회복시켜준다. 15g, 8만8천원.
5. LANCOME 압솔뤼 크렘 드 브릴런스 50% 이상이 립 트리트먼트 성분으로 구성된 립글로스. 기존의 안티에이징 립스틱인 압솔뤼루즈 립스틱보다 10배나 많은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 입술 속부터 차오르는 볼륨과 또렷한 입술 라인을 만들 수 있다. 6ml, 3만8천원.
6. LA MER 아이밤 인텐스 주름의 전초전이라고 할 수 있는 눈가 탄력을 완벽하게 케어하여 차후에 본격적으로 깊어지는 주름의 생성을 원천 봉쇄하는 아이 트리트먼트. 힘없고 칙칙한 눈가가 예견되는 경우,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미래의 노화를 방지하도록. 15ml, 19만원.

Anti-Aging Trend.2 모두를 위한 하나 – 단 한 가지로 모든 것을 해결할 것

곰곰이 따져보면 안티에이징이란 결국 피부에 관련한 모든 해결책을 말하는 것이다. 비단 주름과 탄력뿐만 아니라 칙칙한 안색, 기미, 잡티, 피로와 함께 찾아오는 홍조 증세와 만성 건조증까지. 이 모든 증상은 어린 시절에는 결코 경험하지 못한 것들이니까 말이다. 화이트닝이니, 모이스처라이징이니 하는 카테고리는 어찌 보면 안티에이징이라는 상위 카테고리 안에 속하는 것이 맞는지도 모른다. 그래서일까, 최근 선보이는 안티에이징 세럼은 모든 부위의 모든 문제점을 건드리고 나섰다. 그건 마치 꿀꺽 마시고 한 바퀴 돌고 나면 하얀 머리가 검게 변하고 구부정했던 허리가 펴지는 동화 속 신비의 묘약처럼, 여자들에게 총체적이고도 근본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약속한다.

1. L’OCCITANE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기존 크림에 비해 높은 오일 함유량(34%)으로 피부 건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오메가 3, 6가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한다. 또 비타민c 유도체는 피부 안색 개선을, 아로마테라피 기능의 향기는 심신의 안정을 유도한다. 50ml,12만5천원.
2. KIEHLS 미드나잇 리커버리 컨센트레이트 단 1%의 물도 넣지 않고 최고의 식물성 오일로만 만든 고농축 나이트 재생오일. 스쿠알렌이 피부 천연 보호막을 보호해줌과 동시에 오메가 6와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달맞이꽃 오일이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준다. 30ml, 6만5천원.
3.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리페어 아이 싱크로나이즈드 콤플렉스 에스티 로더의 스테디셀러, 갈색병의 효과를 담은 아이 젤 세럼. 눈가 주름, 부기, 다크 서클, 건조함, 고르지 못한 피붓결 등 눈가 피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노화현상을 개선한다. 민감하고 연약한 눈가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질감. 15ml, 9만원.
4. DARPHIN 8 플라워 넥타 일랑일랑, 임 모르텔과 에센스 등 진귀한 아로마 성분과에 몰리언트가 배합된 아로마 에센스. 총 8가지 안티에이징성분이 피부의 필수 에너지를 보충, 피부 본래의 윤기와 광채, 그리고 탄력을 되찾아준다. 15ml,22만5천원.
5. CLINIQUE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링클 & 포토 데미지 코렉터 번거롭고 값비싼 피부과적 시술에 대한 대응책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효과를 담은 멀티 기능의 에센스. 1. 눈에 띄는 잔주름 및 굵은 주름, 2. 자외선에 의한 노화 증상, 3. 피부 재생 능력 저하, 총 3가지 피부 노화에 대한 대응책을 단 한 병에 담았다. 30ml,9만원.
6. BIOTHERM스킨 비보 오버나이트 크림 DNA와 유전자에 동시에 작용하는 더블안티에이징 크림.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시간 동안 피부를 회복시키고, 동시에 세포 생명의 핵심인 유전자를 활성화해 다양한 노화 증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한다.50ml, 9만5천원.
7. SHISEIDO 바이오 퍼포먼스 수퍼 아이 컨투어 크림 눈가의 최대 고민거리인 주름, 다크 서클 그리고 건조함 이 세 가지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멀티 안티에이징 아이크림. 비타민 A 아세테이드가 안정적으로 배합되어 피부에 바르는 순간 퓨어 레티놀로 변해 건조함과 칙칙함을 방지하고 탄력을 더한다. 15ml, 9만2천원.
8. IOPE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인 ‘속탄력’을 되살려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탄력을 제공한다. 더불어 피부 톤 개선, 만성 건조, 주름 및 처짐 방지 등 총체적인 해결책을 제안하는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 70ml, 가격 미정.
9. GUERLAIN 아베이로얄 유쓰 세럼 피부에서 발생하는 미세 균열에 주목, 개발되었다. 피부의 미세한 외상은 진피가가라앉도록 하는 노화 원인. 이를 재건시킴으로써 결과적으로 피부가 차오르는듯이 주름이 채워지고 탄력이 개선되며 피부 톤이 정돈되는 총체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30ml, 18만1천원.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김기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