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만 케어하는 시대는 끝났다. 보다 젊고, 그보다 더 건강하게. 몸의 언어로 풀어낸 진정한 안티에이징의 세계.

1 BIOTHERM 바디 리스컬프트 퍼밍 오일 급격한 체중 증가나 감소, 임신, 피부 노화 등으로 탄력이 저하된 피부를 위한 퍼밍 오일. 보디 로션 또는 크림과 섞어 사용하기에도 좋다.125ml, 5만1천원.
2 BURT’S BEES 마마 비 너리싱 바디 오일 보습과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몬드 오일과 레몬 오일이 주성분.피부 탄력을 향상시켜 튼살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115ml, 2만4천원.
3 SISLEY 꽁뽀르 엑스뜨렘므 보디 크림 쉽게 건조하고 갈라지는 극건성 피부를 위한 제품. 회복, 방어,영양 공급 및 진정으로 이어지는 완벽한 재생 작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150ml, 14만5천원.
4 CLINIQUE 딥 컴포트 바디 버터 끈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흡수되는 크림 텍스처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보디 모이스처라이저. 200ml, 3만3천원.
5 FRESH 슈가 아사이 에이지 딜레이 바디 크림 항산화, 항노화 효과가 뛰어난 아사이 베리 추출 오일이 유해 요소로인한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200ml, 12만5천원.

6 ESTEE LAUDER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스무딩 바디 크림 무루무루 버터, 시어버터, 글리세린 등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피부에 바르는 즉시 편안함이 느껴지는 고보습 퍼밍 크림. 300ml, 20만원.
7 L’OCCITANE 아몬드 버스트 젤 강력한 피부 처짐 방지 작용으로 가슴 주변의 탄력을 효과적으로 유지시킨다.50ml, 5만8천원.
8 CHRISTIAN DIOR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리퍼밍 보디 컨센트레이트 피부 단백질의 산화를 억제함으로써 피부 본연의 맑고 투명한 빛을 되찾아주는 보디 안티에이징 크림. 150ml,16만5천원.
9 LIRIKOS 마린 퍼펙트 바디 크림 피부가 생기를 잃어칙칙하고 노화되어 보이는 것을 방지해주는 제품. 한층 진화된 보습력과 리프팅 효과가특징이다. 200ml, 4만5천원.
10 CLARINS 리뉴 플러스 바디 세럼 피부 탄력과 보습은 물론 노화로 인한 반점이나 색소침착까지 한 번에 케어해 주는 제품. 200ml,7만5천원.
11 LA PRAIRIE 스킨 캐비아럭스 바디 크림 최고급 캐비아 추출물이늘어지고 지친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붓결을 완성한다.150ml, 45만4천원.

30대의 몸은 살찌는 양상부터가 다르다. 똑같이 3kg이 늘어도 어릴 때에는 볼이나 배, 허벅지같이 넒은 부위에 두루 살이 붙었다면(그래서 살이 쪄도 귀엽다는 소릴 들을 수 있었다면), 노화가 시작된 몸은 겨드랑이 아래, 골반 위, 턱 아래, 무릎 위 같은 정말 작은 부위에까지 지방을 꾹꾹 쑤셔 넣는다. 나이가 들면단 1kg 증가만으로도 금세 ‘태’가 망가져 보이는 것은 바로 이 때문. 게다가 재생력이 떨어져 탄력 없이 축축 늘어진 피부는 같은 체중이라도 훨씬 더 퍼져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다. 보디 안티에이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탄력과 리프팅이 중요하다는 얘기. 한 가지 더. 칙칙한 피부일수록 지치고 늙어 보이기 쉬우니 보습과 피부 톤 케어에도 세심하게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스페셜 메디컬 케어
나이가 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서 관절 부위에는 눈에 띄게 지방이 쌓이게 된다. 등 뒤에서 겨드랑이를 거쳐 가슴 바깥쪽까지 이어지는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 덩어리, 일명‘브라 팻(bra-fat)’이나 무릎 위의 두툼한 살은 마른 체형이라도 방심할 수 없는 요주의 부위. 리더스 피부과 건대스타시티점의 노낙경 원장은 가장 탁월한국소 지방 제거 수단으로 미세 지방흡입술을 꼽는다. 겨드랑이 아래나 팔꿈치, 무릎 뒤에 작은 구멍을 낸 다음 초음파 흡입 기계를 통해 지방을 영구히 제거하는 방법. 레이저나 초음파 치료와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만약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PPC주사를 추천합니다. 콩에서 추출한 지방용해 물질을 피부 속에 주입해 지방세포를 녹이는 원리로, 1~2달 간격으로 2~3회 반복 시술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지방은 많지 않은데 무릎 근육이 유난히 발달해 무릎 위가 튀어나와 보이는 다리라면, 지방분해주사가 아닌 보톡스가 정답! 브라 팻의 국소지방흡입술은 1백20만~2백만원, 무릎PPL 시술(양쪽 기준)은 회당 50만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