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콜라티에의 밸런타인데이

우보미

‘카카오봄’ 고영주 쇼콜라티에가 제안하는 밸런타인데이 초코 디저트 3가지.

서교동 홍대 앞 골목길에선 달콤한 초콜릿 향이 끊이지 않는다. 수제 초콜릿 & 젤라또 전문점 ‘카카오봄’이 12년 넘게 그 자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최초 쇼콜라티에’라는 명성의 고영주 대표, 그녀에게 조금 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초콜릿 디저트를 배워보자.

구초(9cho)
‘구름 초콜릿’의 줄임말인 구초. 푸딩처럼 탱탱하지도, 초콜릿 무스처럼 마냥 부드럽기만 하지도 않은 독특한 질감의 초콜릿이다. 초콜릿만 먹어도 맛있지만 스푼을 병 깊숙이 넣어 바닥에 있는 잼과 함께 먹으면 상큼한 잼의 향이 느껴져 더욱 맛있다. 달콤함과 식감에 반해 한입 두입 먹다 보면 금세 바닥이 보일 것. 구초는 다크초콜릿, 밀크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세 가지가 합쳐진 트리플 초콜릿 총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린 티 카카오
카무플라주를 떠올리게 하는 비주얼의 그린 티 카카오. 제주산 녹차 파우더를 이용해 은은한 향과 깊은 맛을 낸다. 다크초콜릿으로 모양을 내고 화이트 초콜릿에 그린 티 파우더를 섞어 몰드를 채우기 때문에 매일 다른 무늬의 초콜릿이 탄생한다. 마음에 드는 무늬의 초콜릿을 고를 수 있다는 점 또한 수제 초콜릿의 매력이지 않을까.

핫 초콜릿
방금 내린 따뜻한 스팀밀크에 수제 나뭇잎 초콜릿을 넣어 만든 핫 초콜릿. 입춘이 지났지만 개구리가 깨어나려면 아직 먼 요즘 날씨에 마시기 딱 좋다. 특히 ‘당 충전’이 필요한 오후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 핫 초콜릿 한 컵에 ‘나뭇잎 5개’가 한 팩으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핫 초콜릿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나뭇잎 초콜릿은 카카오봄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봄
ADD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27길 6
TEL 02-3141-4663
PAGE www.cacaoboom.com

 http://goo.glCn0X98
콜라티에 고영주가 알려주는 초콜릿 디저트 3가지 영상을 모바일 매거진 2-1호에서 확인하세요!

에디터
우보미
포토그래퍼
공서연, 우보미
쇼콜라티에
고영주

SNS 공유하기